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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유통

이마트, 조개·새우 등 최대 40% 할인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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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3, 2019, 06:07:00

25일부터 ‘더 담아 더 기쁜 수산물 축제’ 진행
대용량 기획으로 포장·물류비 절감해 상품 가격↓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이마트가 바캉스철 수요가 증가하는 조개·새우 등 어패류들을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더 담아 더 기쁜 수산물 축제' 행사를 열고, 바캉스 시즌에 소비가 증가하는 어패류와 구이용 새우를 박스로 기획해 30~4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생연어회와 생고등어 등 인기 수산물도 대용량 팩으로 기획해 판매한다.

 

행사 상품으로 어패류는 우선 새꼬막·소라(피뿔고둥)·개조개·홍합 등 어패류 4종을 2.5kg 한 박스에 담은 '한박스 모둠조개'를 99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조개구이 등 야외 바비큐 수요가 높은 어패류들을 엄선해 바캉스철 먹거리로 상품을 기획했다.

 

또한, 개별상품으로 남해안 홍합(진주담치)을 2.5kg 박스에 5980원, 서해안 소라(피뿔고둥)를 1kg 박스에 9900원, 남해안 개조개(자연산 대합)를 1kg 박스에 9900원에 판매한다. 이 가운데 홍합은 기존 판매가 대비 40% 가량 저렴하다. 이밖에 흰다리새우(말레이시아산/해동)도 20마리(大)를 1박스에 담아 9900원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인기 선어도 대용량으로 기획해 판매한다. 우선 ‘내가 만드는 생연어회’를 기존 대비 33% 할인해 100g당 3880원에 판매한다.

 

얇게 썰어져 있던 기존 회 상품과 달리, 이 상품은 덩어리 형태의 횟감을 소비자들이 원하는 양만큼 구매해 DIY 형태로 가정에서 썰어먹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가격을 30% 가량 낮췄다. 손질 생고등어도 4마리를 1팩으로 포장해 1만원에 판매한다.

 

한편, 이마트는 대용량 수산물을 기획함으로써 상품 가격의 20~25% 가량을 차지하는 포장비·물류비 등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개별포장비를 줄이기 위해 단량을 과감하게 늘리고, 특수포장 대신 아이스박스와 얼음을 넣어 생산지에서 포장한 그대로 매장에서 판매함으로써 유통과정을 크게 간소화했다.

 

이홍덕 이마트 수산팀장은 “품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들을 벌이고 있다”며 “이번 테스트 판매 후 반응이 좋으면 제철 수산물에 대해 분기별 행사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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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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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영상 사장 “가장 혁신적이고 발전된 AI 모델 만들 것”

SKT 유영상 사장 “가장 혁신적이고 발전된 AI 모델 만들 것”

2025.09.10 11:06:0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착수식을 통해 대한민국 AI 기술의 새로운 전환점을 열겠다는 강력한 도전 의지를 보였습니다. SK텔레콤[017670]은 지난 9일 오후 서울 명동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박윤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5개 정예팀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착수식을 가졌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이 자리에서 정예팀 대표 발언을 통해 “국가대표 AI 기업이라는 사명감으로 국민 일상 속 AI를 위한 최고 수준의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개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제한된 시간과 자원으로 최고 수준의 AI를 만드는 것은 매우 도전적인 과제이나, SOTA(State Of The Art: 해당 분야에서 현재 가장 혁신적이고 발전된 수준)급 AI 모델 달성은 기술 자립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목표로서 지체할 시간이 없다”며 “1차 단계평가부터 오픈소스 SOTA급에 근접한 모델을 올해 안에 구현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말로 잠정 예정된 1차 단계평가는 ▲국민·전문가 평가 ▲벤치마크 등 기반 검증평가(AI 안전성 연계) ▲파생 AI 모델 수 평가 등을 진행합니다. SKT 정예팀은 단계평가가 계속될수록 단순 벤치마크 성능뿐만 아니라 실사용자 관점의 체감 성능이 중요해지고, AI의 사회·경제적 파급효과, 접근성 향상, 실질적 활용성이 주요해질 것으로 보고 입체적으로 준비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2019년부터 한국형 AI 모델을 자체 개발한 경험과 1000만 고객이 활용하는 AI 에이전트 에이닷(A.)을 상용화하며 수렴한 고객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사용성이 뛰어난 모델을 만든다는 목표입니다. 정예팀 참여사인 크래프톤, 포티투닷(42dot), 리벨리온, 라이너, 셀렉트스타와 함께 인공지능 모델 설계부터 반도체, 데이터 처리, 알고리즘 최적화, 멀티모달까지 AI 가치사슬 전반에 걸친 풀스택 역량을 통합적으로 발휘한다는 계획입니다. 더불어 서울대학교 연구진(김건희·윤성로·황승원·도재영 교수)과 KAIST 연구진(이기민 교수), 위스콘신 메디슨 대학교 연구진(이강욱·Dimitris Papailiopoulos 교수) 등 국내외 석학이 원천기술 연구를 수행합니다. 프로젝트의 핵심 목표는 한국어 처리 능력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달성하면서 다국어 지원과 멀티모달 기능을 갖춘 차세대 AI 모델 개발입니다. 특히 한국의 문화적 맥락과 정서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AI 기술 구현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AI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입니다. 유영상 CEO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단순한 모델 개발을 넘어 대한민국 AI 생태계 전체의 혁신적 도약을 이끌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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