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신세계면세점 내놓은 ‘카카오톡 간편가입 서비스’를 통해 멤버십에 가입한 사람 수가 3만명을 넘었다. 서비스 시작 두 달여 만에 나온 성과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6월 카카오와 제휴해 보인 ‘카카오톡 간편가입 서비스’가 오픈 두 달여 만에 멤버십 가입자 수 3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카카오톡 간편가입은 면세점 오프라인 매장 곳곳에 게시돼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하게 신세계면세점 회원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세계면세점이 가입 고객 3만명을 분석한 결과, 4050세대가 약 48%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모바일로 쇼핑을 즐기는 고객이 2030에서 4050세대까지 확대되고 있고, 나를 위해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뉴노멀 중년(New Normal Middle Age)’층의 등장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파악된다.
또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수는 도입 직전 월 대비 약 76%, 전년 동기대비 370% 증가했다. 신세계면세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는 할인 혜택과 이벤트, 입점 브랜드, 공식 SNS 채널 정보 등을 제공하며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누구나 사용하는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해 멤버십 가입 유도가 쉽지 않았던 4050세대의 가입을 이끌어낸 점, 특히 촉박한 출국 시간으로 회원 가입 유도가 쉽지 않았던 인천공항점 면세점에서도 간편하고 빠른 절차로 구매객의 많은 회원 가입을 유도한 점이 큰 성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