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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루브리컨츠, 전기차용 윤활유 시장 공략...친환경 가치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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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0, 2019, 12:06:21

세계적 환경 규제 강화로 친환경차 수요 증가..전기차·하이브리드용 윤활유 수요 대응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SK루브리컨츠가 새로운 시장에서 환경 분야 사회적 가치를 발굴하는 그린밸런스 실천에 나선다. 친환경 윤활유 사업을 확대해 시장성과 환경 개선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전략이다.

 

SK루브리컨츠는 20일 전기차(EV·Electric Vehicle), 하이브리드차(HEV·Hybrid Electric Vehicle)에 최적화된 친환경 윤활유 사업을 대폭 확대한다고 이날 밝혔다.

 

최근 세계적으로 환경 규제가 강화되며 친환경 자동차 출시가 늘고 있다. SK루브리컨츠는 이런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전기차용 윤활유 제품을 만들어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목표다. 전 세계 전기차용 윤활유 시장은 오는 2030년까지 연간 24% 이상 성장세가 예상된다.

 

 

전기차용 윤활유는 일반 차량용 제품과 다르다. 배터리와 모터 등 주변 기기에서 생기는 열을 빠르게 식혀야 한다. 또한 차량 내부에 불필요하게 흐르는 전기를 차단해 에너지 손실을 줄이는 역할도 한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 2017년부터 유명 완성차 업체에 전기차용 윤활유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경험을 살려 다수 완성차 업체와 협력해 회사마다 특화된 전기차용 윤활유를 오는 2020년부터 상업화 할 계획이다.

 

하이브리드 차량용 윤활유 시장도 공략한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엔진이 켜지고 꺼지길 반복한다. 이에 따라 엔진 회전수가 급격히 변하고 내연기관차와 비교해 엔진 내부 평균 온도가 낮은 특성이 있다.

 

그만큼 낮은 온도에서도 엔진 마찰을 줄이는 고성능 윤활유가 빠르고 원활하게 공급돼야 한다. SK루브리컨츠는 하이브리드 차량용 윤활유 제품 개발을 올해 안에 마무리하고 세계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올해 하반기에 내마모성 등 성능을 개선한 친환경 제품인 저점도 윤활유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제품은 저온에서도 굳지 않는 높은 유동성을 지녔다. 엔진 마찰을 줄여 연비 개선과 배출가스 저감효과가 뛰어나 환경 친화적이다.

 

세계적인 환경 규제 강화에 따라 저점도 윤활유 시장은 점차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 저점도 윤활유는 점도가 물에 가까워 낮은 온도에서 유동성이 좋다. 0W에서 5W제품이 저점도 윤활유에 속한다.

 

시장조사업체 클라인앤컴퍼니(Kline&Company)에 따르면 오염 물질을 적게 발생시키는 0W 등 저점도 윤활유 수요는 2017년 51% 수준에서 오는 2030년 71%까지 증가할 전망이다.

 

지동섭 SK루브리컨츠 사장은 “환경 규제로 윤활유 주 수요처인 완성차들이 친환경차 중심으로 바뀌고 있다”며 “친환경 자동차와 친환경 윤활유 생태계가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독한 혁신으로 환경분야 사회적가치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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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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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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