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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신차 레이스 본격화...어떤 車 살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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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18, 2019, 07:08:00

모하비·GV80·트래버스 등 SUV가 ‘대세’…K5도 출격 대기
벤츠-BMW, 동급 경쟁모델 함께 출시..볼보 S60도 기대작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국내 자동차 시장의 침체가 계속되는 가운데, 업계는 주력 신차를 앞세워 반전을 노린다. 올해 하반기엔 티볼리·셀토스·베뉴·QM6·K7 등이 출격한 데 이어, 제네시스 GV80·모하비·콜로라도 등 기대작들이 베일을 벗을 예정이다.

 

◇ 현대차, 제네시스 GV80으로 럭셔리 SUV 시장 도전

 

지난달 소형 SUV 베뉴를 출시해 엔트리 라인업을 보강한 현대차는 올 연말 제네시스 GV80을 내놓고 럭셔리 SUV 시장에도 도전한다. GV8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SUV 차종인 만큼, 출시 전부터 국내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신차다.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 GV80은 내년 초 출시될 G80과 플랫폼을 공유할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은 유선형의 낮은 차체를 기반으로 제네시스의 새로운 패밀룩을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오각형의 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4분할된 LED 헤드램프 등은 앞서 출시된 G90에도 적용된 바 있다.

 

◇ 기아차, 3년 만에 모하비 부분변경…대형 SUV 시장 재공략

 

기아차는 오는 9월 대형 SUV인 ‘모하비’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모델을 출시한다. ‘더마스터’로 이름 붙여진 신형 모하비는 2016년 이후 3년 만에 이뤄진 두 번째 부분변경 모델이다.

 

신형 모하비는 페이스리프트임에 실내외 디자인이 대폭 개선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편의사양 역시 12.3인치 대형 LCD 계기판과 내비게이션, R-MDPS 파워스티어링 휠, 오토홀드, 반자율주행 기능 등이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 험로주행시 유용한 터레인 모드를 비롯해 오토 테일게이트, 빌트인 캠, 220V 인버터 등도 적용될 전망이다.

 

모하비는 지난 2008년 첫 출시된 이후 단 한 번도 풀체인지(완전변경)되지 않은 모델이다. 차체는 11년째 변화하지 않았지만, 프레임보디 기반의 정통 SUV인 만큼 오프로드 주행에 유리한 차종으로 꼽힌다. 국산차 가운데 프레임보디를 쓰는 차종은 모하비와 G4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밖에 없다.

 

한편 기아차는 올해 안에 중형 세단 K5까지 풀체인지 시켜 세단 라인업도 강화한다. 현행 K5는 출시된 지 불과 4년 밖에 되지 않은 모델이다. 하지만 부진이 계속되고 있어 기아차는 신형 K5의 출시시기를 앞당긴 것으로 알려졌다.

 

 

◇ 쌍용차, 코란도 가솔린 모델 출시…차량 가격·세금·유지비 저렴

 

지난 6월 티볼리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했던 쌍용차는 이달 코란도 가솔린(1.5ℓ 터보) 모델을 선보였다. 올해 초 선보인 신형 코란도는 디젤 모델밖에 없었지만, 하반기부터는 가솔린 모델이 주력으로 판매될 전망이다.

 

코란도 가솔린 모델은 동급 최고 수준의 가성비가 가장 큰 특징이다. 준중형 SUV임에도 판매가격이 2256만원부터 시작해, 셀토스 등 소형SUV와 큰 차이가 없는 수준이다. 특히 배기량이 낮아 1년 자동차세도 27만 6000원에 불과하고, 저공해차 인증도 받아 혼잡통행료 및 공항·공영주차장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르노삼성차, 소형SUV QM3 대신할 ‘캡처’ 들여온다

 

업계에 따르면 르노의 2세대 캡처(국내명 QM3)가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 초 사이에 출시된다. 6년 만에 풀체인지되는 캡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 라인업이 추가될 것으로 보이며, 레벨 2 수준의 반자율주행 기능도 품을 것으로 전망된다.

 

르노삼성차는 현재 1세대 캡처의 이름과 엠블럼을 바꿔 국내 판매하고 있지만, 2세대 모델은 클리오·마스터 등과 마찬가지로 르노 브랜드로 팔릴 가능성이 있다. 2세대 캡처는 올해 하반기 유럽 출시가 확정됐고, 르노삼성차와 르노 본사는 국내 출시일을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르노삼성차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부터는 QM6에도 반자율주행 기능이 들어간다. 지난 6월 페이스리프트된 신형 QM6는 차로유지보조 등 반자율주행 기능을 지원하지 않지만, 올해 안에 해당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 ‘수입차’ 쉐보레, 픽업트럭 콜로라도·대형 SUV 트래버스 출격

 

최근 한국수입차협회에 가입해 ‘수입차’로 새출발한 한국지엠(쉐보레)이 이달 중순과 내달 초 콜로라도와 트래버스를 각각 출시한다. 미국의 정통 픽업트럭인 콜로라도는 렉스턴 스포츠가 유일했던 국내 픽업트럭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게 될 전망이다.

 

업계는 콜로라도의 주력트림이 4000만원대 중반에 판매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 때문에 3000만원대의 국산 픽업트럭인 렉스턴 스포츠와 맞붙기보다 향후 출시될 수입 픽업트럭들과 경쟁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지엠은 콜로라도에 이어 내달 초 트래버스까지 연달아 출시해 빈약한 판매 라인업을 대폭 강화한다. 대형 SUV인 트래버스는 전장이 5189mm에 달하는 등 동급 최대 크기의 차체가 특징이다. 포드 익스플로러가 최대 경쟁자인 트래버스는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을 지원하는 첨단 시스템이 대거 적용됐고, 3.6ℓ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 수입차업계도 신차 소식 잇따라…볼보 S60, BMW X6 등

 

볼보코리아는 오는 27일 신형 S60을 출시한다. 8년 만에 풀체인지된 신형 S60은 운전의 재미를 찾는 젊은 세대를 위한 볼보의 핵심 차종으로 꼽힌다. 이 밖에 메르세데스-벤츠는 신형 A클래스를, BMW는 신형 1시리즈를 국내로 들여와 수입 소형차 시장을 노크할 예정이다.

 

특히 BMW의 쿠페형 SUV인 3세대 신형 X6도 올해 안에 국내 출시된다. 지난달 공개된 신형 X6는 전작 대비 몸집이 커지고 최신사양도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역시 X6와 경쟁관계에 있는 3세대 GLE를 새롭게 출시해 맞불을 놓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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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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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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