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이베이코리아가 상반기 할인 행사 기간 동안 1일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5월 최대 매출 기록도 함께 달성한 이베이코리아는 판매자와 공식 스토어 참여를 늘린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9일간 특가 행사 ‘빅스마일데이’를 열면서 일일 최대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행사 첫날인 5월 20일 제품을 450만개 이상 판 것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이에 힘입어 5월 최대 매출 기록도 깨졌다”며 “일부 상품은 단일 제품 최단 시간, 최고 매출 기록을 갈아 치웠다”고 했다.

빅스마일데이 행사 기간 누적 판매량은 2881만개를 기록했다. 하루 평균 320만개씩, 1초에 37개씩 물건을 판매한 셈이다. 1초에 34개씩 판매 기록을 세운 지난해 11월 행사 때 보다 좋은 성적표다.
이베이코리아는 “철저한 사전 준비가 흥행 성공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이베이코리아는 대규모 할인행사를 만들기 위해 3월부터 판매자 유치에 나섰다. 그 결과 행사엔 판매자 4000여명, 공식 스토어 8000개 이상이 참여했고 특가 상품 수는 2000만개에 달했다.
특히 삼성·LG·다이슨·밀레·발뮤다·HP·인텔 등 총 52개 프리미엄 브랜드가 전용관을 만들고 특가 상품을 판매했다.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행사에 참여한 빅 브랜드들은 같은 기간 평년보다 3배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세부 품목별로도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행사 기간 내내 누적 판매 인기 상품 상위권을 차지한 ‘크리넥스 데코소프트 클래식 화장지’와 ‘비비고 만두’는 각각 21억 6000만원과 11억 6000만원 매출을 달성했다.
‘팸퍼스 기저귀’는 매출 13억 4000만원을 기록했다. ‘삼성 에어컨’과 ‘위닉스 공기청정기’는 각각 18억 6000만원·16억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행사 기간 내내 베스트 셀러에 오른 ‘LG트롬 듀얼 인버터 건조기’는 총 29억 7000만원어치가 팔렸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본부장은 “실제 체감하는 할인 폭이 컸던 것이 이번 빅스마일데이의 성공 요인”이라며 “이슈 제품의 경우 단순히 가격만 싸게 한 것이 아니라, 많은 분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사전에 충분한 물량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 빅스마일데이 역시 역대급 행사로 준비할 것”이라며 “명실상부 국내 대표 온라인쇼핑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