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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지사고 나무심고...이마트, 노브랜드 ‘나무심는 화장지’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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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2, 2019, 06:04:00

친환경 캠페인 일환..매출액의 1% 사막화 방지 NGO 단체 ‘미래숲’에 기부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실질적으로 와 닿을 수 있는 캠페인을 통해 환경을 살리는 데 일조할 방침입니다.”

 

2일 이마트는 식목일을 앞두고 내일(3일)부터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인 노브랜드 ‘나무심는 화장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나무심는 화장지’란 이마트가 노브랜드 롤 화장지 매출액의 1%를 나무심기에 기부하는 방식의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나무심는 화장지’는 총 13종으로 출시된다. 상품은 노브랜드 전문점에서 구매 가능하고, 이 가운데 1종은 이마트에서도 판매된다. 고객들은 노브랜드 화장지를 구매할 때마다 나무심기에 간접적으로 동참하게 된다. 

 

해당 캠페인은 매년 4월부터 이듬해 3월말까지 만 1년간 발생한 ‘나무심는 화장지’ 매출액을 합산해 1%에 해당하는 금액을 ‘미래숲’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미래숲’은 사막화 방지 활동 NGO로, 한국·중국·몽골을 중심으로 사막화 방지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나무심는 화장지’의 개발 계기에 대해 나진 노브랜드 제지바이어는 “생활용품 상품기획자이자, 동시에 두 아이의 아빠로서 아이들에게 물려줄 지구와 일상에서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일회용품인 화장지를 두고 고민을 거듭했다”고 말했다.

 

이어 “불가피하게 써야 한다면 환경을 살릴 선순환 구조를 만들자고 생각한 것이 그 첫 걸음”이라고 덧붙였다. 실제 이마트는 자원순환을 위한 나무심기를 비롯해 ‘모바일 영수증’ 등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왔다. 

 

나무심기의 경우 식수 캠페인을 2009년부터 점포 단위로 매장 인근 공원, 학교 시설 등지에 진행하다,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더욱 절감해 지난 2013년부터는 본사차원의 통합행사로 확대했다.  

 

그 결과 내몽골 사막화 방지, 태풍 곤파스 피해지역 숲 조성, 아시안게임 주경기장 식수 등으로 총 10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 등 활동 반경이 넓어졌다. 특히, 나무심기 활동에는 이마트 임직원은 물론 뜻을 함께하는 임직원 가족, 주부봉사단 인원들도 함께 참여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 2017년 1월부터는 ‘모바일 영수증’ 캠페인이 시작돼 무심코 버려지는 종이영수증 약 2억건을 절감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이마트는 최근 고객들의 환경 폐기물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는 ‘길트프리(Guilt Free)’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의 자연스러운 친환경 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예컨대, 지난 2월 하순부터 시작된 ‘같이가 장바구니’ 캠페인이 대표적 사례다.

 

채널에 관계없이 온라인 쇼핑에서 발생한 택배박스와 아이스팩을 이마트 매장에 가져오면 장바구니로 교환해주는 방식으로, 약 2만명이 참여했다. 해당 캠페인을 위해 이마트는 환경친화 소재인 ‘타이벡(Tyvek)’ 장바구니를 15만개 제작한 바 있다.

 

황종순 이마트 CSR팀장은 “소비에 신념과 가치를 중시 여기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을 기획하는 데 초점을 뒀다”며 “고객들에게 실질적으로 와 닿을 수 있는 캠페인을 통해 환경을 살리는 데 일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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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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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에 층간소음 저감 신기술 적용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에 층간소음 저감 신기술 적용

2025.08.08 16:27:25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이 의정부시 호원동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에 자체 개발한 층간소음 저감 기술 ‘H 사일런트홈 시스템Ⅰ’을 적용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아파트 층간소음 갈등이 커지는 가운데 현대건설은 슬래브 두께를 210mm에서 240mm로 키우고, 고성능 복합 완충재를 더해 충격음을 흡수·분산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실험실이 아닌 실제 현장에서 성능을 검증받았으며, 국내 최초로 현장 인정서를 획득해 신뢰성을 확인했습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3층, 12개 동, 전용 39~84㎡ 총 181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 59·84㎡ 674가구가 일반분양분입니다. 현대건설은 의정부 호원동 첫 ‘힐스테이트’인 만큼 차별화된 상품 설계를 더했습니다. 따라서 소음 저감 외에도 주거 편의 기능을 폭넓게 갖췄습니다. 우선 ‘H 시리즈’ 특화설계를 적용합니다. 건식 세차가 가능한 ‘H 오토존’과 반려동물 맞춤 공간 ‘H 위드펫’ 등을 통해 생활 밀착형 편의를 제공합니다. 커뮤니티 시설도 대단지에 걸맞게 구성했습니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 사우나, 키즈플레이룸, 남녀 구분 독서실, 작은도서관, 워크라운지, 힐스라운지, 다함께돌봄센터, 게스트하우스를 갖출 예정입니다. 스마트홈 플랫폼 ‘마이 힐스’를 도입해 외부에서도 조명과 난방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비·에너지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 위치 확인, 커뮤니티 예약 기능을 한 앱에서 제공합니다. 아울러 차량에서 집안 빌트인 기기를 제어하는 카투홈 서비스도 도입해 이동 동선에서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정당계약은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합니다. 계약금은 5%이며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합니다. 또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초기 자금 부담을 줄였습니다. 따라서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부담이 완화될 전망입니다.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호원동 314-7번지에 마련됐습니다. 현장에서는 층간소음 저감 설계와 특화 커뮤니티 등 상품 차별화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건설업계 관계자는 “소음 스트레스 관리가 주거 만족도를 좌우한다”며 “실제 현장 검증을 통과한 저감 기술이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현대건설은 “실제 거주자가 체감하는 품질을 중시해 설계와 시공을 통합 관리하겠다”며 “안정적인 시공 역량으로 단지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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