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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부터 베이킹까지...이마트,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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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24, 2019, 06:04:00

25일부터 선착순 모집..어린이·직장인·주부 대상 강좌 400~500여개 진행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마트가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에 나선다. 아이들이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플레이런 내 꿈은 키즈 크리에이터’ 부터 직장인들의 워라밸을 위한 ‘홀리데이 베이킹’, 주부들 대상의 ‘피나포레 벚꽃 마카롱’ 등 다양한 강좌가 준비됐다. 

 

24일 이마트는 내일(25일)부터 6월 7일까지 점포 별 평균 400~500여개 강좌에 대한 회원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정규 강좌 운영 기간은 6월 1일(토)부터 8월 31일(토)까지 3개월간이며, 문화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 혹은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서 접수할 수 있다. 문화센터 강좌는 각 점포별로 다르며, 이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이마트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유튜브’와 ‘4차산업’ 관련 강좌를 대폭 강화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놀이나 체험 등 기존 방식의 강좌들은 유지하면서,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미래 지향적인 강좌가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다”고 설명했다. 

 

이번 문화센터 여름학기에는 유튜브 관련 강좌가 신설되고, 4차산업 관련 강좌는 작년에 비해 약 10% 증가했다. 문화센터 주 타겟 중 하나인 유아동에 대한 유튜브 영향력이 급격히 증가한 것 역시 관련 강좌 신설 배경 중 하나다.

 

이마트는 아이들이 직접 광고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며 크리에이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플레이런 내 꿈은 키즈 크리에이터’와, 인기 유튜버 크라운 샘과 함께 하는 ‘온 가족 트니트니 키즈챔프’ 강좌를 선보인다. 

 

또한 구독자 수 300만명 이상의 인기 유튜버 ‘허팝’의 유튜브 영상 속 과학 실험을 체험하는 ‘허팝 과학 실험 키트 탄생’과 ‘동화 유튜버의 동화 놀이’ 강좌도 준비됐다. 

 

4차산업 관련 강좌로는 ‘코딩’ 강좌가 대표적이다. 코딩이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다른 말로 컴퓨터 언어를 통해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뜻한다. 2018년 중학생, 2019년부터는 초등학생들을 상대로 코딩 교육이 의무화되면서 코딩 강좌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이마트는 코딩 교구로 사용되는 블록으로 코딩 사고방식을 길러주는 ‘코딩을 만지다! 모블로 스마트블록’과, 로봇과 함께하는 코딩놀이 강좌인 ‘비봇 레이스 경기&아이돌 걸그룹 댄스’ 등 다양한 코딩 관련 강좌를 준비했다. 

 

직장인들을 위해 오후 시간대를 활용한 다양한 ‘워라밸’ 테마의 강좌도 선보인다. 홈트레이닝을 배워보는 ‘퍼스널 트레이너와 홈 트레이닝’, 직장인들의 취미 활동을 위한 ‘직장인을 위한 토탈 공예’, 직접 디저트를 만들면서 힐링할 수 있는 ‘홀리데이 베이킹’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여인의 향기’라는 테마로 30~40대 주부들을 위한 강좌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이태리의 풍경을 사진으로 즐기면서 스마트폰으로 인생샷 찍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사진작가와 떠나는 이태리 여행’, 나만의 디저트를 만들어 보는 힐링 강좌 ‘피나포레 벚꽃 마카롱’ 강좌가 대표적이다. 

 

또한 식품 업체와 연계를 통해 가성비가 뛰어난 ‘오뚜기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비비고 왕교자 요리교실’, ‘하인즈와 준비하는 여름 피크닉 메뉴’ 강좌도 눈길을 끈다. 

 

수강료 할인 등 여름학기 접수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4월 25일부터 5월 6일까지 12일간은 정규 강좌당 1만원씩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5월 7일부터 5월 31일까지는 정규 강좌당 5000원이 할인된다. 

 

직장인들을 위해 4월 25일부터 5월 6일까지 접수하는 워라밸 저녁반 강좌에 대해서는 5000원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또, 정규강좌 수강 회원들을 위해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에서 ‘더 뮤즈:드가 to 가우디’, 국립중앙박물관 ‘근대 서화전’, 예술의전당 ‘그리스 보물전’ 등 전시회 티켓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됐다. 

 

박민수 이마트 문화센터 팀장은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마트 문화센터는 수준 높은 강사진과 저렴한 수강료로 연 이용객이 약 130만명에 이를 정도로 큰 인기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인기 강좌는 물론, 유튜브 관련 강좌 등 매 학기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강좌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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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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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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