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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캐시미어 브랜드 ‘고비’ 단독 론칭...프리미엄 패션 확대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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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September 08, 2019, 06:09:00

몽골 캐시미어 업체인 ‘고비’社와 3년간 의류 완제품 단독 판매 계약 체결
F/W 시즌 15개 상품 출시..“연 주문액 500억 규모 패션 브랜드로 육성할 것”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현대홈쇼핑은 몽골 캐시미어 전문기업인 ‘고비(GOBI)社’와 캐시미어 의류 완제품에 대한 홈쇼핑 단독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올 가을·겨울(F/W) 시즌부터 향후 3년간 코트·니트·원피스 등 고비의 다양한 캐시미어 의류 제품을 현대홈쇼핑이 단독으로 선보이게 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홈쇼핑 업계에서는 해외 패션 브랜드명을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해외 패션 브랜드를 론칭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라며 “이번 계약은 홈쇼핑 고객들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패션 콘텐츠를 제안하기 위해 의류 완제품을 직수입하는 방식으로 계약한 것이 차별점”이라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고비’社는 지난 1981년에 설립된 몽골 최대 캐시미어 생산·제조 업체로, 매년 8500톤의 캐시미어 원료를 채취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으로 캐시미어 니트 80만장·캐시미어 잡화류 48만장·캐시미어 코트 8만장을 생산하는 글로벌 캐시미어 전문기업으로, 현재 미국·일본·중국 등 13개국에 진출해 6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고비社의 캐시미어는 해발 1500미터, 영하 40도에 이르는 몽골에서 자란 산양 털로, 타 지역의 캐시미어와 비교해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랑방·브루넬로쿠치넬리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에서도 고비社에서 생산한 캐시미어 원사(原絲)를 사용할 정도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고.

 

현대홈쇼핑은 이번 가을·겨울(F/W) 시즌에 고비社의 주력 상품 라인인 ‘고비 캐시미어’의 15개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상품 판매 추이와 고객 반응 등을 살핀 뒤, 고가(야마 캐시미어) 및 유기농(고비 오가닉) 라인 등도 추가 론칭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현대홈쇼핑 패션 고정 프로그램 ‘스타일마스터’ 등 고객 주목도가 높은 방송을 중심으로 고비 제품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현대홈쇼핑은 캐시미어 브랜드 고비를 연간 주문금액 500억원 규모의 토탈 패션 브랜드로 키운다는 구상이다. 또한 프리미엄 브랜드 등 단독 패션 콘텐츠가 전체 패션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올해 50%(작년 34%)까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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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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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2025.05.27 09:27:4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보통주 1주당 신주 0.04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신주상장예정일은 올해 7월 25일이며, 신주배정기준일(주주명부폐쇄일)은 6월 10일입니다. 무상증자 규모는 847만7626주로 신규로 발행되는 주식 규모는 앞서 회사가 시장으로부터 사들인 자사주 수량을 고려해 결정됐습니다. 7월 25일 즈음 셀트리온의 2분기 잠정 실적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상증자는 자사주 소각에 비해 무상주식이 상장될 경우 가치상승분에 대한 추가 이익을 주주와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인 만큼 주주환원에 있어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평가됩니다. 무상증자를 통해 셀트리온 주주는 약 4%의 주식배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올해 3월 발표한 ‘밸류업 프로그램’을 포함해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최고경영진 주식 매입 등 주주가치 제고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전역에서 매년 30% 이상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고수익 바이오시밀러 제품 4개를 새로 출시하는 등 40% 이상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업계는 셀트리온의 이번 무상증자를 최근 저평가되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공매도 재개 이후 관세 이슈 등 외부 수급 요인에 따라 기업 가치와는 무관하게 내재 가치 이하로 평가되는 흐름이 지속되는 만큼 시장의 신뢰 상승 및 주주가치 제고 실현 방안으로 추진한다는 분석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전한 기업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시장 왜곡에 적극 대응하면서 중장기 실적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며 "설비투자비용 등을 제외한 상각전영업이익의 30% 이상을 환원한다는 원칙을 지키면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책임경영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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