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삼성물산, 개포우성7차에 ‘차원이 다른 조경’ 선보인다

URL복사

Thursday, July 17, 2025, 16:07:24

3000평 ‘파라마운트 밸리’로 상징성 강조
느티나무·120m 물길 등 감성적 공간 설계
80m 벽천과 5000평 숲… 도심 속 자연 구현
루프탑·필로티 정원까지 ‘입주민 맞춤형 조경’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서울 강남구 개포동 일대에 위치한 개포우성7차 아파트 단지에 입주민의 일상을 자연 속 감동으로 채우는 새로운 차원의 조경을 도입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삼성물산이 제안한 조경은 단순한 녹지 조성이 아니라, 입주민의 감성적 만족과 삶의 질 향상을 동시에 추구하는 ‘하이엔드 조경’으로 기획됐습니다.

 

래미안 루미원으로 명명된 이 단지의 조경 설계 중심에는 약 1만㎡, 즉 약 3000평 규모의 초대형 중앙광장 ‘파라마운트 밸리(PARAMOUNT VALLEY)’가 위치합니다.

 

이 광장은 단지 중심을 가로지르며, 도시와 자연이 만나는 경계에서 거대한 숲과 인공 폭포가 어우러지는 상징적 공간으로, 계곡의 흐름을 형상화해 설계됐습니다.

 

광장의 중심에는 수령 300년에 달하는 느티나무가 상징수로 식재되어 단지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부각하며, 입주민에게는 깊은 자긍심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파라마운트 밸리’를 감싸듯 흐르는 120m 길이의 물길 ‘스타라이트 웨이브(STARLIGHT WAVE)’도 주요 조경 요소입니다. 이 수로는 낮에는 자연을 반사하며 거울처럼 기능하고, 밤에는 조명을 받아 별빛을 반사하는 ‘은하수 길’로 연출됩니다.

 

 

중앙광장을 지나면 입주민은 또 하나의 랜드마크 공간인 80m 길이의 파노라마형 벽천 ‘더 인피니트 베일(THE INFINITE VEIL)’을 마주하게 됩니다. ‘더 인피니트 베일’은 사계절 푸르름을 유지하는 소나무 숲을 배경으로, 절벽을 타고 흐르는 폭포형 벽천이 극적인 자연의 감동을 전달하는 구조로 설계됐습니다.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슈프림 포레스트(SUPREME FOREST)’는 약 5000평 규모의 숲으로, 네 가지 테마를 가진 계절 숲과 총 연장 3.5km에 달하는 순환형 산책로가 함께 조성됩니다.

 

이 공간은 도시의 소음을 피해 조용히 산책하거나 사색에 잠길 수 있는 ‘쉼의 공간’으로 설계됐으며, 사계절 내내 변화하는 자연의 풍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또한 삼성물산은 단지 내 모든 동에 입주민을 위한 프라이빗 루프탑 정원 ‘더 피크 가든(THE PEAK GARDEN)’과 필로티 하부 공간에 조성된 ‘헤일로 코브(HALO COVE)’를 배치해 단지 곳곳에 아늑한 휴식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삼성물산의 조경 디자인 역량은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세계조경가협회(IFLA)가 수여하는 조경 부문 최고상 국내 최다 수상(총 13회)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은 “이번 개포우성7차 단지에 적용한 조경 설계는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자연 속 감동으로 확장하고, 일상에서 웅장한 자연을 만나는 새로운 주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어 “래미안의 차별화된 조경 역량을 집약해 단지를 서울 강남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주거공간으로 탈바꿈시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배너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