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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이석희 CEO, 매달 협력사 만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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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05, 2019, 11:04:00

월 1회 이상 협력사 방문 등 만남의 장 마련..상반기 5회 방문 예정
컨설팅·자금지원 등 협력 강화..“상호협력으로 불확실성에 대응”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이사가 매달 협력사 임직원을 직접 만난다. SK하이닉스는 직접 방문이나 워크숍으로 협력사와 한 달에 한 번 이상 만나고 상생 세미나 등 기존 상생 협력 프로그램도 강화할 방침이라고 5일 밝혔다.

 

이석희 대표이사는 지난 2월부터 정기적으로 협력사를 방문하기 시작했다. 첫 방문으로 장비업체 케이씨텍을 찾았고 지난 4일에는 장비업체 유진테크에서 임직원들을 만났다. 이 2개 회사를 포함해 상반기에만 5차례 만남이 예정돼있다. 

 

이외에도 올해 ▲장비·부품 국산화 워크숍 3회 ▲동반성장협의회의 4회 ▲기술혁신기업 선정 등으로 협력사와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SK하이닉스는 특허 컨설팅·기술개발 자금지원·동반성장 펀드·상생 아카데미·공유 인프라 포털 등으로 유·무형 자산을 협력사와 공유하고 있다.

 

방문은 대표이사가 직접 협력사 임직원을 만나 이들의 목소리를 상생 활동에 반영해 협력과 지원을 높인다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SK하이닉스는 이를 통해 협력사 경쟁력 강화·상호 협력으로 최근 불확실성이 커지는 반도체 경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석희 대표이사는 “SK하이닉스와 협력사는 기술혁신을 위한 동반자”라며 “협력사들이 더 우수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SK하이닉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상생협력체 ‘동반성장협의회’ 회원사 수를 61개 사에서 79개사로 늘릴 계획이다. 

 

한편 SK하이닉스는 기존 프로그램도 일부 강화한다. 지난해 상반기 협력사 CEO들에게 호평을 받은 ‘반도체 상생 CEO 세미나’를 올해 확대해 하반기에도 개최한다. 강의 주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반도체부터 인문·사회 분야를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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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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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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