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유안타증권, '실전투자대결' 모바일 배틀 선봬

URL복사

Tuesday, September 03, 2019, 10:09:15

본인이 원하는 배틀룸 만들어 참여..내년 3월부터 파이널라운드 진행

 

인더뉴스 신재철 기자ㅣ유안타증권은 3일 실전투자대결 앱(App) ‘티레이더 배틀’을 선보였다.

 

이 앱은 주식 투자와 모바일 게임의 엔터테인먼트 요소(DIY, 캐릭터, 아이템, 길드, 포인트 등)를 결합한 365일 주식 ‘실전투자대결’(이하 ‘배틀’) 플랫폼으로 참여자가 직접 원하는 다양한 조건으로 배틀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대부분의 실전투자대회는 대회 시기와 기간을 증권사가 정하고 이 기간 내 최고 수익률로 우승자를 가리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이 앱에서는 참여자가 원하는 조건으로 배틀룸을 만들 수 있고, 만들어진 배틀룸에 참여할 수도 있다.

 

참여자는 이 배틀룸을 통해 연중 언제라도 참여 인원(5명 이상), 대회 기간(7일 이상), 우승 기준(서바이벌, 타겟 수익률, 기간 수익률), 배틀 종류(개인전, 팀전, 1:1 Daily, 아이템전) 등 소정의 배틀룸(대결방) 설정 조건 내에서 참여자가 원하는 조건으로 모바일 게임처럼 실전투자대결을 경험할 수 있다.

 

각 배틀 우승자는 최대 20만원의 현금 쿠폰과 ‘파이널 라운드 티켓’을 획득하며, 이들은 내년 3월부터 시작되는 파이널 라운드에 참여해 우승 상금을 두고 경쟁하게 된다.

 

아울러 파이널 라운드 우승 상금은 파이널 라운드 시작 전인 내년 2월 말까지 지속적으로 늘어난다. 현재까지 우승상금은 배틀룸 개수, 배틀 참여 인원, 시장 거래대금 등과 연동해 매일 증가하는 방식으로 출시 전 베타 서비스를 거친 현재 이미 약 2200만원 정도가 누적 돼 있다.

 

이번에 유안타증권에서 선보이는 실전투자앱은 모바일 게임처럼 포인트 획득과 아이템 구매, 활용도 가능하다. 획득한 포인트는 배틀룸 개설, 우승 또는 미니게임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또 보유 포인트로 상점에서 본인의 아바타를 꾸미거나, 아이템전에서 사용할 아이템 또는 포트폴리오 열람권, 티레이더 유료 콘텐츠 이용권 등을 구매할 수도 있다. 이에 더해 미니 이벤트 참여에 사용할 수도 있으며, 당첨 시 포인트 추가 획득이나 현금 쿠폰 등으로 현금화도 가능하다.

 

또한 배틀 참여자 전체의 누적 수익률 랭킹과 부여된 등급을 확인하면 투자 고수 분별이 가능하고, 일정 포인트를 사용하면 포트폴리오 공개 설정을 한 상위 랭커의 포트폴리오를 열람 할 수 있어 이들의 종목도 확인할 수 있다. 팔로우·팔로잉 등 친구관리 기능도 있다.

 

이밖에 회원들간 주식 관련 공통 관심사를 나누며, 의견을 빠르고 쉽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길드’를 제공한다. 회원이 직접 관심 키워드를 등록해 길드를 만들고 게시판, 단체 대화방 등을 이용해 투자 친구를 모으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유저들의 공간이다.

 

전진호 유안타증권 디지털솔루션본부장은 “주식도 게임처럼 재미있게 할 수 없을까?”라는 고민에서 앱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 해외주식, 파생상품 등으로 확대, 적용하고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함으로써 투자의 재미가 수익 증대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티레이더 배틀’은 계좌가 없이 회원 가입만으로 배틀을 제외한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티레이더 배틀’을 검색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계좌 개설을 원하는 경우에는 유안타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스마트계좌개설’을 통해 지점 방문 없이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티레이더 배틀’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신재철 기자 jc@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