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나눔·축제·SNS..보험사, 이벤트 바다속 '풍덩'

URL복사

Monday, August 04, 2014, 00:08:11

바자회로 여름 이벤트 대체..콘서트·SNS 이벤트로 고객마음 사로잡기 나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보험 업계에 여름은 영업의 비수기이자 하반기 영업을 위해 준비하는 시간이다. 이번 여름에는 사회공헌으로 이벤트를 대신하거나 페스티벌 참가를 위한 이벤트,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각 보험사마다 '개성'에 맞게 여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라이나생명과 미래에셋생명은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으로 여름 이벤트를 대신한다. AIA생명은 지난 4월에 예고했던 'AIA리얼라이프 나우 페스티벌'과 관련 온라인 이벤트를,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달부터 시작한 이벤트를 시리즈 형식으로 이달에도 진행한다.

 

◇ 여름이벤트 사회공헌으로 대체.."고객참여 나눔활동"

 

여름맞이 고객이벤트를 대신 사회공헌으로 대체해 뜻깊은 나눔활동을 하는 보험사가 있다. 지난해 UCC공모전과 관련 고객 대상으로 UCC영상 만들기 특강을 진행한 라이나생명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고객의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라이나 건강한 바자회'로 대신한다.

 

특히 이번 나눔활동은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사회기여활동의 일환으로 직접 물품을 가져와 판매, 물물교환, 기부 등에 참여한다.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은 오는 9월 한가위 때 독거노인을 돕는데 쓰일 예정이다. 바자회는 오는 13일 종로에 위치한 시그나타워에서 진행된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전문가를 초빙해 UCC영상 만드는 특강을 진행했지만 올해는 특별한 이벤트보다는 기존에 계획했던 사회공헌활동으로 대체하기로 했다""3~4개월에 한번 씩 하는 나눔활동으로 이번에도 많은 사람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생명은 지난달 4일부터 다이렉트보험을 통해 고객이 참여하는 '행복나눔 캠페인'을 계속해서 진행, 나눔을 실천한다.

 

다이렉트보험 사이트(http://direct.miraeasset.com)에 접속한 고객이 간단한 절차를 통해 보험료를 확인하면 확인 1건당 1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식이다. 기부금은 전액 미래에셋생명이 부담하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절달돼 주거 빈곤으로 고통받는 아동가정의 긴급주거비를 지원하는 '집으로 캠페인'을 후원한다.

 

또한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쿠폰도 지급한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 "여름엔 역시 축제"..SNS 고객 이벤트

 

AIA생명은 지난 4월 콘서트 개최를 예고했던 만큼 보다 화끈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15일과 16일 양일간 진행되는 'AIA 리얼라이프 나우 페스티벌'을 기념해 온라인 상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잠실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콘서트에는 레이디 가가를 비롯해 싸이를 비롯해 빅뱅, 2NE1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대거 무대에 오른다.

 

이번 콘서트와 관련, AIA생명은 레이디 가가의 독특한 패션을 따라해 SNS에 사진을 찍어 올리는 'Best Art Rave Look'를 진행하고 있. 우승자는 레이디 가가 공연 플래티넘 티켓과 직접 레이디 가가를 만날 수 있는 'Meet&Greet' 패스를 선물로 받는다. 아울러 서울 유명호텔에서 하루 머물 수 있는 1일 숙박권도 상품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현재 진행하고 있는 리얼 라이프(Real Life)캠페인의 일환으로 재미있게 점프하는 사진을 공모한다. SNS에 점핑샷을 올려 가장 많이 추천을 받은 6명에게 '나우 페스티벌' 1일권 티켓 2매씩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 롤링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브랜드 인지도 상승위한 상시 이벤트 진행도

 

회사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이벤트를 계속해서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 1일부터 신규가입 고객과 라이프플래닛에서 상품 설계 경험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Cool & Hot 보험설계·가입 이벤트' 두 가지를 시작했다.

 

신규고객 대상으로는 라이프플래닛 홈페이지에서 관심있는 상품의 월 보험료를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CGV 주말 예매권을 비롯해 아이스크림, 커피 쿠폰 등을 증정한다. 또한 기존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라이프플래닛 상품 가입후기를 남겨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나눠준다.

 

라이프플래닛 관계자는 "신규고객과 기존 고객들을 위해 매월 실시하는 이벤트를 8월에도 진행한다"면서 "이미 지난달에 고객들을 대상으로 여름맞이 '무더위 극뽁 도전' 이벤트에 이어 'Cool & Hot' 이벤트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에이닷’ 탑재한 B tv, 고객과 대화하는 ‘AI B tv’로 진화한다

