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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TV’ 경쟁 본격화...LG전자, 올레드 TV 북미·유럽서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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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5, 2019, 10:03:06

미국 뉴욕서 현지 매체 대상 TV 체험 행사 진행..독일·영국서 열 계획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가 2019년형 올레드 TV 신제품을 미국과 유럽 시장에 공개했다.

 

LG전자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현지 매체를 대상으로 올레드 TV 신제품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와 영국 런던에서도 이달 말 행사를 열 계획이다.

 

신제품은 4월 초 미국 시장에 출시된다. LG전자 관계자는 “출시에 앞서 미국 시장에서 올레드 TV 대세론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북미와 유럽은 프리미엄 TV의 주요 시장이다. LG전자 전 세계 판매량의 70% 이상이 집중돼있다. LG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북미와 유럽시장에서 팔린 LG 올레드 TV는 100만 대가 넘는다.

 

북미와 유럽 올레드 TV시장 규모는 지난해 170만 대에서 올해 처음으로 200만 대를 돌파할 전망이다.

 

QLED 진영과의 신경전도 볼거리다. LG전자는 “올레드 TV가 지난해 북미∙유럽 12개국 비영리 소비자 매체가 실시한 성능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며 “영국 ‘왓하이파이’와 ‘T3’·덴마크 ‘플랫패널스HD’는 LG 4K 올레드 TV에 8K LCD TV 보다 더 높은 평점을 부여했다”고 말했다.

 

8K LCD TV의 대표주자는 삼성전자의 QLED TV다. LG전자 관계자는 “패널의 차이가 화소 수의 차이보다 더 차별화 요소임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QLED는 LCD와 동일하게 백라이트로 빛을 내는 광발광 방식이다. 올레드는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다.

 

한편, 신제품은 2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로 화질과 음향을 자동으로 개선해주는 기능을 탑재했다. 구글·애플·아마존의 AI 플랫폼을 지원한다. 새롭게 추가된 인공지능 홈보드로 연결된 IoT 기기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올레드만의 압도적 화질은 물론 영상, 사운드 등을 알아서 최적화해주는 LG만의 인공지능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도 19일부터 21일까지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시 ‘페어몬트 호텔’에서 북미 주요 거래선을 초청해 2019년 주요 신제품을 소개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시장조사업체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TV시장에서 금액 기준 36%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3년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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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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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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