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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8년간 사회적기업 200개 이상 육성...UN서 성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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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7, 2019, 17:06:17

UN 사회연대경제 컨퍼런스 참가..H-온드림 창업오디션 사례 공유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 8년간 200개가 넘는 사회적 기업을 육성해 1420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처음 열린 ‘UN 사회연대경제 컨퍼런스(UN SSE)’에 참가해 이 같은 성과를 발표했다.

 

현대차그룹은 26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사회적기업 육성 사업인 ‘H-온드림 사회적기업 창업오디션’의 성공 사례를 소개했다. 창업오디션의 경제적 성과와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와 관련된 사회적 성과를 공유하고 정부, 시민사회 등 다자간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컨퍼런스는 사회연대경제 태스크포스(UN SSE TF)와 의장기관인 국제노동기구(ILO) 주최로 진행됐다. UN기구, 각국 정부 관계자, 사회적경제 단체, 기업 등이 모여 사회적경제의 가치와 가능성을 공유하고자 열린 자리다.

 

현대차그룹과 현대차 정몽구재단은 지난 8년 동안 H-온드림 사회적기업 창업오디션을 통해 총 211개의 사회적기업을 지원했다. 지원금 전달, 경영 멘토링, 구매연결, 협력사업 추진 등으로 총 1420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는 게 현대차그룹의 설명이다.

 

현대차그룹의 창업오디션에 참여한 사회적기업은 소외계층 주거문제 해결, 노숙인 일자리 창출, 위안부 할머니 모티브 상품 판매 영업이익 50% 기부 등의 사업을 진행했다. 사회적기업 생태계의 활력을 불어넣고 다양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이들 기업의 주된 목표다.

 

이병훈 현대차그룹 상무는 이날 발표에서 “지속적으로 사회적기업가를 발굴해 사회적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단순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이 아니라 인재육성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거듭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5월 고용노동부와 ‘청년 사회적기업 육성 지원 및 신중년 일자리 창출’ 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2023년까지 150개 사회적기업을 창업을 지원해 1250개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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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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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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