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펩시콜라, 현대미술 작가 ‘스티븐 윌슨’과 벚꽃 에디션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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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1, 2019, 15:04:01

롯데칠성음료, 에르메스·칼 라거펠트 등과 협업한 유명 작가와 협업..계절마다 새 디자인 낼 게획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에르메스·칼 라거펠트 등과 작업한 현대미술 작가 스티븐 윌슨이 한국의 사게절을 펩시콜라 패키지 디자인에 담는다. 롯데칠성음료는 해당 한정 패키지를 각 계절에 맞춰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영구)은 현대미술 작가 ‘스티븐 윌슨(Steven Wilson)’과 협업한 ‘펩시×스티븐 윌슨 사계절 러브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앞으로 계절마다 새 디자인을 적용한 한정판을 낼 계획이다.

 

스티븐 윌슨은 에르메스·월트 디즈니·나이키·시트로엥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해온 영국 작가다. 특히 2017년엔 칼 라거펠트 샤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작업해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미술·타이포그래피·그래픽을 넘나들며 현대미술의 지평을 넓혔다는 평을 받는다.

 

스티븐 윌슨과 롯데칠성음료가 함께한 ‘사계절 러브 에디션’은 글로벌 펩시콜라 디자인에 우리나라의 사계절을 스티브 윌슨만의 색감과 그래픽으로 담아내는 기획이다. 첫 에디션은 355ml 캔 제품에 분홍색 벚꽃 그래픽을 넣었다.

 

롯데칠성음료는 계절에 따라 바다·단풍·눈꽃을 담은 여름·가을·겨울 에디션을 선보일 에정이다. 패키지도 250ml 캔·600ml·1.5L 페트병으로 넓힐 계획이다. 봄부터 모으기 시작하면 한해가 끝나는 겨울에 사계절을 모두 담은 펩시콜라를 모을 수 있는 것이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출시와 함께 신규 슬로건으로 ‘바로 그 사랑을 위해(FOR THE LOVE OF IT)’를 삼았다. 새 슬로건을 알리기 위해 뮤직비디오·전시회·펩시콘서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뮤직비디오는 제품에 인쇄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서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아이돌 가수 빅스 ‘라비’, 여자친구 ‘은하’, ‘그루비룸’이 함께한 신곡 ‘블라썸(BLOSSOM)’을 감상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펩시콜라는 지난해 펩시 125주년 레트로 디자인을 선보이며 국내 뉴트로(Newtro) 열풍에 앞장섰다”며 “올해는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한 아트 마케팅(Art Marketing)으로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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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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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AI 결합 디지털 헬스케어 진출…제이앤피메디와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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