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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진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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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06, 2019, 11:09:55

IFA 2019 개막 앞두고 독일 베를린서 기자간담회
소비자 맞춘 생활가전·8K QLED 생태계 확대 집중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김현석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이용자 취향에 맞춘 라이프스타일 가전을 사업 핵심 역량으로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김현석 사장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9’ 개막에 앞서 지난 5일(현지 시각) 기자간담회를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현석 사장은 “최근 기술 발전 속도 이상으로 소비자 트렌드 변화가 빠르고 예측하기 어렵다”며 “밀레니얼 등 새로운 소비자가 부상하는 것은 사업 환경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TV 부문 13년 연속 1위, 냉장고는 6년 연속 1위로 주요 가전 시장 선두에 있다. 김현석 사장은 “기존 기술협력뿐만 아니라 ▲이용자 라이프스타일을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하는 역량 ▲이에 맞는 제조·물류 시스템 ▲업계 에코시스템 구축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소비자 취향 맞춘 가전제품..IoT 플랫폼에 생활 케어 서비스 연동

 

삼성전자는 올해 생활가전 사업을 중심으로 이용자 취향을 반영하는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 PRISM)’을 발표했다. 첫 제품은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다. 개인 맞춤형이라는 콘셉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생산과 물류 등 생산 전반을 아우르는 SCM(Supply Chain Management)에도 적용됐다.

 

김현석 사장은 “기존 가전제품이 소비자 요구와 불편을 해결하지 못하는 부분이 아직 많다”며 “이를 해소할 제품을 연내 추가로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IFA에서 라이프스타일에 기반을 둔 홈 IoT 솔루션을 선보인다. 김현석 사장은 “올해까지는 스마트싱스 플랫폼으로 기기 간 연동에 초점을 맞췄다”며 “내년에는 이 플랫폼에 다양한 생활 케어 서비스를 연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스마트싱스 플랫폼에 연동되는 제 3자 기기는 1200개가 넘는다.

 

◇ 8K QLED 생태계 확대·라이프스타일 TV 주력해 시장 주도권 유지

 

삼성전자는 상반기 QLED TV를 지난해보다 2배 이상 판매했다. 이 흐름을 유지하고자 향후 QLED 8K 확대와 올해 라인업을 정비한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강화에 나선다.

 

김현석 사장은 “QLED 8K는 단순히 화질만 높인 게 아니라 인공지능 화질 엔진인 ‘퀀텀 프로세서 8K AI’ 등 시청 경험을 높이는 화질 기술이 총 망라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밀레니얼 세대에 맞춰 삼성전자가 내놓은 라이프스타일 TV는 디자인을 강조한 ‘더 세리프(The Serif)’, 예술 작품을 액자처럼 담는 ‘더 프레임(The Frame)’, 모바일 콘텐츠에 특화된 ‘더 세로(The Sero)’ 등이다. 김현석 사장은 “완전히 새로운 제품 카테고리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판매량도 지난해보다 3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TV 분야 주도권을 유지하고자 주요 콘텐츠 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8K 협회’에 참여하며 반도체 칩부터 영상 마스터링 업체와 함께 생태계 구축을 이끌고 있다.

 

김현석 사장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IoT와 AI 등 첨단 기술을 반영할 것”이라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전사적 역량으로 진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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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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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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