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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고스트 페퍼’ 라면으로 말레이시아 공략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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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11, 2019, 16:03:34

앞서 출시된 ‘대박라면 김치 맛’, ‘양념치킨 맛’ 1년 만에 400만개 팔려
말레이시아, 국민의 62%가 무슬림인 이슬람교 국가..할랄시장 교두보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다양한 할랄 식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할랄 시장을 개척해 가겠습니다.”

 

신세계푸드가 말레이시아에서 라면을 잇따라 출시하며,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1일, 신세계푸드는 자사가 말레이시아에서 출시한 ‘대박라면’이 월 평균 30만개, 1년간 누적 판매량 4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대박라면’은 ‘김치 맛’과 ‘양념치킨 맛’ 2종이 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2017년 말레이시아 식품기업 마미 더블 데커(MAMEE DOUBLE DECKER)와 합작법인 ‘신세계마미(SHINSEGAE MAMEE)’를 설립하고, 작년 3월 ‘대박라면’을 출시한 바 있다.

 

 

말레이시아는 연 평균 5% 이상의 경제 성장률을 자랑한다. 인구수는 3200만명으로 인도네시아·필리핀·베트남에 비해 적지만, 국민 1인당 GDP는 1만 달러가 넘는다. 신세계푸드측은 “높은 구매력을 갖췄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말레이시아의 국교는 이슬람교로, 국민의 62%가 무슬림이다. 때문에 신세계푸드는 일찌감치 말레이시아를 할랄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판단하고, ‘대박라면’을 출시하는 등 마케팅을 펼쳐왔다. 

 

말레이시아는 정부차원에서 글로벌 할랄 허브를 목표로 할랄 인증사업을 육성중이며, 할랄 인증기관 역시 잘 갖춰져 있다. 세계 3대 할랄 인증으로 손꼽히는 말레이시아 자킴(JAKIM), 인도네시아 무이(MUI), 싱가포르 무이스(MUIS) 가운데 자킴이 최고 권위로 인정 받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이번 ‘대박라면’ 출시 1주년을 맞아 신세계푸드는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 맛’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젊은 층이 강하고 자극적인 매운 맛을 선호해, 가장 매운 고추 중 하나로 알려진 고스트 페퍼를 이용한 신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 맛’은 스코빌 척도(매운맛 지수)가 1만2000SHU에 이른다. 이는 말레이시아에 판매 중인 라면 가운데 가장 매운 수준이다. 

 

천연성분을 활용해 면발을 검은색으로 만들어, 시각적으로도 매운 맛에 대한 공포를 극대화 했다. 간편한 취식을 선호하는 말레이시아 고객 특성을 반영해, 컵라면으로 출시했으며, 현지 무슬림들을 위해 할랄 인증도 받았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1일부터 말레이시아 내 2200여개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 맛’ 판매에 돌입했다. 동시에 현지 소비자들의 흥미를 불러 일으키기 위해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서 관련 온라인 마케팅도 시작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대박라면은 말레이시아 라면에 비해 3배 정도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젊은 층에게 프리미엄 K푸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향후 신세계마미를 통해 라면뿐 아니라 스낵·양념 등 다양한 할랄 식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할랄 시장을 개척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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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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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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