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이마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쿠팡보다 싸다

URL복사

Thursday, August 01, 2019, 10:08:49

이마트 다이알비누·온더바디 슈퍼보타닉 바디워시, 쿠팡보다 각각 34%·50% 저렴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이마트가 내놓은 초저가 프로젝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에 해당되는 주요 상품들의 가격이 초저가의 선두주자 격인 쿠팡보다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가 출시한 상시적 초저가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의 대표 상품 중 하나인 다이알 비누 골드(113g*8개입, 3900원)는 개당 가격이 487.5원으로, 쿠팡에서 판매 중인 다이알 비누 골드(113g*22개입, 1만 4420원)의 개당 가격(655.45원)보다 34%(168원)가량 저렴했다.

 

온더바디 슈퍼보타닉 바디워시(900ml)도 쿠팡과 비교해 저렴했다. 이마트는 이 제품을 2900원에 출시했는데, 쿠팡에서 구입 가능한 동일 제품은 4350원으로 이마트 대비 50%(1450원) 비쌌고 배송 기간도 약 2주가 걸렸다.

 

이밖에 72색 색연필(9900원)도 쿠팡에서 검색 가능한 최저가 상품에 비해 약 50% 정도 저렴했다. 다만, 워셔액(1.8L)의 경우 쿠팡 최저가 상품(1130원)이 이마트 상품(1350원)보다 약 20%(220원) 쌌다.

 

이마트가 1일부터 선보이는 ‘에브리데이 국민가격’은 철저한 원가 분석을 바탕으로 유통구조 혁신을 통해 상시 초저가 구조를 확립한 상품을 말한다. 이마트에 따르면, 같거나 유사한 품질의 상품에 비해 가격은 30~60% 가량 저렴하며, 한번 가격이 정해지면 가격이 바뀌지 않는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에 1차로 와인, 다이알 비누 등 30여개 상품을 선보인 후, 올해 200여개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상품을 늘려 향후 500여개까지 초저가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