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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국내 첫 하얏트 럭셔리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그랜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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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9, 2019, 16:09:20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집중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진정한 럭셔리”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글로벌 호텔 그룹 하얏트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안다즈’의 첫 한국 지점이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문을 열었다.

 

‘안다즈’는 힌디어로 ‘개인적인 스타일’을 뜻한다. 이름처럼 전세계 21개의 안다즈 호텔은 현지문화를 바탕으로 각기 다른 개성의 시설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9일 ‘안다즈 서울 강남’(Andaz Seoul Gangnam; 이하 안다즈)은 기자간담회를 열고 호텔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호텔투어▶프레젠테이션▶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안다즈는 투어를 통해 ▲스파 더 서머 하우스 ▲안다즈 디럭스▲강남펜트하우스 ▲스카이 테라스 스위트 ▲조각보 레스토랑 등을 공개했다.

 

 

안다즈의 피트니스클럽과 실내 수영장은 지하2층에 위치해 있으며, 특히 스파의 경우 ‘더 서머 하우스’라는 별칭이 눈길을 끈다. 안다즈 관계자는 “조선시대 한명회가 정계 은퇴 후 자신이 머무는 정자를 ‘압구정’이라 지었다는 데서 영감을 받아, 건강한 일상 휴식이 함께하길 바라며 ‘더 서머 하우스’로 이름짓게 됐다”고 설명했다. 스파 제품은 아모레퍼시픽과 링 뉴욕(Ling New York) 브랜드로 준비됐다.

 

이후 객실 투어가 이어졌다. 호텔의 객실은 스위트 25개, 일반 객실 216개로 이뤄졌다. 전 객실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과 무료 미니바가 제공되며, 어메니티는 크리스토프 로다미엘(Christophe Laudamiel)로 준비됐다. 또, KT의 AI호텔 시스템인 ‘기가지니 호텔’이 포함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ICT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음성인식뿐 아니라 터치 스크린을 통해 객실에서 바로 호텔의 다양한 서비스가 이용 가능하다.

 

 

특히 가장 꼭대기 층인 17층에 위치한 강남펜트하우스와 스카이테라스스위트는 각각 50평대·30평대 규모를 자랑하며, 야외 테라스가 연결돼 프라이빗 파티 등을 열 수 있도록 꾸며졌다. 또한 일반적으로 수행원과 함께 방문하는 VIP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수행원들이 함께 묵을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마련됐다.

 

2층에 위치한 안다즈의 다이닝 공간 ‘조각보 레스토랑’은 강남 곳곳의 맛집을 모티브로 미식골목 콘셉트로 꾸며졌다. 독특한 것은 ▲미들하우스 ▲사우스하우스 ▲롱하우스 등 각기 다른 키친을 선보이나, 경계가 구분돼 있지 않다는 점이다. 좌석에 상관없이 전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투어 후엔 안다즈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문인영 차장을 중심으로 호텔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됐다. 문 차장은 “안다즈 강남은 자신만의 개성과 취향이 확고하며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초점을 맞췄다”고 소개하며 “주중에는 비지니스·마이스 고객을, 주말에는 국내 고객들을 주타깃으로 한다”고 말했다.

 

 

안다즈가 표방하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후안 메르카단테(Juan Mercadante) 총지배인은 “럭셔리는 호사스러운 샹들리에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집중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진정한 럭셔리라 생각한다”며 “기존과 다른 차별화된 시설과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전세계 21번째, 아시아에선 4번째로 선보인 ‘안다즈 서울 강남’은 압구정역 3번 출구와 바로 연결돼 있으며, 지하 4층·지상 17층 규모다. 인테리어는 네덜란드 크리에이이티브 디자인팀 ‘피에트 분(Piet Boon)’ 스튜디오가 한국의 조각보와 보자기 등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으로 꾸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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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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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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