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미분류

“지디 빌딩 여기 있네”...청담동에서 가장 평단가 높은 구역은?

URL복사

Friday, July 12, 2019, 10:07:58

빌사남 TV, 청담동 특집 3편...일대 빌딩 수익률·평단가 정리
청담동이라도 도로가 좁고 언덕길에 있는 건물은 주의해야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소녀시대 윤아 빌딩>

 

▲ 신대리: 대표님, 굉장히 청담동스러운 건물이 있네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이 건물도 연예인이 매입했는데, 소녀시대 윤아씨가 이 건물을 작년에 무려 100억에 매입했습니다. 대출 60억 정도를 받았는데요, 대지면적은 140평 정도, 연면적은 450평에 지하2층-지상4층 규모입니다. 이 건물의 경우, 임차인이 2021년까지 보증금 3억 월세 3000만원에 임대차 계약이 체결돼 있습니다. 임대수익용으로 매입한 것으로 보이고요. 건물 신축한 지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건물 관리도 어렵지 않고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 매입한 것으로 예상합니다.

 

▲ 신대리: 이 지역이 되게 조용하고 한적한 것 같아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원래 여기가 청담동 달동네였거든요. 기존에는 다 주택가였는데, 이렇게 이면까지 신축하고 있는 건물들이 많아지면서 분위기가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다른 곳으로 이동해볼까요?

 

<이병규, 바이브 건물 인근>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저쪽에는 전 야구선수 이병규씨 빌딩도 있고 더 안에 들어가면 가수 바이브도 건물을 매입해서 사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청담동에 놓친 건물도 많은데, 최대한 많이 찍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앤블루 정용화 빌딩>

 

▲신대리: 이렇게 청담사거리 대로변 코너 건물 같은 경우는 아주 비싸지 않나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굉장히 비싸죠. 청담역에서 청담사거리까지 이어지는 대로변이 많이 비쌉니다. 지금 이 건물도 연예인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씨앤블루 정용화 씨가 법인 명의로 2017년도에 100억 5000만원에 매입했습니다. 지금 이 건물 같은 경우에는 대로변 코너에 있어서 가시성이 굉장히 좋습니다. 원래는 임대가 돼 있다가 임차인이 나갔어요. 현재 임대 중이긴 하는데 위치는 너무 좋아서 투자용으로 매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신대리: 보통 이런 대로변 위치에 있는 건물들의 평단가는 얼마인가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약 1억 5000정도 예상되고, 길 건너 명품거리 쪽은 약 3억 정도로 예상이 되고요. 두 배정도 차이가 납니다. 도로변으로 치면 명품거리가 제일 비싸고 그 다음이 도산대로, 그리고 삼성로 순입니다. 압구정 로데오에서 학동사거리 내려오는 길이 비싸고 그 다음 이쪽 도로가 가장 비쌉니다.

 

<장우혁, 지드래곤 빌딩 앞>

 

▲신대리: 대표님, 건물이 굉장히 예뻐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연예인 두 분이 나란히 매입했어요. (건물2) 이 건물 같은 경우에는 2015년도에 HOT 장우혁씨가 약 62억에 매입을 했고요, 지하1층-지상5층 규모로 현재 임대수익률이 준수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건물1) 이 옆 건물 같은 경우에는 2017년도에 빅뱅 지디가 88억 5000에 매입했습니다.

 

조금 특이한 점이, 보시면 언덕길에 있습니다. 경사가 있어서 상권이 확장되는 면에는 단점이긴 합니다. 근데 좋은 점은 언덕길에 있다 보니까 1층이 공부상 지하 1층입니다. 한 개층을 이득 본거죠. 이 건물 같은 경우는 상권이 있다기보다는 사무실 용도로 임대를 주고 있습니다.

 

장우혁씨가 ‘나 혼자 산다’에 나온 살고 있던 집이 바로 이 건물입니다. 전기차를 타고 다니는 장면이 나오는데 지하에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곳이 있어요. 위층에 살고 계시고 나머지 층은 임대를 주고 있습니다.

