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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고스트 페퍼’ 라면으로 말레이시아 공략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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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11, 2019, 16:03:34

앞서 출시된 ‘대박라면 김치 맛’, ‘양념치킨 맛’ 1년 만에 400만개 팔려
말레이시아, 국민의 62%가 무슬림인 이슬람교 국가..할랄시장 교두보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다양한 할랄 식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할랄 시장을 개척해 가겠습니다.”

 

신세계푸드가 말레이시아에서 라면을 잇따라 출시하며,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1일, 신세계푸드는 자사가 말레이시아에서 출시한 ‘대박라면’이 월 평균 30만개, 1년간 누적 판매량 4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대박라면’은 ‘김치 맛’과 ‘양념치킨 맛’ 2종이 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2017년 말레이시아 식품기업 마미 더블 데커(MAMEE DOUBLE DECKER)와 합작법인 ‘신세계마미(SHINSEGAE MAMEE)’를 설립하고, 작년 3월 ‘대박라면’을 출시한 바 있다.

 

 

말레이시아는 연 평균 5% 이상의 경제 성장률을 자랑한다. 인구수는 3200만명으로 인도네시아·필리핀·베트남에 비해 적지만, 국민 1인당 GDP는 1만 달러가 넘는다. 신세계푸드측은 “높은 구매력을 갖췄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말레이시아의 국교는 이슬람교로, 국민의 62%가 무슬림이다. 때문에 신세계푸드는 일찌감치 말레이시아를 할랄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판단하고, ‘대박라면’을 출시하는 등 마케팅을 펼쳐왔다. 

 

말레이시아는 정부차원에서 글로벌 할랄 허브를 목표로 할랄 인증사업을 육성중이며, 할랄 인증기관 역시 잘 갖춰져 있다. 세계 3대 할랄 인증으로 손꼽히는 말레이시아 자킴(JAKIM), 인도네시아 무이(MUI), 싱가포르 무이스(MUIS) 가운데 자킴이 최고 권위로 인정 받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이번 ‘대박라면’ 출시 1주년을 맞아 신세계푸드는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 맛’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젊은 층이 강하고 자극적인 매운 맛을 선호해, 가장 매운 고추 중 하나로 알려진 고스트 페퍼를 이용한 신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 맛’은 스코빌 척도(매운맛 지수)가 1만2000SHU에 이른다. 이는 말레이시아에 판매 중인 라면 가운데 가장 매운 수준이다. 

 

천연성분을 활용해 면발을 검은색으로 만들어, 시각적으로도 매운 맛에 대한 공포를 극대화 했다. 간편한 취식을 선호하는 말레이시아 고객 특성을 반영해, 컵라면으로 출시했으며, 현지 무슬림들을 위해 할랄 인증도 받았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1일부터 말레이시아 내 2200여개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 맛’ 판매에 돌입했다. 동시에 현지 소비자들의 흥미를 불러 일으키기 위해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서 관련 온라인 마케팅도 시작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대박라면은 말레이시아 라면에 비해 3배 정도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젊은 층에게 프리미엄 K푸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향후 신세계마미를 통해 라면뿐 아니라 스낵·양념 등 다양한 할랄 식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할랄 시장을 개척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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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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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2025.11.03 10:19:1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가 녹색여신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성과창출에 나섭니다. 농협금융은 지난달 31일 서대문 본사에서 조정래 미래성장부문 부사장 주재로 '제2차 농협금융 ESG추진협의회'를 열었습니다. 지주와 각 계열사 ESG소관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여신 관리지침 대응 프로젝트' 종료 보고와 함께 ESG 활성화방안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또 글로벌 ESG 트렌드를 학습하고 농협금융 비은행 계열사 NH-Amundi자산운용 적용사례를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금융 실현을 위한 협력방안에 머리를 맞댔습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 제도화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농협금융이 녹색여신 관리체계를 완성하며 ESG금융 추진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각 계열사가 현장에서 시스템을 활용해 ESG금융 내재화와 실질적 성과를 적극 창출해 갈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앞서 농협금융은 지난 9월 여신을 취급하는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증권, 캐피탈, 저축은행 등 그룹 계열사에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을 일괄도입한 바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녹색여신 심사(적합성판단)부터 사후관리, 모니터링, 내부통제 지원까지 녹색여신 취급 전과정을 포괄하는 통합업무플랫폼입니다. 계열사별 여신취급 과정에서 녹색여신 관리지침이 정의한 절차와 요건을 체계적으로 반영하도록 하는 게 핵심입니다. 녹색여신은 자금 사용목적이 환경부가 발표한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Taxonomy)에 부합하고 금융당국 녹색여신 관리지침상 내부통제 기준을 준수해 취급되는 여신을 말합니다. 농협금융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은 ▲K-택소노미 기반 녹색여신 적합성판단 절차지원 ▲기업 주요품목·업종분석을 통한 녹색경제활동 자동추천 및 키워드 기반 검색 ▲녹색여신 자금사용내역 점검 등 사후관리 ▲녹색여신비율 산출 등 그룹 현황 모니터링(그린보드)을 주요기능으로 하고 있습니다. 농협금융은 K-택소노미 6대 환경목표에 부합해 취급된 친환경금융을 '녹색금융'으로 총칭하고 2030년까지 30조원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내세웁니다. 올해 3분기 현재 친환경투자금액은 잔액기준 18조6000억원에 달합니다. 앞으로 농협금융은 녹색여신 시스템 내재화, 녹색여신 활성화 프로모션 추진, 해외 선진 금융사 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전환금융 실행모델 마련 등 녹색·전환금융을 중심으로 지속가능금융에서 선도적 역할을 한다는 계획입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은 농협금융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농업과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수단"이라며 "국내외 금융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농협금융이 선제적으로 대응해 우리 사회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끄는 금융그룹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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