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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오세아니아 진출...“호주 매출 2000억원 이상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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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5, 2019, 15:03:12

국내 업계 처음으로 오세아니아 공략..세계 8개국 20개점 운영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롯데면세점이 우리나라 업계 최초로 오세아니아에 진출한다. 중국 관광객 선호가 늘어나는 지역으로 롯데면세점은 호주 사업에서만 2000억원 이상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와인바 등 현지 특색에 맞춘 비즈니스 모델로 고객들을 끌어들일 계획이다.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은 오세아니아 진출을 기념한 그랜드 오픈 행사를 호주 브리즈번 공항에서 25일 열었다. 행사엔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송용덕 롯데그룹 호텔&서비스 BU 부회장·게르트 얀 브리즈번 공항공사 사장·윤상수 시드니 총영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8월 호주 JR Duty Free의 호주 4개 지점(브리즈번공항점·멜버른시내점·다윈공항점·캔버라공항점)과 뉴질랜드 1개 지점(웰링턴공항점)으로 총 5개 지점 인수 계약을 맺었다. 이후 약 4개월간 준비 기간을 거쳐 지난 1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2012년 국내업계 최초로 해외시장에 진출한 롯데면세점은 이번 오세아니아 진출로 해외 총 7개국에서 12개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해당 매장들은 각 현지 특색에 적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빠르게 성장 중이다.

 

최근 오세아니아 지역을 선호하는 관광객들이 많아지면서 이번 롯데면세점 진출은 매출성장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Ctrip)에 따르면 지난 춘절 성수기 중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장거리 여행지는 호주와 미국이었다.

 

호주는 최근 중국인 선호 지역으로 중국인 방문객 수가 연평균 10%대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에 듀프리(스위스)·DFS(미국)·하이네만(독일)·라가데르(프랑스) 등 글로벌 면세점 기업들이 호주 시장 선점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대표적인 매장 중 하나인 롯데면세점 호주 브리즈번공항점은 2795㎡(845평)규모로 화장품·향수·주류·시계 등 600여개 브랜드를 운영한다. 호주 최초로 면세점 내 위스키바를 운영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호주 멜버른 시내점은 멜버른 CDB 중앙에서 화장품·주류·담배 등 300여개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328㎡(99평)규모로 호주 고객과 아시아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과 브랜드를 구성 중이다.

 

뉴질랜드 웰링턴공항점은 주류 특화 매장으로 매장 내 위스키바를 운영 중이고 앞으로 와인바를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와인바에서는 뉴질랜드 현지 와인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와인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최신 IT기술을 호주 온라인 면세점에 도입해 온라인 매출 확대에 집중할 전략이다. 시내 사업 지역 확장과 공항 면세점 사업권 입찰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올해 호주 사업을 통해 약 2000억원 이상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는 오픈 행사에서 “오세아니아 지역 진출과 동시에 글로벌 NO. 1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롯데면세점의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2023년까지 오세아니아 최대 면세점 사업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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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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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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