 

▲신대리: 두 분이 2년 사이에 장우혁씨가 먼저 건물을 매입하고, 다음 지디가 매입했는데 건물 평단가는 변화가 있었나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장우혁씨 건물은 2년 사이에 평당 5000이 좀 안되게 매입했는데, 현재 시세는 7~8000 정도로 예상이 됩니다. 건물 가격이 많이 올랐죠. 지디 건물 같은 경우에는 시세대로 매입했기 때문에 현재 아직 많이 오르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지디랑 장우혁씨 빌딩뿐만 아니라 대로변에 나가면 김승우씨 빌딩이랑 권상우씨 빌딩도 있습니다. 지나다니는 곳마다 다 연예인 빌딩입니다.

 

▲신대리: 연예인들이 투자처로 찾는 청담동. 일반인들이 범접하기 힘들어 보이는데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청담동이 어느 정도 가격이 있기 때문에 만약 청담동에 투자하신다고 하면 이쪽 편은 금액대가 아무래도 좀 있어요. 아까 보셨던 청담동 달동네 같은 경우에는 50~60평 되는 대지 건물들이 많이 쪼개져 있거든요. 그쪽은 비교적 금액대가 낮기 때문에 청담동 달동네라고 불렸던 피엔폴루스 뒤편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 50억 미만 대 건물들이 많기 때문에 투자해볼 만합니다.

 

<프리마 호텔 앞>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청담동에 오신 분들은 다 알만한 건물이죠. 프리마 호텔입니다. 이 건물 같은 경우에는 1988년도에 강남 개발할 때 매입했었고, 당시에 지금 프리마호텔 부지랑 테헤란로 건물을 검토했었대요. 결론적으로 여기에 매입한 이유를 들어봤는데 강이랑 가까워서. 그때 당시 평당 1000만원에 매입을 하셨대요.

 

지금은 거의 2억 가까이 되니까 가격이 엄청 많이 올랐겠죠. 맞은 편에는 원래 엘루이 호텔이 있었는데, 더펜트하우스라는 고급빌라를 지었고, 분양이 끝났습니다. 80억에서 많게는 200억까지 했는데 워낙 고급빌라 수요가 많아서 가격이 아무리 비싸도 사람들이 찾는 것 같습니다.

 

<청담동 평단가 완벽 정리>

 

▲신대리: 오늘 빌사남TV가 청담동 일대를 쭉 둘러보았는데요, 대표님 마무리 요약으로 청담동 평단가에 대해서 싹 정리를 해주세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청담동에서 가장 비싼 지역은 명품거리 쪽입니다. 분더샵 봤던 그쪽이 제일 비싸요. 그쪽 블록이 제일 비싸고, 거기는 안쪽으로 들어가도 평당 1억정도 되는 곳입니다. 기본적으로 평당 7000만원 이상 하는 그런 빌딩들이 많이 있고 규모도 큽니다. 그래서 그쪽 빌딩들이 가장 좋고.

 

두 번째는 아까 SM셀러브리티센터 있던 그쪽 블록이 두 번째에요. 임창정의 소주 한잔 있던 그쪽 블록이 평당 1억에서 1억 중반까지 가고 그 안쪽으로 가면 평단가가 줄어들긴 하지만 그래도 청담동 중에서 어느 정도 시세가 형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청담동 달동네라 불렸던 그쪽 안쪽에는 지금 6~7000 정도로 일반 투자자분들도 충분히 투자할 수 있을 만한 곳이죠.

 

▲신대리: 그쪽 투자가치가 있을까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청담동 자체가 워낙 부촌이기 때문에 살고 계신 분들이 그 동네 분위기를 만들거든요. 그리고 환금성이 너무 좋고, 투자하시는 분들이 선호하는 지역이기 때문에 투자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 임대수익률이 많이 안 나오는 편입니다. 공실률도 좀 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입을 많이 합니다.

 

선릉로는 압구정로데오랑 학동사거리까지 상권이 좋아요. 학동사거리부터 강남구청역까지는 조금 빠집니다. 거기는 평단가가 1억 안 가고요, 학동사거리가 가까워질수록 가격이 올라갑니다. 마지막으로 청담사거리에서 청담역까지 평당 1억에서 1억 중반까지 형성돼 있고요, 최근 그쪽이 공실이 굉장히 많습니다. 임대수익용으로는 안 좋은 상황입니다.

