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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쿠팡보다 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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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1, 2019, 10:08:49

이마트 다이알비누·온더바디 슈퍼보타닉 바디워시, 쿠팡보다 각각 34%·50% 저렴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이마트가 내놓은 초저가 프로젝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에 해당되는 주요 상품들의 가격이 초저가의 선두주자 격인 쿠팡보다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가 출시한 상시적 초저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다이알 비누 골드(113g*8개입, 3900원)는 개당 가격이 487.5원으로, 쿠팡에서 판매 중인 다이알 비누 골드(113g*22개입, 1만 4420원)의 개당 가격(655.45원)보다 34%(168원)가량 저렴했다.

 

온더바디 슈퍼보타닉 바디워시(900ml)도 쿠팡과 비교해 저렴했다. 이마트는 이 제품을 2900원에 출시했는데, 쿠팡에서 구입 가능한 동일 제품은 4350원으로 이마트 대비 50%(1450원) 비쌌고 배송 기간도 약 2주가 걸렸다.

 

이밖에 72색 색연필(9900원)도 쿠팡에서 검색 가능한 최저가 상품에 비해 약 50% 정도 저렴했다. 다만, 워셔액(1.8L)의 경우 쿠팡 최저가 상품(1130원)이 이마트 상품(1350원)보다 약 20%(220원) 쌌다.

 

이마트가 1일부터 선보이는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은 철저한 원가 분석을 바탕으로 유통구조 혁신을 통해 상시 초저가 구조를 확립한 상품을 말한다. 이마트에 따르면, 같거나 유사한 품질의 상품에 비해 가격은 30~60% 가량 저렴하며, 한번 가격이 정해지면 가격이 바뀌지 않는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에 1차로 와인, 다이알 비누 등 30여개 상품을 선보인 후, 올해 200여개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상품을 늘려 향후 500여개까지 초저가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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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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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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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4 15:04:3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4일 "출산과 육아, 가족의 가치가 소중히 여겨지는 사회문화 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이날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인구문제는 우리 사회뿐 아니라 생명보험산업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중대한 과제"라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을 높이고 공공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여승주 한화생명 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고령화 극복을 지원하는 등 인구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요사업으로는 태아건강검진 지원, 희귀질환센터 운영,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 저소득 노년층 의료사업비 지원이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생명보험은 국민 삶과 함께 하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사회안전망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에 보험산업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캠페인 다음 주자로 보험연구원(원장 안철경), 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을 지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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