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VR로 스페셜 포스 해보세요”...KT, 광화문에 5G 체험관 열어

URL복사

Friday, March 15, 2019, 11:03:13

내달 상용화·전국체육대회 100회 기념 의미..서울시와 업무협약 체결
방 탈출·VR 게임·스마트폰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 마련..30일까지 부스 운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KT는 서울 종로 광화문 광장에 5세대 이동통신(5G)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KT 5G 체험관’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다음 달 시작될 5G 서비스를 알리고 전국체육대회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KT는 서울시와 10월 열리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와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ICT 체험관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필재 KT 마케팅 부문장 부사장·윤준병 서울시 행정1부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T 5G 체험관은 약 400평에 높이 11m 규모로 조성됐다. ▲미션룸 ▲스마트팩토리 ▲VR 스포츠 ▲단말체험 ▲텔레프레젠스 ▲로봇카페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부스 등 7가지 테마공간으로 꾸몄다. 오는 30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우선 KT 5G 미션룸은 ‘방 탈출 카페’ 형식으로 5G를 설명하는 공간이다. 체험은 ▲#1. 리얼 360 ▲#2. 기가아이즈 ▲#3. 기가라이브 TV ▲#4. 5G Jumping ▲#5. Narle(나를) 등 5개의 방에서 이뤄진다. 탈출에 성공하면 추첨을 통해 텀블러·휴대용 미니 가습기 등을 제공한다.

 

KT 5G 스마트팩토리에서는 360도 고화질 영상분석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산업현장 보안과 안전감독에 쓰이는 ‘360 스마트 서베일런스 스비스’와 ‘안전장비 착용 검사 시연’을 선보인다. 증강현실(AR) 기기로 원격조작하는 기술도 볼 수 있다.

 

KT 5G VR 스포츠 체험공간에서는 개인형 실감미디어 서비스 기가라이브 TV를  쓰고 야구·스페셜포스·리듬액션게임 등 가상현실(VR) 게임을 즐길 수 있다.

 

5G 스마트폰인 ‘갤럭시 S10 5G’와 ‘LG V50 씽큐’를 직접 써보는 KT 5G 단말체험존도 있다. 스마트폰으로 e스포츠 라이브와 스트리밍 게임 등 5G 콘텐츠 실행해 볼 수 있다.

 

KT 5G 텔레프레젠스는 홀로그램 영상 체험공간이다.은 관람객이 무대 위에 선 홀로그램 영상으로 볼 수 있는 공간이다. 홀로그램 텔레프레젠스 기술을 이용해 구현했다. 이외에도 체험관에서 SF9·백퍼센트 등 가수들이 홀로그램 무대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김원경 KT GiGA사업본부 전무는 “KT 5G 서비스와 기술을 모두가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이 높은 광화문 광장에 5G체험관을 마련했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5G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