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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닥, 구축 아파트 거주 고객 대상 ‘인테리어 쇼룸’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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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9, 2019, 14:09:38

9월 5일~11월 30일 3달간 진행...광명시 일대 주공아파트 단지 내에 쇼룸 구성
현장 상담과 더불어 40여 개 유명 가전, 가구 브랜드와 특별 프로모션 진행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인테리어 O2O 기업 집닥이 국내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으로는 최초로 구축 아파트 단지 내에 쇼룸을 오픈한다.

 

9일 집닥은 준공년도 20년 이상의 아파트 단지의 인테리어·리모델링 수요층을 공략한 쇼룸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집닥은 서비스 론칭 이후 주거 형태, 준공년도 등 다양한 인테리어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해왔다.

 

집닥은 광명시 일대 주공아파트 단지 내에 집닥 파트너스 업체가 시공한 공간과 더불어 세팅된 가구와 가전제품 등 패키지를 선보인다. 또한 쇼룸 방문 고객에게 실제 시공된 인테리어를 포함해 여러 공간별 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쇼룸 오픈을 기념하며 고객 사은 이벤트도 실시한다. 집닥은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한 경동나비엔, SK매직, 한샘 등 40여 개의 브랜드와 연계해 광명점 쇼룸을 방문한 고객에게 가전 및 가격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지난 5일 문을 연 집닥 인테리어 쇼룸은 11월 30일까지 약 3달간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집닥 앱 및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민수 집닥 사업기획팀장은 “최근 부동산 시장의 연쇄적인 변화로 구축 주거단지의 인테리어 교체 수요가 급격히 늘어났으며 이에 따른 고객 수요를 반영해 오프라인 쇼룸을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를 서비스에 반영하고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고객 체험 채널을 확장해 국내 시장 개선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집닥은 고객과의 접점을 확장하기 위해 이벤트 프로모션을 자체 운영하고 있다. 현재 현대리바트의 리바트키친과 주방 시공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로얄앤컴퍼니, 올나노 등 유관기업과 제휴 이벤트를 선보였다. 아울러 KEB하나은행, 현대캐피탈 등 금융권과 손잡고 특별 대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LG유플러스와 스마트홈 인테리어 구축을 위한 공동 프로모션도 운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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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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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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