‘에이닷’ 탑재한 B tv, 고객과 대화하는 ‘AI B tv’로 진화한다

2024.09.26 12:48: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브로드밴드[033630]는 고객이 음성 대화를 통해 원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는 B tv 에이닷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날 서울 중구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B tv 에이닷 서비스와 NPU(신경망처리장치)칩을 탑재한 AI 셋톱박스 'AI 4 vision'을 선보이며 'AI B tv'에 걸맞는 기반을 갖췄다고 선언했습니다. SK텔레콤의 생성형 AI 에이닷을 B tv에 적용한 이 서비스는 검색 범위를 B tv뿐 아니라 OTT, 유튜브, 웹까지 확대해 고객에게 최적의 콘텐츠 정보를 제공합니다. 에이닷과 B tv의 결합은 SK텔레콤의 생성형 AI 개인비서 '에이닷'을 B tv로 확장한 것입니다. 고객이 리모컨에 있는 마이크 버튼을 눌러 "에이닷"이라고 말하거나 B tv의 화면 상단 메뉴의 에이닷 아이콘을 선택해 대화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요즘 배우 정해인이 나오는 드라마가 인기라는데 뭐지?"라고 평소 말투로 물으면 B tv 에이닷 서비스는 "드라마 제목은 엄마친구아들입니다"라고 답합니다. 재차 "사람들 반응은 어떻지?"라고 물으면 시청자들의 평가를 검색해서 알려주며 "줄거리가 어떻게 되지?"라고 이어 질문하면 AI가 줄거리 요약을 말해줍니다. 또한 감독, 출연진, 줄거리 등 기본적인 내용뿐 아니라 시청자 리뷰도 요약해 제공하는 등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찾아서 음성으로 알려줍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8월 12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에 대한 OBT(Open Beta Test)를 진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고객의 85%가 만족했으며 88%의 고객이 지속 사용 의향을 밝혔다고 SK브로드밴드는 설명했습니다. 김성수 SK브로드밴드 Customer 사업부장은 "B tv 에이닷 서비스는 고객이 건네는 말의 의도와 맥락을 명확히 이해해 최적의 결과값을 고객에게 음성으로 제공한다"며 "마치 미디어 전문가가 옆에서 알려주는 듯한 AI 효용감을 고객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AI 4 vision 셋톱박스는 NPU칩을 탑재해 셋톱박스에서 직접 실행하는 온디바이스 AI가 가능하게 했습니다. AI가 실시간 및 VOD 콘텐츠의 오디오를 분석해 음성은 더욱 또렷하게 조정하고 음량은 일정하게 맞춰줍니다. 또한, 비디오의 명암과 색상을 생생하게 전환시킬 수도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앞으로 영상에 등장하는 인물, 장소, 상품 등 추가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AI 4 vision 셋톱박스는 4개의 마이크를 장착해 사람의 음성을 잘 알아듣는 대화형 셋톱박스로 리모컨 없이도 B tv 에이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AI 4 vision은 업계 최초로 4K를 지원하는 13M 픽셀의 카메라를 탑재해 고객의 움직임을 인식한 모션 게임, 펫 모니터링, 홈 피트니스, 영상통화 등을 제공합니다. 또한, 기존 AI 셋톱박스 대비 CPU는 2.7배, 램은 3GB에서 4GB로 업그레이드했으며 저장 용량은 32GB로 4배 확대해 콘텐츠 검색, 화면 전환, 앱 반응속도 등 성능을 고도화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날 4분기 출시를 앞둔 'AI 스마트 리모컨(앱)'도 선보였습니다. AI 스마트 리모컨은 휴대폰의 '모바일 B tv' 앱을 통해 이용 중인 TV 상황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알아서 모아줍니다. AI 스마트 리모컨은 고객이 실시간 채널을 볼 때는 고객별 시청 이력에 기반해 AI가 채널을 추천하고 구체적인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할 때에는 해당 방송의 무료 VOD, 클립 정보 등을 제공합니다. VOD를 시청하면 배우가 등장하는 시점에 인물 및 착용한 상품의 정보를 알려줍니다. 또한, 홈쇼핑 방송을 볼 때는 상품 정보 및 주문 링크를 제공하여 모바일로 상품을 빠르게 확인하고 바로 주문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AI 스마트 리모컨이 제공하는 실시간 맞춤 정보들은 보관함에 저장되어 TV 시청 후에도 언제든 찾아볼 수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유료방송플랫폼과 AI 기술의 접목은 성장을 위한 필수조건이며, 서비스 중인 'AI골프'와 '살아있는 영어'에 대한 긍정적 고객 반응은 AI 서비스에 대한 확신을 갖게 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10월에는 AI 리더보드, 실시간 베스트 기능을 탑재하고 사용성을 개선한 신규 버전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생성형 AI 이미지 생성 신규메뉴, 한영 혼용 음성인식엔진 등을 추가해 살아있는 영어 2.0 서비스로 고도화할 계획입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담당은 "AI가 추천한 콘텐츠를 보기 위해 영화, 방송, 키즈 등 다양한 월정액 상품에 각각 가입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B tv All+ 상품을 9월 초 출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B tv All+는 B tv의 실시간 채널과 약 20만 편의 VOD를 제공하며다 AI가 추천하는 콘텐츠를 한 번에 바로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