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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장안평 되살리는 ‘주민공모사업’ 선정...어떤 사업 뽑혔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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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5, 2019, 11:05:23

공모결과, 시설공모(3개)·기획공모(5개) 등 8개 사업 선정...5월~10월 진행
서울시 관계자 “장안평 일대 도시재생사업에 활력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서울시가 장안평 일대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의 환경개선·지역공동체 활성화·도시재생 사업 발굴 및 실행을 위해 지역주민과 머리를 맞댔다.

 

서울시는 ‘2019년 장안평 도시재생 주민공모’를 실시해서 총 8개의 주민공모사업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다.

 

이번 주민공모사업은 장안평 일대 주민과 상인들에게 도시재생에 직접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도시재생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서다.

 

이번 공모는 ▲시설공모 ▲일반공모 ▲기획공모 등 3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다. 시설공모는 장안평 일대 자동차산업 및 재생사업 활성화에 관심있고 실행능력을 갖춘 시설관리 주체를 선정, 최대 3000만원을 지원하는 분야다.

 

일반공모는 장안평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의 사업장·직장·거주주민 등 생활권자(3인 이상)가 제안한 사업에 최대 500만원을 제공한다.

 

기획공모는 지역 제한 없이 장안평 일대 자동차산업 및 재생사업 활성화에 관심 있는 주민·단체(3인 이상)가 제안한 사업에 최대 1500만원을 지원한다.

 

공모 결과 총 20개의 사업이 접수됐다. 사업의 필요성·공익성·주민참여 등을 고려해 지난 7일, 13일 두 번의 심사를 거쳐 8개 사업(시설공모 3건, 기획공모5건)이 선정됐다. 선정된 사업은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며 총 1억 2800만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시설공모 분야에서는 ▲장안평 매매센터 화장실 개보수 ▲장안평 자동차시장 LED 조명 설치 ▲‘부품상가 일대 샤워부스 설치 공사 등 3개 사업이 선정됐다.

 

5개 기획공모 분야에서는 ▲장안평 도시재생사업 현장, 축제영상 촬영 전시 ▲장안동 명품 장인과의 만남 ‘2019 엔진해부학’ ▲지역주민의 단합과 역량강화를 위한 ‘장한운동회’ 개최 등의 사업이 선정돼 자동차산업과 연계한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승원 서울시 재생정책기획관은 “이번 공모를 위해 사업기획 단계부터 실행까지 지역 주민과 지역 산업 관계자들이 직접 참여했다”며 “장안평 일대 도시재생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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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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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SKB, ‘B tv’에 ‘에이닷’ 결합…“AI 미디어 포털이 목표”

[인더필드]SKB, ‘B tv’에 ‘에이닷’ 결합…“AI 미디어 포털이 목표”

2024.09.26 14:03:4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브로드밴드[033630]가 B tv에 SK텔레콤[017670]의 생성형 AI '에이닷(A.)'을 결합한 'B tv 에이닷 서비스'를 26일 선보였습니다. 이날 서울 중구 SK남산빌딩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SK브로드밴드는 B tv의 목표가 'AI 기반 미디어 포털'임을 강조했습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AI 기반 미디어 포털'이 B tv의 목표가 맞다"며 B tv의 향후 방향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설명에 따르면 9월 기준 B tv 가입자의 33%가 AI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12월 'AI B tv'를 선언하고 지속적으로 B tv에 AI 서비스를 적용해오고 있습니다. 김성수 SK브로드밴드 Customer 사업부장은 "지난해 12월 'AI B tv'를 선언한 뒤로 다른 경쟁사들도 TV에 AI를 접목시키는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우리의 방향성이 틀리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기존 B tv에 있던 서비스 'NUGU'가 존재했으나 이번 에이닷과의 결합을 통해 훨씬 진화된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NUGU와 에이닷은 NLU, LLM 기반의 AI 모델입니다. 둘의 가장 큰 차이점은 NLU는 입력된 문장의 키워드와 의도 정도만 파악할 수 있었다면 LLM은 키워드와 더불어 문장의 맥락과 의도를 함께 파악해 보다 정확한 답변을 내놓는다는 점입니다. AI 서비스의 범위에서도 차이가 존재합니다. NUGU는 B tv의 VOD와 실시간 콘텐츠 정도로 범위가 제한됐지만 에이닷은 OTT, 유튜브, 웹까지 콘텐츠 제공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에이닷에게 "지금 영화관에서 상영 중인 영화가 뭐 있어?"라고 질문하자 '베테랑2'와 같은 현재 상영작을 즉각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멀티 턴 기능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고객은 에이닷에게 질문을 하여 받은 답변을 바탕으로 다시 한 번 질문하는 것이 가능하며 에이닷이 직접 이어지는 질문을 띄워줘 추천하기도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마치 대화하듯 콘텐츠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됩니다. B tv 에이닷 서비스는 이날 함께 공개된 AI 셋톱박스 'AI 4 vision'과 기존 B tv 셋톱박스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AI 4 vision은 신경망처리장치(NPU)를 탑재한 AI 셋톱박스로 4K를 지원하는 13M픽셀의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갖췄습니다. 고객은 이를 통해 홈트레이닝, 게임 등 모션 인식 기능을 지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이와 같이 AI 서비스를 발전시키고 확대시키는 방향성을 지속하는 이유에 대해서 SK브로드밴드는 성장과 생존을 위한 필수 조건임을 강조했습니다. 김혁 담당은 "과거에 비해 TV 이용 시간이 줄었고 국내 유료방송 시장이 축소되고 있다"며 "그렇기에 흩어져있는 플랫폼과 콘텐츠를 한 데 모아 'B tv를 쓰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라는 생각이 들게 해야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SK브로드밴드는 현재 서비스 중인 'AI 골프'와 '살아있는 영어'에 대해 고객들이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혁 담당은 "AI가 추천한 콘텐츠를 보기 위해 영화, 방송, 키즈 등 다양한 월정액 상품에 각각 가입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B tv All+ 상품을 9월 초 출시했다"며 AI 서비스를 적용해 경쟁력을 갖춘 B tv의 수익 모델을 지속해나갈 것임을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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