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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이것은 아파트인가 단독주택인가”...삼송 자이더빌리지 견본주택 가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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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8, 2019, 17:06:55

아파트와 단독주택을 혼합한 주거상품 ‘블록형 단독주택’...총 432가구 공급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분류돼 청약 통장 필요 없어...창릉 신도시와 시너지 기대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삼송의 첫 번째 자이, 더 특별한 마을”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단점을 최소화하고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주거상품 ‘블록형 단독주택’이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지구에 들어선다. 2017년 김포한강도시에 공급된 ‘김포 자이더빌리지’에 이어 GS건설이 선보인 두 번째 블록형 단독주택이다.

 

GS건설은 6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지구에 블록형 단독주택 ‘삼송 자이더빌리지’를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3층, 전용 84㎡ 단일면적 총 43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2배 이상의 서비스면적이 제공돼 넓은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삼송 자이더빌리지는 총 10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84A1 81가구 ▲84A2 66가구 ▲84B1 38가구 ▲84B2 59가구 ▲84D1a 23가구 ▲84D1b 23가구 ▲84D2a 35가구 ▲84D2b 35가구 ▲84S1 36가구 ▲84S2 36가구다.

 

삼송 자이더빌리지의 예상 분양가는 공모 당시 가격이 7억 1000만원이라 해당 금액의 5% 내외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관리비는 15만원 안팎으로 예상된다. GS건설 관계자는 “중도금 최대 60%를 대출받을 수 있도록 여러 금융기관과 협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 단독주택의 독립성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겸비했다

 

GS건설은 견본주택으로 전용 84㎡A1 타입과 전용 84㎡B1 두 타입을 선보였다. 삼송 자이더빌리지 견본주택 내부는 1~3층 높이의 건물 두 채의 유니트로 구성됐다. 지상 1~3층부터 다락층까지 전 층이 실제 주거 공간처럼 꾸며졌다. 

 

모두 ‘전층이 우리집’이라는 컨셉에 잘 맞았다. 모든 층을 한 가족이 사용하기 때문에 아파트의 고질병인 층간소음 문제도 없고 주차 걱정도 덜 수 있다. 더욱이 서비스면적이 전용면적의 2배가량 되기 때문에 약 55평 규모의 집에서 생활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전용 84㎡A1타입의 경우 현관 앞에 최대 2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다. 이 타입의 또 다른 특징은 주방, 거실, 침실이 층별로 분리됐다는 점이다. 현관에 들어서면 ‘ㄷ’자형 주방과 가족이 모여서 식사 할 수 있는 다이닝룸이 있다. 다이닝룸 옆으로는 정원이 조성돼 있다.

 

2층은 거실과 테라스, 안방, 욕실 2개로 구성됐다. 3층은 방 2개와 욕실 1개로 이뤄졌고 마찬가지로 테라스가 있었다. GS건설 관계자는 “안방과 작은방이 층으로 분리돼 사생활에 민감한 사춘기 자녀들에게 좋은 공간 구성”이라고 설명했다.

 

전용 84㎡B1타입은 지하1층~지상 2층, 다락층으로 구성돼 있다. 지상 1층부터 생활공간이 시작된다. 대신 B타입은 주차를 지하에 할 수 있다. 또한 지하1층 현관 뒤편에 공용홀이 마련돼있어 이곳을 운동, 목공 등 취미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지상 1층에 올라가니 거실, 주방, 다이닝룸, 욕실 그리고 정원이 눈에 들어왔다. 2층은 안방과 작은방 2개, 욕실 2개로 구성돼 있다. 2층 전체를 침실 공간으로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이처럼 B타입은 휴식공간과 함께 즐길 공간이 층별로 나뉘어있다.

 

삼송자이더빌리지 432세대 모두 최상층에 다락방이 마련돼 있다. 다락방 규모가 커서 취미실, 놀이방, 영화관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GS건설과 자이S&D가 공동으로 개발한 공기정화 시스템 ‘시스클라인(SYS CLEIN)’이 각 세대에 기본 2대씩 도입될 예정이다.

 

단독주택의 단점으로 꼽히는 보안 문제를 보완할 장치도 눈에 띄었다. 층층마다 자이 아파트에 적용한 수준의 첨단 시스템이 도입됐다.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범형 도어카메라와 HD 200만 화소급 CCTV가 대표적이다.

 

아울러 자이앱 솔루션으로 외출 시에도 스마트폰으로 조명, 난방, 가스 등을 제어할 수 있고 차량 번호 인식 주차 관제 시스템으로 외부 차량의 출입을 통제할 수 있다. 또한 놀이터와 지하주차장에 비상콜을 설치해 비상사태에 대비할 수 있다.

 

정석윤 GS건설 정석윤 삼송자이더빌리지 분양소장은 “아파트의 편리함을 갖춘 단독주택이면서 서울 접근성이 좋아 3040세대들이 관심이 많다”며 “아파트 단지처럼 400여 세대가 하나의 마을을 이루기 때문에 아파트 삶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의 반응이 높다”고 전했다.

 

 

◇ 청약규제 빗나갔다...3기 신도시 호재에 주목

 

삼송 자이더빌리지는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분류돼 청약 통장이 필요 없는 주거상품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다주택, 5년 내 당첨 여부에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다. 또한 삼송 자이더빌리지에 당첨돼도 서울 및 기타 지역의 신규 아파트에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다.

 

입지도 괜찮다는 평을 받고 있다. 단지 사이로 오금천이 흐르며 단지 주변에 북한산, 오송산, 오름 공원 등이 있다.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 IC 등의 광역도로망이 인근에 있어 차량으로 서울 및 수도권에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하나로마트,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은평 성모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가까이 있고 고양 오금초, 고양중, 고양고 등의 교육시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3기 신도시 호재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정부가 고양시 덕양구 창릉지구를 3기 신도시로 지정한 후 인근 지역인 삼송지구도 수혜지로 꼽히고 있다. 창릉 신도시와의 주거 벨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삼송역 인근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인프라가 좋은 곳은 수요층이 두터워서 거래가 꾸준히 이뤄지고 집값 방어력도 강하다”며 “서울에서 넘어오는 수요자와 일산 신도시의 오래된 아파트를 벗어나 새 아파트를 원하는 수요자가 삼송쪽으로 쏠릴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삼송 자이더빌리지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634-6번지에 마련돼 있다. 2021년 1월 입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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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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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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