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오늘의 생활경제] GS25, ‘BTS스페셜 마스크팩’ 독점 판매 外

URL복사

Monday, May 13, 2019, 17:05:25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GS25-메디힐, ‘BTS스페셜 마스크팩’ 독점 선봬= 13일 GS리테일은 자사가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메디힐과 손잡고 방탄소년단과의 컬래버레이션 마스크팩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상품명은 ‘메디힐 러브미캡슐인마스크’이고, 5만개 한정으로 GS25 독점 판매된다.

 

해당 상품은 기존 메디힐 몰 등에서 1차로 판매됐던 상품과는 다른 구성이다. 캡슐에 담겨 있는 3종의 마스크 팩으로 구성됐으며, RM·진·슈가·제이홉·지민·뷔·정국 등 BTS멤버 7명이 모두 인쇄된 쇼핑백에 담겨 제공된다. 1만 5000원이고, KT와 LG유플러스 이동통신사 멤버십 할인을 이용하면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남양유업, ‘떠먹는 불가리스’ 이벤트 진행= 남양유업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떠떠체 캠페인’을 진행한다. ‘떠먹는 불가리스’의 첫 글자를 딴 이벤트로, 특별 패키지에 손글씨를 적을 수 있도록 했다.

 

오는 31일까지 ‘떠떠체 패키지’ 제품을 구입한 후, 인증샷과 함께 개인 SNS에 공유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총 500명에게 할인점 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남양유업은 “마이크로바이옴 프로젝트와 특허받은 STT 공법으로 만들어진 불가리스와 이벤트로 행복한 5월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심, ‘소비자가 선택한 제품’ 출시 예정= 농심이 짜파게티 출시 35주년을 맞아 소비자 투표로 한정판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투표에는 그간 인기를 끌었던 응용 레시피 3개가 후보로 올랐다.

 

스페셜 짜파게티 콘셉트를 정하는 소비자 투표는 오는 6월 7일까지, 농심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후보는 ▲트러플 ▲와사마요 ▲치즈 3가지이며, 가장 많은 표를 얻은 제품이 7월 내로 용기면으로 한정 출시·판매될 예정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SKB, ‘B tv’에 ‘에이닷’ 결합…“AI 미디어 포털이 목표”

[인더필드]SKB, ‘B tv’에 ‘에이닷’ 결합…“AI 미디어 포털이 목표”

2024.09.26 14:03:4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브로드밴드[033630]가 B tv에 SK텔레콤[017670]의 생성형 AI '에이닷(A.)'을 결합한 'B tv 에이닷 서비스'를 26일 선보였습니다. 이날 서울 중구 SK남산빌딩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SK브로드밴드는 B tv의 목표가 'AI 기반 미디어 포털'임을 강조했습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AI 기반 미디어 포털'이 B tv의 목표가 맞다"며 B tv의 향후 방향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설명에 따르면 9월 기준 B tv 가입자의 33%가 AI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12월 'AI B tv'를 선언하고 지속적으로 B tv에 AI 서비스를 적용해오고 있습니다. 김성수 SK브로드밴드 Customer 사업부장은 "지난해 12월 'AI B tv'를 선언한 뒤로 다른 경쟁사들도 TV에 AI를 접목시키는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우리의 방향성이 틀리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기존 B tv에 있던 서비스 'NUGU'가 존재했으나 이번 에이닷과의 결합을 통해 훨씬 진화된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NUGU와 에이닷은 NLU, LLM 기반의 AI 모델입니다. 둘의 가장 큰 차이점은 NLU는 입력된 문장의 키워드와 의도 정도만 파악할 수 있었다면 LLM은 키워드와 더불어 문장의 맥락과 의도를 함께 파악해 보다 정확한 답변을 내놓는다는 점입니다. AI 서비스의 범위에서도 차이가 존재합니다. NUGU는 B tv의 VOD와 실시간 콘텐츠 정도로 범위가 제한됐지만 에이닷은 OTT, 유튜브, 웹까지 콘텐츠 제공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에이닷에게 "지금 영화관에서 상영 중인 영화가 뭐 있어?"라고 질문하자 '베테랑2'와 같은 현재 상영작을 즉각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멀티 턴 기능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고객은 에이닷에게 질문을 하여 받은 답변을 바탕으로 다시 한 번 질문하는 것이 가능하며 에이닷이 직접 이어지는 질문을 띄워줘 추천하기도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마치 대화하듯 콘텐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됩니다. B tv 에이닷 서비스는 이날 함께 공개된 AI 셋톱박스 'AI 4 vision'과 기존 B tv 셋톱박스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AI 4 vision은 신경망처리장치(NPU)를 탑재한 AI 셋톱박스로 4K를 지원하는 13M픽셀의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갖췄습니다. 고객은 이를 통해 홈트레이닝, 게임 등 모션 인식 기능을 지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이와 같이 AI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확대시키는 방향성을 지속하는 이유에 대해서 SK브로드밴드는 성장과 생존을 위한 필수 조건임을 강조했습니다. 김혁 담당은 "과거에 비해 TV 이용 시간이 줄었고 국내 유료방송 시장이 축소되고 있다"며 "그렇기에 흩어져있는 플랫폼과 콘텐츠를 한 데 모아 'B tv를 쓰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라는 생각이 들게 해야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SK브로드밴드는 현재 서비스 중인 'AI 골프'와 '살아있는 영어'에 대해 고객들이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혁 담당은 "AI가 추천한 콘텐츠를 보기 위해 영화, 방송, 키즈 등 다양한 월정액 상품에 각각 가입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B tv All+ 상품을 9월 초 출시했다"며 AI 서비스를 적용해 경쟁력을 갖춘 B tv의 수익 모델을 지속해나갈 것임을 설명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