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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살 롯데샌드, 이름 ‘롯샌’으로 바꿔...신제품 ‘피나콜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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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17, 2019, 11:06:14

롯데제과 “새 이미지 적용해 젊은 층 수요 확대할 것”..디자인·맛·식감 개선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롯데샌드가 ‘롯샌’으로 브랜드명을 바꾼다. 트렌드에 발맞춘 이미지 변신으로 젊은 층 수요를 넓히겠다는 의지다. 이에 롯데제과는 패키지와 함께 맛·식감을 개선하고 신제품인 ‘롯샌 피나콜라다’를 함께 출시했다.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롯데샌드’를 리뉴얼하고 ‘롯샌’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샌드’는 롯데제과에서 가장 오래된 비스킷으로 지난 1978년 출시했다.

 

이에 기존 롯데샌드는 ‘롯샌’으로 브랜드명을 바꿨다. 10대들이 ‘롯데샌드’를 줄여부르는 데에서 착안했다. 또 젊은 감성을 표현하기 위해 네온사인을 연상시키는 로고를 넣었다. 리뉴얼 ‘롯샌’은 ‘파인애플’·‘화이트크림깜뜨’·‘피나콜라다’ 등 3종이다.

 

 

맛·식감도 개선했다. ‘롯샌 파인애플’은 과즙 함량을 늘려 과일맛을 더하고 과자가 입안에 남지 않는 깔끔한 식감을 위해 배합비를 조정했다. ‘롯샌 화이트크림깜뜨’는 초코 성분 함량을 높여 초콜릿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강화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롯샌 피나콜라다’는 파인애플·코코넛크림을 사용한 칵테일 ‘피나콜라다’의 콘셉트를 활용했다. 파인애플·코코넛 맛 크림이 샌드 사이에 절반씩 넣은 과자로 롯데제과는 “2030 여성 소비자의 취향에 맞춘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각 제품은 105g·315g 두 종류다. 롯데제과 측은 “시대에 맞는 세련된 이미지를 적용하고 요즘 입맛에 맞게 맛을 바꿔 젊은 층 수요를 확대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라고 이번 리뉴얼의 목적을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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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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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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