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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피코크, 미슐랭 ‘금돼지 식당’과 돈육 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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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28, 2019, 06:07:00

금돼지 식당, 미슐랭 빕구르망 61곳 중 하나
눈꽃목살·본삽겹 등도 가정간편식 개발 예정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이마트 피코크의 맛집 콜라보 상품이 통조림으로까지 진화했다.

 

이마트는 올해 ‘미슐랭 빕구르망’에 선정된 ‘금돼지 식당’과 손잡고 내달 1일 ‘피코크 금돼지 식당 햄’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가격은 200g 한 캔에 3880원, 3개 한 묶음인 기획 상품은 7760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낱개 2710원, 기획 6980원에 판매한다.

 

빕구르망은 미슐랭이 합리적인 가격과 훌륭한 맛을 갖춘 식당에 부여하는 등급이다. 2019년 미슐랭 가이드엔 국내 61개 식당만이 이 등급에 선정됐다.

 

금돼지 식당은 약수역에 위치한 돼지고기 전문 식당이다. 갈빗대와 같이 나와 삼겹살과 갈비살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본삽겹’, 눈꽃 같은 마블링이 있는 ‘눈꽃목살’, 돼지 한 마리당 200g 밖에 안 나오는 특수부위인 ‘등목살’이 대표 메뉴다.

 

프리미엄 돼지와 영국 120년 전통의 황실소금을 사용한 것은 물론, 특허받은 청결연탄으로 연탄 특유의 불맛을 느낄 수 있어 맛집으로 소문이 났다. 유명 샐럽들이 SNS를 통해 인증샷을 올려 더 유명해졌다.

 

이마트는 피코크 금돼지 식당 햄에 ‘풍부한 고기의 향과 식감’이란 금돼지 식당이 추구하는 콘셉트를 적용했다. 피코크 상품개발 셰프와 금돼지 식당 메뉴 개발자들은 콘셉트에 맞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 수 차례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하며 레시피를 잡고 상품을 완성했다.

 

특히 단백질 배합 비율을 높이고 배합육을 성글게 만들어 고기를 씹는 듯한 식감을 내기 위해 노력했다. 상품 패키지에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칼집 통구이햄, 후라이팬을 이용한 큐브햄 등 금돼지 식당이 추천하는 햄 맛있게 먹는 법도 안내한다.

 

이마트는 햄을 시작으로 향후 금돼지 식당의 대표 메뉴인 눈꽃목살, 본삽겹, 통돼지 김치찌개 등도 간편가정식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이마트 피코크는 2013년 삼원가든과 함께 백탕, 홍탕을 출시하며 맛집과의 콜라보를 시작했다. 매년 상품 가짓 수를 꾸준히 늘려 현재 34종까지 확대했다.

 

피코크 맛집 콜라보 상품은 줄서서 먹는 맛집 음식을 집에서 즐길 수 있다는 간편함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누적 판매 100만개를 돌파한 초마 짬뽕과 순희내 빈대떡, 출시 6개월만에 10만개 이상 판매한 잭슨피자 등의 히트상품을 배출했다.

 

오승훈 이마트 피코크 개발 팀장은 “바쁜 생활 속에서도 미식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트렌드에 맞춰 맛집과 협업한 피코크 상품을 지속 출시하고 있다”며 “특색있는 맛집과의 콜라보 상품으로 이마트만의 상품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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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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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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