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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MS·UNDP와 손잡고 브랜드 가치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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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8, 2019, 10:08:22

MS와 클라우드·동기화 지원..UNDP와 지구적 문제 해결
언더아머 브랜드 채용한 스마트 워치..달리기 자세 교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10을 출시하며 정보통신(IT) 기업, 스포츠 의류 브랜드, 국제기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7일(현지 시각) ‘삼성 갤럭시 언팩 2019’ 행사를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Barclays Center)에서 열고 갤럭시 브랜드와 연동하는 다양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소개하고 스포츠 웨어 브랜드 언더아머(Under Armour)와 함께한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언더아머 에디션’을 발표했다. 이어 유엔개발계획(UNDP)과 지속 가능 개발목표 달성 파트너십을 맺고 지속 협력하기로 했다.

 

 

◇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동기화 부문 협력..‘갤럭시 북 S(Galaxy Book S)’ 협업도

 

우선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은 기기·애플리케이션·서비스 간 연결성을 강화하는 내용이 골자다. 첫 번째 협력으로 새로 출시한 ‘갤럭시 노트10’에는 윈도우 10 기반 PC와 연결성이 높아졌다. PC에서 갤럭시 노트10 화면을 띄울 수 있고 메시지에 답변하는 것도 지원한다.

 

사진도 PC에서 바로 편집할 수 있다. 별도로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클라우드로 옮길 필요가 없다. 이 기능은 스마트폰 상단 퀵 패널에서 해제하거나 재설정하면 된다. 또한 갤럭시 노트10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 이메일 솔루션인 아웃룩(Outlook)이 기본 탑재된다.

 

올해 가을부터는 삼성 갤러리 애플리케이션이 클라우드 기반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OneDrive)에 자동 동기화된다.

 

삼성전자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바일과 PC를 결합한 형태를 띠는 ‘갤럭시 북 S(Galaxy Book S)’도 선보였다. 퀄컴 7nm PC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cx’를 세계 최초로 탑재했으며 LTE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13.3형 스크린, 일체형 키보드, 최대 1TB 마이크로SD 카드 지원 등 편의성도 갖췄다.

 

◇ 언더아머와 협업한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언더아머 에디션’..달리기 교정해주는 스마트 워치

 

삼성전자는 달리기 운동에 특화된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언더아머 에디션’도 발표했다. 이는 케이던스(cadence) 기반으로 달리기 자세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해준다.

 

사용자는 페이스, 거리, 시간 등 목표를 정하고 달리는 동안 오디오나 햅틱 효과로 코칭을 받게 된다. 운동이 끝나면 자세 분석 결과 등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제품은 알루미늄 재질로 가볍게 제작됐다. 44mm 크기 검은색 스트랩 모델과 40mm 회색 스트랩 모델이 출시된다.

 

◇ 지구적 문제 해결에 유엔개발계획과 힘 합쳐

 

삼성전자는 사회공헌 차원에서 유엔개발계획과도 힘을 합친다. 이 기구는 불평등, 기후, 교육 등 세계가 직면한 문제 17가지를 정의하고 오는 2030년까지 해결하고자 세계적인 리더들과 협력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이용자들이 지속 가능 개발목표를 인식하고 이를 확보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방안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갤럭시 이용자는 ‘Samsung Global Goals’ 애플리케이션으로 지속 가능 개발목표 이해도를 높이고 단체에 직접 기부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배너 광고를 볼 때 생기는 수익도 사용자가 직접 특정 목표 지원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갤럭시 노트10에 기본 탑재된다. 일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는 오는 23일부터 다운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와 유엔개발계획은 갤럭시 노트10 스페셜 에디션 스마트폰 케이스와 무선 충전기를 출시해 수익금 일부를 지속 가능 개발목표 프로그램에 지원할 계획이다. 스페셜 에디션 제품은 이달 말 한국과 미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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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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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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