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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업계 최초로 마블 프로모션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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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3, 2019, 17:05:09

디즈니 코리아와 라이선스 계약 맺어..마블 사은품·피규어 경품 등 증정 기획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은 면세업계 최초로 마블 히어로 캐릭터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13일 선보인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마블 아이언맨·캡틴 아메리카 등 히어로 캐릭터 활용에 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결과다.

 

이번 프로모션은 ‘쇼핑 히어로즈(SHOPPING HEROES)’라는 이름으로 6월 30일까지 49일 동안 열린다. 롯데면세점은 행사 기간 동안 마블 히어로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마블 피규어 경품 이벤트·마블 포토존·상품 기획전 등도 함께 준비했다.

 

먼저 롯데면세점은 매장을 마블 히어로 캐릭터로 꾸몄다. 국내 시내점·공항점 등 롯데면세점 매장 어디서든 마블 히어로를 만날 수 있다. 명동 ‘스타에비뉴’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마블 히어로 캐릭터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또 월드타워점에는 실물 크기 마블 히어로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다. 고객 증정 사은품으로는 마블 히어로를 프린팅한 ‘한정판 마블 쇼핑백’을 증정할 예정이다.

 

내국인 고객이 명동본점·월드타워점·코엑스점·부산점·제주점에서 600달러 이상 구매할 경우 모바일 DM 속 쿠폰을 제시해 또 다른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6월 9일까지는 마블 링홀더 기프트를 주고, 그 이후엔 소진 전까지 마블 로고 머그컵을 준다.

 

이에 더해 롯데월드타워점에서는 쇼핑 고객에게 마블 히어로 피규어 경품 행사를 7월 31일까지 연다. 1달러 이상 구매한 뒤 응모권을 출력해 경품 응모함에 넣어 응모할 수 있다. 총 10명을 추첨해 인기 마블 히어로 피규어를 증정할 계획이다.

 

김정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많은 사랑을 받는 롯데면세점과 마블 히어로의 색다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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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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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SKB, ‘B tv’에 ‘에이닷’ 결합…“AI 미디어 포털이 목표”

[인더필드]SKB, ‘B tv’에 ‘에이닷’ 결합…“AI 미디어 포털이 목표”

2024.09.26 14:03:4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브로드밴드[033630]가 B tv에 SK텔레콤[017670]의 생성형 AI '에이닷(A.)'을 결합한 'B tv 에이닷 서비스'를 26일 선보였습니다. 이날 서울 중구 SK남산빌딩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SK브로드밴드는 B tv의 목표가 'AI 기반 미디어 포털'임을 강조했습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AI 기반 미디어 포털'이 B tv의 목표가 맞다"며 B tv의 향후 방향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설명에 따르면 9월 기준 B tv 가입자의 33%가 AI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12월 'AI B tv'를 선언하고 지속적으로 B tv에 AI 서비스를 적용해오고 있습니다. 김성수 SK브로드밴드 Customer 사업부장은 "지난해 12월 'AI B tv'를 선언한 뒤로 다른 경쟁사들도 TV에 AI를 접목시키는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우리의 방향성이 틀리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기존 B tv에 있던 서비스 'NUGU'가 존재했으나 이번 에이닷과의 결합을 통해 훨씬 진화된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NUGU와 에이닷은 NLU, LLM 기반의 AI 모델입니다. 둘의 가장 큰 차이점은 NLU는 입력된 문장의 키워드와 의도 정도만 파악할 수 있었다면 LLM은 키워드와 더불어 문장의 맥락과 의도를 함께 파악해 보다 정확한 답변을 내놓는다는 점입니다. AI 서비스의 범위에서도 차이가 존재합니다. NUGU는 B tv의 VOD와 실시간 콘텐츠 정도로 범위가 제한됐지만 에이닷은 OTT, 유튜브, 웹까지 콘텐츠 제공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에이닷에게 "지금 영화관에서 상영 중인 영화가 뭐 있어?"라고 질문하자 '베테랑2'와 같은 현재 상영작을 즉각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멀티 턴 기능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고객은 에이닷에게 질문을 하여 받은 답변을 바탕으로 다시 한 번 질문하는 것이 가능하며 에이닷이 직접 이어지는 질문을 띄워줘 추천하기도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마치 대화하듯 콘텐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됩니다. B tv 에이닷 서비스는 이날 함께 공개된 AI 셋톱박스 'AI 4 vision'과 기존 B tv 셋톱박스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AI 4 vision은 신경망처리장치(NPU)를 탑재한 AI 셋톱박스로 4K를 지원하는 13M픽셀의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갖췄습니다. 고객은 이를 통해 홈트레이닝, 게임 등 모션 인식 기능을 지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이와 같이 AI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확대시키는 방향성을 지속하는 이유에 대해서 SK브로드밴드는 성장과 생존을 위한 필수 조건임을 강조했습니다. 김혁 담당은 "과거에 비해 TV 이용 시간이 줄었고 국내 유료방송 시장이 축소되고 있다"며 "그렇기에 흩어져있는 플랫폼과 콘텐츠를 한 데 모아 'B tv를 쓰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라는 생각이 들게 해야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SK브로드밴드는 현재 서비스 중인 'AI 골프'와 '살아있는 영어'에 대해 고객들이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혁 담당은 "AI가 추천한 콘텐츠를 보기 위해 영화, 방송, 키즈 등 다양한 월정액 상품에 각각 가입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B tv All+ 상품을 9월 초 출시했다"며 AI 서비스를 적용해 경쟁력을 갖춘 B tv의 수익 모델을 지속해나갈 것임을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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