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프로듀스 X 101, SK텔레콤서 VR로 본다

URL복사

Friday, May 17, 2019, 10:05:26

옥수수 5GX관으로 시청 가능..촬영 단계부터 5G 기술 적용
VR콘텐츠 400여편·누적 시청수 140만..아이돌 콘텐츠 인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SK텔레콤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VR 영상을 독점으로 제공한다. 초기 5G VR 콘텐츠가 아이돌 중심이라는 점에서 이용자 확대를 견인할 전망이다.

 

SK텔레콤은 엠넷 아이돌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 VR영상 100여 편을 오는 18일부터 독점 제공한다고 밝혔다. 영상은 ‘옥수수 5GX관’에 신설된 프로듀스 X 101 전용 메뉴에서 감상할 수 있다.

 

프로듀스 X 101은 남자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다. 이번 방송은 프로듀스 시리즈 네 번째 시즌으로 VR 서비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SK텔레콤은 프로그램 기획·촬영 단계부터 5G를 접목했다. 3D UHD 특수카메라로 무대를 촬영하고 자연스러운 3D 영상을 만드는 영상 왜곡 보정 기술을 활용했다. 많은 출연자를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 서비스도 적용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5G 신기술로 촬영된 프로듀스X 101 VR은 출연자가 눈 앞에서 춤추는 듯 생생한 느낌을 준다”며 “관심 있는 출연자를 확대해 표정과 율동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TV로 볼 때와 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프로듀스X 101 VR은 옥수수 앱 5GX관에서 SK텔레콤 가입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5G뿐만 아니라 LTE로도 시청할 수 있다.

 

◇ 옥수수에 등록된 VR영상 400여 개..아이돌 영상 인기

 

현재 옥수수 5GX관에 등록된 VR영상은 5G가 상용화된 지난달 3일 대비 4배 늘어난 400여 편이다. VR영상 누적 시청도 17일 기준 140만 뷰를 기록했다.

 

인기가 많은 콘텐츠는 VR영화 ‘1인치’, 아이돌VR인 ‘아이돌라디오’와 아이즈원(IZ*ONE)의 라비앙로즈 ·트와이스랜드 등이다. 양정원의 VR 피트니스, ‘원데이트립’ 등 운동이나 여행 관련 VR 콘텐츠도 시청자가 많다.

 

SK텔레콤은 콘텐츠 제작사에게 ▲초저지연 중계 ▲멀티뷰 ▲와이드뷰 등 다양한 5G 기술을 소개하며 5G 오리지널 콘텐츠 협업 제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양맹석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그룹장은 “5G 상용화 이후 옥수수 5GX관과 소셜VR을 이용한 VR콘텐츠 시청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5G를 5G답게 쓸 수 있게 다양한 전용 서비스와 콘텐츠를 빠르게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