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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비 1만원까지 무료’에 티몬 구매고객 등 역대 최고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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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17, 2019, 11:05:26

티몬 ‘무료배송데이’로 구매고객 수 54%·구매 건수 53%·판매상품 수 55% 증가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티몬이 배송비를 최대 1만원까지 지원해주는 ‘무료배송데이’를 열고 해당 요일 구매 건수·판매상품 수·구매고객 수 등이 기존 같은 요일 대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품목과 구매액수 등에 상관없이 배송비를 내주는 프로모션으로 인기를 끈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커머스 티몬은 ‘무료배송데이’를 수요일이었던 지난 8일 열고 구매고객 수가 기존 같은 요일보다 54% 늘었다고 밝혔다. 구매 건수와 판매상품 수는 각각 53%·55% 증가해 모두 역대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

 

또 기존 같은 요일 평균치와 비교했을 때 판매상품 수가 1개 이상을 기록한 딜이 50% 가까이 늘었다. 티몬의 무료배송데이는 상품 품목 제한 없이 전 상품을 무료로 배송하는 행사로 8일 처음 시작했다.

 

무료배송데이에선 일부 해외배송상품이나 설치상품 등 배송비 1만원을 초과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품 대부분에 배송비를 전액 지원한다. 기존 이커머스 업계에서 무료배송 프로모션은 많았지만, 전 상품을 대상으로 1만원 내로 배송비를 지원하는 경우는 드물다.

 

무료배송데이의 쇼핑 패턴을 분석해보면 같은 요일과 비교했을 때 1만원 미만 결제 건이 증가했다. 배송비 부담이 없어져 평소 별도 배송비를 내야 했던 1만원 미만 결제 건이 2배 이상인 115% 늘어난 것이다.

 

가격대가 저가 이상인 상품들의 판매도 늘어났다. 5만~10만원 미만의 결제 건도 6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티몬은 “전체 결제 금액대에서 구간별로 최대 644%까지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날 매출 비중을 품목별로 살펴보면 대표적으로 식품·건강이 16.8%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그다음은 생활·주방(15.9%), 생필품·신선식품(슈퍼마트·15.2%), 출산·유아동(8.9%)이 뒤를 이었다.

 

이진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무료배송데이는 티몬을 아껴준 고객들에게 최대한 혜택을 전할 수 있도록 기획한 선물과 같은 하루”라며 “앞으로 고객들의 요구를 지속 파악해 다양한 방법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티몬만의 특별한 프로모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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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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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카카오, 매출·영업이익 역대 분기 최대치 기록

[2025 2분기 실적] 카카오, 매출·영업이익 역대 분기 최대치 기록

2025.08.07 09:35: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기준 최대치를 기록하는 호실적을 냈습니다. 카카오[035720]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2조283억원, 영업이익이 185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는 각각 지난해 동기 대비 1%, 39% 증가한 것으로 모두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치입니다. 사업 부문별로는 올해 2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 늘어난 1조552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플랫폼 부문 중 톡비즈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542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 중 톡비즈 광고의 2분기 매출액은 32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습니다. 특히 비즈니스 메시지 매출이 16% 늘었는데 다양한 메시지 템플릿으로 광고주들이 보낼 수 있는 메시지 종류와 활용 범위를 확장하고 있어 중장기적 매출 성장 가능성이 클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선물하기와 톡딜 등 톡비즈 커머스 매출액은 22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습니다. 이는 선물하기를 통해 나에게 선물하는 자기구매 건수가 증가한 덕분이라고 회사는 분석했습니다. 커머스의 올해 2분기 통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2조50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모빌리티·페이 등이 포함된 플랫폼 기타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4348억원입니다. 모빌리티는 주차와 퀵 서비스 사업 확장이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페이는 금융과 플랫폼 서비스의 고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포털비즈의 2분기 매출은 11% 감소한 783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콘텐츠 부문의 2분기 매출액은 973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 감소했습니다. 게임 매출은 감소했으나 뮤직과 스토리 매출액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5175억원, 218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미디어 매출은 94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5% 늘었습니다. 올해 2분기 영업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한 1조8424억원입니다. 이에 따라 영업이익은 39% 증가한 1859억원, 영업이익률은 9.2%를 기록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서비스의 대대적인 개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AI 측면에서는 인프라부터 언어 모델까지 AI 생태계 확장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동시에 하반기에 전 국민 대상으로 일상에서도 AI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곧 진행될 카카오톡 개편을 통해 플랫폼의 트래픽 성장이 수익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선순환 구조가 구축될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카카오톡과 연결된 다양한 AI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출시해 전 국민 AI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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