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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차세대 항공화물시스템 운영...“고객 편의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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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9, 2019, 15:04:15

판매·예약·운송 등 시스템 통합해 일관된 서비스 제공..화물상태도 실시간 안내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대한항공이 이달부터 국내외 130여개 전 화물 지점에서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차세대 항공화물시스템’을 본격 운영한다. 화물의 예약·영업·운송·수입관리 등을 한꺼번에 서비스할 수 있어 고객의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항공의 새로운 항공화물시스템인 ‘i-카고’는 운송 및 물류 IT 솔루션 전문업체인 아이비에스(IBS)사가 개발했다. 이미 루프트한자, 콴타스항공, 전일본공수(ANA) 등 20여 개 항공사가 사용하고 있는 이 시스템은 편의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차세대 화물시스템은 판매부터 예약, 운송 등 시스템이 통합돼 일관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모니터링 기능이 강화돼 항공사 및 화주, 대리점, 세관 등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화물의 이동 상태도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2월 i-카고 시스템의 계약을 체결한 이후 화물 서비스 업그레이드 기능 개발 및 테스트 검증과정을 거쳐 이달부터 본격 적용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인공지능(AI) 기반의 화물 수익관리시스템(RMS) 솔루션도 순차 도입해 화물 사업의 수익성 개선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2021년까지 전사 시스템을 아마존웹서비스(AWS)클라우드로 전면 전환하는 등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으로 미래 사업환경 변화에 대응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새로운 100년을 향한 힘찬 도약을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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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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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2025.11.04 17:41:4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해킹 피해 후속 조치로 가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5일부터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합니다. KT[030200]는 4일 이사회를 열고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 교체 실시를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8월 KT 가입자 2만2227명이 불법 초소형 기지국(펨토셀) 불법 접속에 노출되고 362명이 무단 소액결제를 당하는 해킹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 등 일부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도 확인됐습니다. 이번 유심 교체는 이에 대한 KT 가입자들의 불만이 커짐에 따라 내려진 후속 조치입니다. 당초 KT는 해킹 피해 고객 2만명에 한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했지만 "유심 교체를 전 고객으로 확대하라"라는 국회의 지적에 유심 교체 적용 대상을 고객 전체로 확장했습니다. 유심 교체는 시행 초기 신청이 집중될 가능성을 고려해 피해 발생 지역(광명·금천 등)을 우선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수도권 및 전국으로 단계적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한 유심 무상 교체가 적용되며 구체적인 일정과 방법은 각 알뜰폰 사업자를 통해 추후 안내됩니다. 이번 해킹 사태에 대한 전체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은 KT가 관리하는 핵심 서버망에서 해킹이 이뤄졌기 때문이라는 의혹이 지속되자 가입자 보호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가입자에 대한 위약금 면제 여부는 이날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되지 않았습니다. KT는 "위약금 면제는 민관 합동 조사 결과 등을 고려해 추진 시 이사회 논의, 의결을 거쳐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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