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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개포우성7차에 ‘차원이 다른 조경’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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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7, 2025, 16:07:24

3000평 ‘파라마운트 밸리’로 상징성 강조
느티나무·120m 물길 등 감성적 공간 설계
80m 벽천과 5000평 숲… 도심 속 자연 구현
루프탑·필로티 정원까지 ‘입주민 맞춤형 조경’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서울 강남구 개포동 일대에 위치한 개포우성7차 아파트 단지에 입주민의 일상을 자연 속 감동으로 채우는 새로운 차원의 조경을 도입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삼성물산이 제안한 조경은 단순한 녹지 조성이 아니라, 입주민의 감성적 만족과 삶의 질 향상을 동시에 추구하는 ‘하이엔드 조경’으로 기획됐습니다.

 

래미안 루미원으로 명명된 이 단지의 조경 설계 중심에는 약 1만㎡, 즉 약 3000평 규모의 초대형 중앙광장 ‘파라마운트 밸리(PARAMOUNT VALLEY)’가 위치합니다.

 

이 광장은 단지 중심을 가로지르며, 도시와 자연이 만나는 경계에서 거대한 숲과 인공 폭포가 어우러지는 상징적 공간으로, 계곡의 흐름을 형상화해 설계됐습니다.

 

광장의 중심에는 수령 300년에 달하는 느티나무가 상징수로 식재되어 단지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부각하며, 입주민에게는 깊은 자긍심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파라마운트 밸리’를 감싸듯 흐르는 120m 길이의 물길 ‘스타라이트 웨이브(STARLIGHT WAVE)’도 주요 조경 요소입니다. 이 수로는 낮에는 자연을 반사하며 거울처럼 기능하고, 밤에는 조명을 받아 별빛을 반사하는 ‘은하수 길’로 연출됩니다.

 

 

중앙광장을 지나면 입주민은 또 하나의 랜드마크 공간인 80m 길이의 파노라마형 벽천 ‘더 인피니트 베일(THE INFINITE VEIL)’을 마주하게 됩니다. ‘더 인피니트 베일’은 사계절 푸르름을 유지하는 소나무 숲을 배경으로, 절벽을 타고 흐르는 폭포형 벽천이 극적인 자연의 감동을 전달하는 구조로 설계됐습니다.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슈프림 포레스트(SUPREME FOREST)’는 약 5000평 규모의 숲으로, 네 가지 테마를 가진 계절 숲과 총 연장 3.5km에 달하는 순환형 산책로가 함께 조성됩니다.

 

이 공간은 도시의 소음을 피해 조용히 산책하거나 사색에 잠길 수 있는 ‘쉼의 공간’으로 설계됐으며, 사계절 내내 변화하는 자연의 풍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또한 삼성물산은 단지 내 모든 동에 입주민을 위한 프라이빗 루프탑 정원 ‘더 피크 가든(THE PEAK GARDEN)’과 필로티 하부 공간에 조성된 ‘헤일로 코브(HALO COVE)’를 배치해 단지 곳곳에 아늑한 휴식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삼성물산의 조경 디자인 역량은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세계조경가협회(IFLA)가 수여하는 조경 부문 최고상 국내 최다 수상(총 13회)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은 “이번 개포우성7차 단지에 적용한 조경 설계는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자연 속 감동으로 확장하고, 일상에서 웅장한 자연을 만나는 새로운 주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어 “래미안의 차별화된 조경 역량을 집약해 단지를 서울 강남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주거공간으로 탈바꿈시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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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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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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