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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눔·축제·SNS..보험사, 이벤트 바다속 '풍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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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4, 2014, 00:08:11

바자회로 여름 이벤트 대체..콘서트·SNS 이벤트로 고객마음 사로잡기 나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보험 업계에 여름은 영업의 비수기이자 하반기 영업을 위해 준비하는 시간이다. 이번 여름에는 사회공헌으로 이벤트를 대신하거나 페스티벌 참가를 위한 이벤트,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각 보험사마다 '개성'에 맞게 여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라이나생명과 미래에셋생명은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으로 여름 이벤트를 대신한다. AIA생명은 지난 4월에 예고했던 'AIA리얼라이프 나우 페스티벌'과 관련 온라인 이벤트를,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달부터 시작한 이벤트를 시리즈 형식으로 이달에도 진행한다.

 

◇ 여름이벤트 사회공헌으로 대체.."고객참여 나눔활동"

 

여름맞이 고객이벤트를 대신 사회공헌으로 대체해 뜻깊은 나눔활동을 하는 보험사가 있다. 지난해 UCC공모전과 관련 고객 대상으로 UCC영상 만들기 특강을 진행한 라이나생명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고객의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라이나 건강한 바자회'로 대신한다.

 

특히 이번 나눔활동은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사회기여활동의 일환으로 직접 물품을 가져와 판매, 물물교환, 기부 등에 참여한다.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은 오는 9월 한가위 때 독거노인을 돕는데 쓰일 예정이다. 바자회는 오는 13일 종로에 위치한 시그나타워에서 진행된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전문가를 초빙해 UCC영상 만드는 특강을 진행했지만 올해는 특별한 이벤트보다는 기존에 계획했던 사회공헌활동으로 대체하기로 했다""3~4개월에 한번 씩 하는 나눔활동으로 이번에도 많은 사람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생명은 지난달 4일부터 다이렉트보험을 통해 고객이 참여하는 '행복나눔 캠페인'을 계속해서 진행, 나눔을 실천한다.

 

다이렉트보험 사이트(http://direct.miraeasset.com)에 접속한 고객이 간단한 절차를 통해 보험료를 확인하면 확인 1건당 1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식이다. 기부금은 전액 미래에셋생명이 부담하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절달돼 주거 빈곤으로 고통받는 아동가정의 긴급주거비를 지원하는 '집으로 캠페인'을 후원한다.

 

또한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쿠폰도 지급한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 "여름엔 역시 축제"..SNS 고객 이벤트

 

AIA생명은 지난 4월 콘서트 개최를 예고했던 만큼 보다 화끈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15일과 16일 양일간 진행되는 'AIA 리얼라이프 나우 페스티벌'을 기념해 온라인 상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잠실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콘서트에는 레이디 가가를 비롯해 싸이를 비롯해 빅뱅, 2NE1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대거 무대에 오른다.

 

이번 콘서트와 관련, AIA생명은 레이디 가가의 독특한 패션을 따라해 SNS에 사진을 찍어 올리는 'Best Art Rave Look'를 진행하고 있. 우승자는 레이디 가가 공연 플래티넘 티켓과 직접 레이디 가가를 만날 수 있는 'Meet&Greet' 패스를 선물로 받는다. 아울러 서울 유명호텔에서 하루 머물 수 있는 1일 숙박권도 상품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현재 진행하고 있는 리얼 라이프(Real Life)캠페인의 일환으로 재미있게 점프하는 사진을 공모한다. SNS에 점핑샷을 올려 가장 많이 추천을 받은 6명에게 '나우 페스티벌' 1일권 티켓 2매씩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 롤링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브랜드 인지도 상승위한 상시 이벤트 진행도

 

회사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이벤트를 계속해서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 1일부터 신규가입 고객과 라이프플래닛에서 상품 설계 경험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Cool & Hot 보험설계·가입 이벤트' 두 가지를 시작했다.

 

신규고객 대상으로는 라이프플래닛 홈페이지에서 관심있는 상품의 월 보험료를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CGV 주말 예매권을 비롯해 아이스크림, 커피 쿠폰 등을 증정한다. 또한 기존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라이프플래닛 상품 가입후기를 남겨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나눠준다.

 

라이프플래닛 관계자는 "신규고객과 기존 고객들을 위해 매월 실시하는 이벤트를 8월에도 진행한다"면서 "이미 지난달에 고객들을 대상으로 여름맞이 '무더위 극뽁 도전' 이벤트에 이어 'Cool & Hot' 이벤트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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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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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2025.08.05 17:1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유럽 내 사업 전개 거점이 될 수 있는 전략적 플랫폼 및 이용자 기반 확보를 위해 스페인 최대 C2C 업체인 왈라팝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3억7700만유로(한화 약 6045억원)를 투입해 왈라팝 지분 약 70.5%을 추가 확보합니다. 왈라팝은 1900만명이 넘는 MAU를 보유한 스페인 최대의 C2C(소비자 간 거래) 업체로 일상 생활용품에서 전자기기, 자동차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개인 간 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친환경, 순환 경제에 높은 관심을 기반으로 C2C 서비스의 사용성도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그중에서도 왈라팝은 창업 이후,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스페인의 대표적인 C2C 서비스로 자리 잡았고 이후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남유럽 시장으로 사업 무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초기부터 왈라팝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2021년(1억1500만유로)과 2023년(7500만유로)에 걸쳐 약 29.5%의 지분을 확보하며 기술 적용 등 협업을 모색해 왔습니다. 하지만 양사는 보다 본격적인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위해서 더욱 강력한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 네이버가 왈라팝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네이버는 2016년부터 프랑스 전 디지털경제부 장관인 플뢰르 펠르랭 대표가 설립한 투자사인 코렐리아캐피탈에 펀드 출연 등을 통한 간접 투자 방식으로 유럽 사업을 전개해 왔으나 이번 인수를 계기로 왈라팝에 네이버의 검색, 광고, 결제, AI 등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적용하며 유럽 시장에서 보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C2C는 일상과 밀접한 상품군과 경험들이 공유되는 롱테일 커머스 생태계로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도 그 중요도가 높습니다. 네이버는 C2C 영역에서의 데이터와 사용자를 AI 기술과 접목하며 새로운 사용 경험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이번 인수를 통해 네이버는 포시마크, 크림, 소다 등 북미, 한국, 일본 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C2C 사업을 유럽까지 더욱 확대하며 C2C 영역에서의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지난 10여년 동안 유럽 시장에 투자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파트너십을 가져갈 대상을 지속 물색해 왔다"라며 "왈라팝은 글로벌 빅테크가 전 세계 시장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스페인의 C2C 시장의 대표자로 자리 잡은 강자이며 네이버는 왈라팝에 기술과 사업 노하우 등을 접목해 새로운 사용성을 부가하며 왈라팝의 성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품 구색과 스토리가 풍부한 C2C 기업인 왈라팝 인수를 통해 스페인, 유럽 사용자들의 사용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갈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 네이버의 경쟁력 또한 한층 더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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