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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od 식품

롯데마트, ‘대석 자두’ 올해 첫 판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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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4, 2019, 16:06:57

26일부터 1팩당 1만 1900원에 판매..“노화 예방·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과일”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롯데마트가 여름철 인기 과일인 ‘대석 자두’를 올해 처음으로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대석 자두’를 시작으로 여름 과일의 여왕인 햇자두 판매에 본격적으로 돌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앵두과에 속하는 ‘자두’는 생김새가 작은 복숭아와 비슷해 과거 자주색 복숭아를 뜻하는 ‘자도(紫桃)’로 불리다가 오늘날의 ‘자두’가 됐다.

 

비타민 C가 풍부해 무더운 여름 입맛을 돋우는 자두는 6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출하되는 한 여름 과일로, 국내 주산지는 경북 김천과 의성, 경산이다. 특히 김천은 자두 재배 면적이 11.08㎢로 전국 자두 재배 면적의 19%를 점유하고 있을 정도로 전국 최대의 자두 주산지로 유명하다.

 

롯데마트에서 오는 26일부터 선보이는 자두 품종은 ‘대석 자두’로 자두 품종 중 신맛이 적고 당도가 높아 가장 인기가 많다. 잘 익으면 붉은 색을 띄는 것이 특징이다.

 

이후, 순차적으로 7월 중순부터는 속살이 연한 노란색을 띄고 자두 알이 굵은 동양계 자두 품종인 ‘후무사 자두’가 생산된다. 8월 말이 되면 육질이 단단하고 과즙이 많으며 보존성이 좋아 추석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추희 자두’가 출하된다.

 

이밖에 자두와 살구를 교잡한 ‘플럼코트(Plumcot)’와 기존 체리보다 열매가 크고 자두 향이 곁들여진 독특한 맛의 ‘체리자두’ 등 다양한 이색품종들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자두나무의 개화기 냉해피해로 2016년 6만 4000톤, 2017년 6만 3000톤이었던 자두 생산량이 5만 4천톤으로 평년대비 1만톤 가량 급감하면서 가격이 높았다. 올해는 별다른 냉해 피해가 없어 평년 생산량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마트는 생산량 회복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 전년 대비 빨리 시작된 여름철 날씨로 자두 당도가 높아져 고객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올해 첫 자두인 ‘대석 자두’ 14만팩을 1만 1900원에 판매한다. 이번 준비 물량은 전년 대비 17% 늘어났다.

 

신한솔 롯데마트 MD는 “자두는 과거 중국에서 밤, 배 등과 함께 왕에게 진상됐던 고급 과일”이라며 “높은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 예방과 함께 식이섬유가 높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과일로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의류에서 신발까지 맞춤형으로’...삼성·LG, 5월에 ‘신발관리기’로 한판 붙는다

‘의류에서 신발까지 맞춤형으로’...삼성·LG, 5월에 ‘신발관리기’로 한판 붙는다

2021.04.18 10:00:12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LG전자(대표 권봉석)가 혁신적인 신기술로 차별화된 편리함을 제공하는 차세대 신발관리기를 선보입니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신발관리기인 ‘슈드레서’를 공개했는데요. LG전자에 이어 삼성전자도 오는 5월 신발관리기 출시를 앞두고 새로운 영역의 가전제품에서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18일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특허청에 ‘슈 스타일러’ 등 관련 상표 출원을 완료하고 신발관리기 신제품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살균 및 탈취에 효과적인 트루스팀(TrueSteam), 습기와 냄새를 제거하는 고성능 건조물질 등 혁신 기술로 명품구두, 한정판 운동화 등 고급 신발부터 매일 신는 데일리 슈즈까지 맞춤형으로 관리하는 프리미엄 신발관리기입니다. 신제품은 시중의 기존 제품들이 고온의 히터나 바람을 사용해 신발을 건조하는 수준인 것에 비해 차원이 다른 신발관리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새 신발관리기는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드는 트루스팀의 분사량을 다양한 신발 종류에 따라 세밀하게 조절해 신발이손상되는 것을 최소화하면서 발냄새 원인물질(이소발레르산 등)과 냄새를 제거해 신발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 LG전자는 차세대 신발관리기에 다양한 분야에서 제습 및 탈취제로 쓰이는 고성능 건조물질을 이용해 신발의 습기와냄새를 제거하는 신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수분과 냄새입자를 머금은 건조물질에 열과 압력을 가하면 흡착 성능이 재생됩니다. 이 기술은 기존 히트펌프 방식보다 크기는 줄어들지만 건조 성능은 대등하며 탈취 효과도 뛰어납니다. LG전자는 2008년 드럼세탁기 하단에 서랍형 신발관리기를 탑재해 출시하는 등 다양한 플랫폼의 신발관리기를 선보여왔습니다. 지난해에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미래차의 인테리어 비전을 제시한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IONIQ Concept Cabin)’을 통해 차량용 신발관리 솔루션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2017년부터 신발을 탈취, 살균, 건조하는 다양한 기기 디자인을 등록하고 2019년부터는 차세대 신발관리기의 핵심 기술특허들을 다수 출원하는 등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왔다. 이 제품은 연내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의류관리기의 대명사 스타일러에 이어 혁신기술로 완성한 차세대 신발관리기가 아끼는 신발을 제대로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편리함과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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