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조니워커가 스트라이딩맨 111주년을 맞아 빈티지 디자인을 적용한 한정 컬렉션을 출시한다. 스트라이딩맨 디자인이 바뀐 세 해를 골라 각 연도의 예술기법을 조니워커 레드·블랙·골드에 적용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조니워커(Johnnie Walker)의 상징인 스트라이딩맨(Striding Man) 탄생 111주년을 기념해 빈티지 디자인 컬렉션 3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1908년 만화가 톰 브라운이 브랜드 창시자의 손자인 알렉산더 워커와 식사하면서 냅킨에 그린 것이 유래다.
스트라이딩맨은 조니워커의 모토인 ‘끊임없는 도전(Keep Walking)’을 상징하는 아이콘이다. 이번 조니워커 빈티지 디자인 컬렉션은 그동안 바뀌어 온 스트라이딩맨 디자인 중 가장 의미 있는 1929년·1970년·2019년의 시대상을 레드·블랙·골드 레이블에 반영했다.
이번 패키지는 각 연도별로 유행한 예술기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디자인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스카치 위스키이자 조니워커를 전 세계에 알린 제품으로 꼽히는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엔 첫 리뉴얼 디자인인 빨간 외투를 걸친 스트라이딩맨이 그려졌다.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은 스트라이딩맨이 팝 컬쳐의 아이콘으로서 인기를 끈 1970년대 기법을 적용했다. ‘조니워커 골드 레이블 리저브’는 끊임없는 도전(Keep Walking)을 모토로 현재인 2019년을 배경으로 디자인했다.
조니워커 레드·블랙 레이블 레트로 한정판은 700ml 제품과 기획 패키지로 출시한다. 패키지엔 하이볼 전용 글라스·빈티지 디자인 마그네틱·스티커를 포함했다.
또 조니워커 레드·블랙 소용량 제품(200ml)을 빈티지 디자인 스티커가 동봉된 한정 패키지로 편의점 등에서 판매한다. 골드 레이블 리저브(750ml)는 미니멀리즘 디자인 패키지에 담겼다. 컬렉션 3종은 이달 초부터 전국 주요 바·창고형 할인매장·대형마트·편의점 등에서 살 수 있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뉴트로 열풍이 부는 요즘 스트라이딩맨 탄생 111년을 기념해 한정판 컬렉션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됐다”며 “조니워커만의 특별한 디자인을 입은 스트라이딩맨과 함께 올여름 트렌디한 조니워커 하이볼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