 

▲신대리: 너무 많이 오른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네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그 얘기는 항상 하는 것 같습니다. 어찌 됐든 청담동 자체가 브랜드성이 있고 매입하려는 분들이 많으므로 저는 조금 더 가격이 오를 것 같습니다. 수요가 없으면 당연히 떨어지겠죠. 아직은 투자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신대리: 아무리 청담동이어도 주의해야 할 점이 있을까요? 이것만은 피해라.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청담동 쪽에서도 도로가 좁은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차가 진입하기 쉽지 않고 상권이 확장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도로가 좁고 언덕길이 있는 건물은 주의해야 합니다.

 

▲신대리 : 입지조건은 어딜 가나 중요하군요. 앞으로 청담동에 대한 전망과 호재는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청담동 호재는 삼성동이나 신사역보다는 많지 않아요. 아까 달동네라 불렸던 곳도 계속 신축을 하고 분위기가 바뀌고 있거든요. 바뀌면서 가치가 계속 올라가고 있고요. 청담동 프리미엄이 있기 때문에 임대할 때나 투자할 때나 나중에 환금성까지 고려하면 청담동 아직까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2024.03.28 10:39:42

부산 =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 “그냥 지역신문 이런 거 아닙니다”, “암튼 언론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 인터넷신문의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취재본부에서 청탁성 기사로 의심되는 기사가 대거 게재돼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기사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어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28일 인더뉴스가 입수한 단체 카카오톡방(이하 단톡방)에는 다소 과격해 보이는 대화내용이 이어집니다. 이 단톡방은 내달 입주가 예정돼 있는 부산 일광의 신축 타운하우스 입주예정자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요. 타운하우스의 입주 예정자인 A씨는 거침 없는 언사를 쏟아냈습니다. 그는 단톡방에 있는 사람들에게 "계속 민원을 넣어주세요. 알아야 됩니다. 사태의 심각성을.."이라며 민원을 사주하는 듯한 말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라며 "언론 들어가면 그 때부터는 이판 사판"이라고 시행사와 시공사를 상대로 언론공세를 퍼붓겠다는 계획을 피력했습니다. 특히 그는 "기장에서 싸움나면 우리 안 집니다."라며 "실수하면 우리가 질 수도(있는데)... 현장에 농성텐트를 칩시다"라며 입주 예정자들을 상대로 선동을 하는 듯한 말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A씨가 공언한 것이 실제로 현실화됐다는 점입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이 단톡방에서 시작된 때는 이달 초. 불과 10여일 뒤인 12일에 처음으로 <“입주가 코앞인데”...부산 기장 아파트 입주민, 시공하자에 ‘분통’>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에는 단톡방에서 이야기된 대로 일부 입주예정자들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기장군청 앞에서 시위를 벌이는 내용이 사진과 함께 실렸습니다. 이어 3일 뒤인 15일에는 또 다시 같은 매체에서 <“2년을 기다렸는데”...부산 기장 한 아파트, 입주의 꿈이 지옥 현실로>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소수의 입주예정자들이 군청 앞에서 시위를 하는 모습이 기사에 담겼습니다. A씨가 단톡방에서 단언한 대로 ‘언론 플레이’는 계속됐습니다. 22일에는 <“안전한 환경 조성해달라” 부산 한 아파트 입주민들의 호소>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고, 급기야 27일에는 [단독]이라는 머릿글을 달아서 <한수원 직원이 1100억대 시행사 부사장?...겸직 신고 ‘유명무실’>이라는 자극적인 기사를 끝으로 이른 바 ‘융단 폭격’이 완성됐습니다. 이와 관련, 입주 예정자들은 불안한 마음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살아야 할 집에 대한 이미지나 가치가 떨어질 게 뻔해 보이기 때문. 한 입주 예정자는 “일부 분양자들의 민원과 시위에 대해 부분적으로 이해는 되지만, 원치 않는 내용들로 인해 저희 집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질까 불안하다”며 “예정대로 입주를 희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 매체가 쏟아내고 있는 기사들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계속 이런 부정적인 기사들이 나오면 입주할 마음이 있던 사람들도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다”며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시행사나, 시공사는 물론 이미 계약을 한 다수의 입주 예정자들에게 막대한 금전적인 손실을 끼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