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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VR 체험존 대상 콘텐츠·플랫폼 유통사업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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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rch 24, 2019, 09:03:00

프랜차이즈 ‘쓰리디팩토리’에 KT의 서비스 제공..전국 10개 매장 공급
대형마트·리조트 등 테마파크로 확대 예정..동남아 등 해외진출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KT가 가상현실(VR) 게임방과 테마파크에 자사 플랫폼을 공급하는 B2B 방식으로 체험존 사업에 뛰어든다.  

 

KT는 VR 체험존 프랜차이즈 ‘쓰리디팩토리’와 VR 플랫폼·콘텐츠 유통 계약을 맺고 오는 25일부터 쓰리디팩토리 체험존에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쓰리디팩토리는 현재 전국에 60여 ‘캠프VR’과 ‘VR플러스’ 직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KT는 자사 플랫폼과 콘텐츠를 캠프VR 일산점에서 시작해 경주점·대구점 등 10곳에 공급할 예정이다.

 

KT는 GS리테일과 지난해 3월부터 VR 테마파크 ‘브라이트(VRIGHT)’를 운영하고 있다. 그간 브라이트에 적용하려고 개발·확보한 플랫폼과 콘텐츠를 기업용 패키지로 묶어 캠프VR에 제공한다. 기업용 패키지 사업에 GS리테일은 함께하지 않는다.

 

KT가 개발한 기업용 패키지는 게임 ‘스페셜포스’ 등 콘텐츠 80여 종을 제공한다. KT관계자는 “체험존은 대부분 이용객이 기기가 설치된 방에서 원하는 게임을 즐기는 방식”이라며 “KT의 기업용 패키지는 이런 운영 방식에 최적화된 플랫폼과 콘텐츠로 구성됐다”고 말했다.

 

VR 플랫폼·콘텐츠 유통은 프랜차이즈 사업자 뿐 아니라 대형마트와 리조트 등 대형 접객 시설 사업자를 대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동남아를 중심으로 해외 시장 진출도 추진할 예정이다.

 

김훈배 KT 뉴미디어사업단장 상무는 “KT는 콘텐츠 개발사·프랜차이즈 사업자 등 국내 VR 강소기업과 협력해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VR 플랫폼 및 콘텐츠 유통을 계기로 국내 시장 확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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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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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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