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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치킨 종로점, 日 평균 250명 방문...“뿌링클·맛초킹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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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9, 2019, 11:08:36

20~30대 소비자들 주로 방문..내방객 중 25%가 외국인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bhc치킨이 이달 초 오픈한 종로점(직영)이 치맥 문화의 성지로 떠오르고 있다.

 

bhc치킨은 지난 3일 오픈 이후 종로점을 방문하는 고객이 하루 평균 250여명에 이를 정도로 빠르게 지역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들이 선호하는 메뉴는 뿌링클과 맛초킹으로, 20~30대 소비자들이 주로 방문하는 만큼 젊은 층을 주 타깃으로 한 메뉴들이 많이 팔리고 있다.

 

또한, 내방객 중 25%가 외국인으로 중화권, 일본, 미국, 유럽 등 자유여행 관광객들이 주를 이루고 있고, 인근 학원에 근무하는 외국어 강사들도 많이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외국인 20대 여성 층은 SNS을 통해 뿌링클이나 치즈볼과 같은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메뉴를 미리 알고 주문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 종로는 대기업을 비롯한 오피스들이 많을뿐더러 유명 어학원이 근접해 있어 직장인과 대학생 등 20~30대 젊은 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다. 특히 ‘종각 젊음의 거리’를 중심으로 커피, 치킨, 패스트푸드 등 대형 프랜차이즈가 밀집해 있다.

 

업계는 젊음의 거리로 상징되는 종로에 치킨 프랜차이즈의 연이은 입점은 치킨 소비층이 젊어지는 것과 관계가 있다고 설명한다. 호프집을 방문해 맥주 안주로 치킨을 먹었던 중장년층의 소비문화가 이제는 치킨을 메인으로 맥주를 즐기는 젊은 층 주도의 치맥 문화로 바뀌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인근의 청계천과 인사동을 찾는 외국인들이 한국 음식문화 체험을 위해 종로를 많이 찾고 있다. bhc치킨은 국내 젊은 소비층은 물론 외국인에게도 치맥 문화를 확산하는 전초기지로 ‘종로점’을 활용하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관광특구인 명동의 경우 한 대형건물에 다양한 치킨 브랜드가 입점해 거리를 형성하고 있는데 앞으로 종로 지역도 차별화된 치킨 거리가 형성될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라며 “앞으로 종로점을 통해 다양한 치킨과 고품격 서비스를 선보여 우리나라 치맥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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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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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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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9 09:2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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