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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유통

GS리테일, 비(非)식품 파트너사와 안전관리 세미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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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19, 2019, 15:07:44

비식품 분야별 법령·안전관리 등 교육
“중소 파트너사와 상생·시너지 향상 기대”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GS리테일이 파트너사와의 상생과 시너지를 위해 안전관리 세미나를 열었다.

 

GS리테일은 지난 18일 GS타워 서비스아카데미에서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 THE FRESH(GS수퍼마켓의 새로운 브랜드)에 비식품 상품을 공급하는 주요 26개 PB파트너사 대표, 임직원들과 함께 관련 법규 안내와 안전 교육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세미나는 상생 활동과 각 파트너사 관리 능력 향상 등 시너지 효과 강화를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진행된 ‘생활용품 파트너사와 함께 안전관리 설명회’가 참석한 파트너사로부터 많은 호평과 추가 개최 요청을 받아 다시 진행하게 된 것이다.

 

이번 행사는 크게 비식품 분야별 주요 법령과 적용 관련 클래스, 화학제품 보관 등 안전관리 클래스로 세미나가 진행됐다. 공인인증기관인 SGS코리아 전문 강사진이 첫 번째 클래스에서 위생용품, 의약외품, 화장품, 식품 포장·용기. 전기용품, 생활용품, 생활화학제품 등 변경된 법령과 이에 대한 적용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두 번째 클래스에서는 화학제품 보관방법, 화학물질 유해성·위험성 경고 표시, 근골격계질환 예방·인력 운반, 전기안전 등 상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위험성 방지를 위한 안전 관리 방안을 전달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화학물질 등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활동이 중소 파트너사와의 상생과 시너지 향상에 큰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GS리테일은 이번 비식품 안전관리 세미나 외에도 지난 2013년부터 식품을 공급하는 파트너사와 함께 ‘GS리테일-파트너사 식품 안전 세미나 및 다짐대회’ 진행 중이다. 식품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더불어 성장하기 위한 목적이다.

 

박정민 GS리테일 선도위생혁신팀 팀장은 “GS리테일은 식품의 안전관리를 넘어 비식품에 대한 안전관리도 함께 통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고객이 안심하고 구매 할 수 있는 안전한 상품만을 제공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모니터링 활동과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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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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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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