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내수 실적에 비해 수출이 부진한 쌍용자동차가 호주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호주에 첫 해외법인을 설립한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 칸(현지명 무쏘 XLV)과 신형 코란도를 앞세워 판매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쌍용차는 지난 29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호주 멜버른에서 렉스턴 스포츠 칸 출시행사와 미디어 온·오프로드 시승행사를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호주 기자단은 렉스턴 스포츠 칸의 내·외관 디자인과 적재공간, 견인능력, 고급 편의사양 등에 만족감을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쌍용차는 수출 확대를 위해 호주를 유럽 및 남미, 중동에 이은 제 4의 수출시장으로 육성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 11월 멜버른에 첫 해외직판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마케팅부터 판매, 고객서비스까지 전방위적인 사업체계 구축했다.
호주법인 설립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현지 언론들은 두 차례나 평택공장을 방문하기도 했다. 티볼리, 티볼리 에어(현지명 XLV), G4 렉스턴(현지명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 등이 높은 상품성으로 호평받고 있다는 게 쌍용차의 설명이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렉스턴 스포츠 칸 출시 후 호주 현지와 평택, 포천에서 가졌던 미디어 시승회 때마다 현지 기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하반기엔 코란도 출시도 예정돼 있는 만큼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현지 판매망 확대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