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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실내공간으로 티볼리에 ‘도전장’...기아차 셀토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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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8, 2019, 10:07:30

판매가격 1929만원부터…넉넉한 2열공간, 높은 효율, 편의사양 장점
첫차·여성 고객 위한 특화서비스 제공..차량 점검 및 주요 기능 설명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기아자동차의 새로운 소형 SUV인 ‘셀토스’가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티볼리, 코나 등과 경쟁하게 될 셀토스는 뛰어난 연비효율과 동급 최대 수준의 넉넉한 2열 공간이 특징이다. 사전계약 대수 5100대를 기록한 셀토스는 2000만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젊은 층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18일 오전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마임 비전 빌리지에서 셀토스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권혁호 기아차 부사장은 “디자인과 상품성 부문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셀토스는 치열한 소형 SUV 시장의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내를 시작으로 인도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될 셀토스는 4375mm의 동급 최대 전장과 넓은 러기지 용량(498ℓ)이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골프백 3개와 보스턴백 3개 또는 디럭스 유모차를 적재할 수 있을 정도로 넓은 화물공간을 제공한다는 게 기아차의 설명이다.

 

특히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확보한 셀토스는 2열에도 열선 시트·리클라이닝, 에어벤트, USB충전포트 등을 적용해 패밀리카로도 손색없다는 평가다. 또한 1.6 터보 가솔린 모델의 복합연비는 12.7 km/ℓ, 디젤 모델은 17.6 km/ℓ를 달성해 동급 최고 수준의 연료효율도 확보했다.

 

셀토스의 판매가격은 1.6 터보 가솔린 모델을 기준으로 1929만~2444만원에 판매된다. 1.6 디젤 모델의 가격은 2120만원~2636만원에 책정됐다. 최대 경쟁모델로 꼽히는 티볼리의 가격(1.5 가솔린 터보 자동변속기 기준)은 1838만~2355만원으로, 셀토스가 약 100만원 가량 비싸다.

 

 

셀토스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싼 편이지만, 기본형인 ‘트렌디’ 트림부터 능동 안전사양인 전방 충돌 방지보조, 차로 이탈 방지보조 등이 기본 적용됐다. 주력 트림인 프레스티지는 드라이브 와이즈,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4WD, 투톤 루프 등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옵션을 선택의 제약없이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셀토스는 젊은 층을 겨냥한 모델답게 다양한 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이 적용됐다. 블루투스 기기 2대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3분할 화면과 무선 업데이트가 가능한 동급 최대 10.25인치 와이드 내비게이션이 주요 특징이다.

 

이 밖에 기아차 최초로 프리미엄 보스 사운드 시스템도 탑재됐고, 동급 최초로 차량 밖 원격 시동이 가능한 스마트키 원격시동, 기존 대비 충전 성능을 30% 향상한 스마트폰 고속 무선 충전시스템도 제공된다.

 

1.6 터보 가솔린 모델의 엔진은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27.0kgf·m의 힘을 발휘한다. 1.6 디젤 모델은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32.6kgf·m의 동력성능을 갖췄고, 7단 DCT와 맞물려 가속 응답성과 연비를 향상시켰다.

 

이 외에도 기어 상단에 위치한 다이얼로 노멀·스포츠·에코 등 3가지 주행 모드와 스노우·머드·샌드 등 트랙션 모드(2륜모델 한정)를 선택할 수 있다. 전자식 4WD 시스템 선택시 최적의 핸들링 성능을 느낄 수 있고,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적용으로 선회 안정성 및 승차감을 높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첫 차 고객과 여성 고객이 많은 소형SUV의 특성을 고려해 셀토스 만의 특화서비스인 '어메이징 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셀토스의 고급스러운 내외장 디자인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TV광고와 배우 김용림의 온라인 광고도 선보여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셀토스의 어메이징 케어 서비스는 총 3가지로 구분된다. 신차 구매 후 3개월 내 최초 입고시 전반적인 차량 점검 및 첨단 안전사양 사용법을 설명 해주는 ‘퍼스트 케어 서비스’, 여성 고객 대상으로 전문요원이 일대일 방문해 차량 점검 및 주요 기능을 설명해주는 '레이디 케어 서비스', 차량 운행 중 돌발 상황 발생시 출고 1년간 5회 긴급출동 및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24시간 케어 서비스'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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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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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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