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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림역 인근에 ‘역세권 청년주택 299호’ 들어선다...‘신혼부부 공급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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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9, 2019, 13:08:03

29일 도시관리계획 결정고시 및 건축허가, 내년 1월 착공, 22년 10월 입주 시작
지하 6층~지상 22층, 총 299세대 규모로 건립(공공임대 79세대·민간임대 220세대)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신림역 인근에 지하 6층~지상 22층, 총 299세대 규모의 역세권 청년주택이 들어선다. 특히 이번 신림역 역세권 청년주택 사업은 신혼부부 공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서울시는 신림역 인근 관악구 신림동 75-6번지 일원의 ‘신림역 역세권 청년주택’ 사업의 도시관리계획(지구단위계획)을 결정(변경) 고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도시관리계획 변경 결정 고시 및 건축허가를 통해 사업계획이 결정된 신림역 역세권 청년주택은 부지면적 2000㎡ 이상의 촉진지구 사업이다. 총 연면적은 2만 2860.91㎡다.

 

158개 주차면을 조성할 계획으로, 이 중 10% 이상인 16개의 주차면을 나눔카 전용으로 배정한다. 지하 2층~지상 2층은 근린생활시설, 지상 3층~22층은 청년주택으로 이뤄진다. 지상 3층에는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공급세대는 총 299세대(공공 79세대, 민간 220세대)이며 단독형 165세대 신혼부부형 134세대로 구성된다. 임대료의 경우 공공임대(79세대)는 주변 시세의 30%, 민간임대(220세대)는 주변 시세의 85~95% 수준이다. 2020년 1월에 착공해 2022년 4월에 입주자를 모집하고 2022년 10월에 준공 및 입주할 계획이다.

 

특히, 신림역 역세권 청년주택은 전체세대수의 약 45%에 해당하는 134세대의 신혼부부형을 계획해 신혼부부세대 공급을 강화했다. 아울러 2030세대의 주거트렌드를 반영해 55세대의 2인 쉐어하우스도 공급한다.

 

서울시 관계자는 “교통편이 양호한 역세권에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 청년들에게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양질의 임대주택을 공급하게 됨으로써 청년들의 주거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김성보 서울시 주택건축기획관은 “신림동 역세권 청년주택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지원하겠다”며 “서울시는 중앙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법령·제도개선과 재정지원을 통해 역세권 청년주택을 비롯한 공공주택 공급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역세권 청년주택은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 무주택자인 청년 및 신혼부부 등에게 우선 공급하는 역세권 임대주택이다. 여기서 역세권이란 지하철, 국철, 경전철 역 등의 승강장으로부터 350m 이내의 지역을 의미한다.

 

역세권 청년주택 사업은 서울시가 용도지역 상향, 용적률 완화, 절차 간소화, 건설자금 지원 등을 제공하면 민간사업자가 역세권에 주거면적의 100%를 임대주택(공공‧민간)으로 건립해 청년들에게 우선 공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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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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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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