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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국내 첫 하얏트 럭셔리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그랜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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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9, 2019, 16:09:20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집중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진정한 럭셔리”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글로벌 호텔 그룹 하얏트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안다즈’의 첫 한국 지점이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문을 열었다.

 

‘안다즈’는 힌디어로 ‘개인적인 스타일’을 뜻한다. 이름처럼 전세계 21개의 안다즈 호텔은 현지문화를 바탕으로 각기 다른 개성의 시설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9일 ‘안다즈 서울 강남’(Andaz Seoul Gangnam; 이하 안다즈)은 기자간담회를 열고 호텔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호텔투어▶프레젠테이션▶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안다즈는 투어를 통해 ▲스파 더 서머 하우스 ▲안다즈 디럭스▲강남펜트하우스 ▲스카이 테라스 스위트 ▲조각보 레스토랑 등을 공개했다.

 

 

안다즈의 피트니스클럽과 실내 수영장은 지하2층에 위치해 있으며, 특히 스파의 경우 ‘더 서머 하우스’라는 별칭이 눈길을 끈다. 안다즈 관계자는 “조선시대 한명회가 정계 은퇴 후 자신이 머무는 정자를 ‘압구정’이라 지었다는 데서 영감을 받아, 건강한 일상 휴식이 함께하길 바라며 ‘더 서머 하우스’로 이름짓게 됐다”고 설명했다. 스파 제품은 아모레퍼시픽과 링 뉴욕(Ling New York) 브랜드로 준비됐다.

 

이후 객실 투어가 이어졌다. 호텔의 객실은 스위트 25개, 일반 객실 216개로 이뤄졌다. 전 객실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과 무료 미니바가 제공되며, 어메니티는 크리스토프 로다미엘(Christophe Laudamiel)로 준비됐다. 또, KT의 AI호텔 시스템인 ‘기가지니 호텔’이 포함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ICT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음성인식뿐 아니라 터치 스크린을 통해 객실에서 바로 호텔의 다양한 서비스가 이용 가능하다.

 

 

특히 가장 꼭대기 층인 17층에 위치한 강남펜트하우스와 스카이테라스스위트는 각각 50평대·30평대 규모를 자랑하며, 야외 테라스가 연결돼 프라이빗 파티 등을 열 수 있도록 꾸며졌다. 또한 일반적으로 수행원과 함께 방문하는 VIP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수행원들이 함께 묵을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마련됐다.

 

2층에 위치한 안다즈의 다이닝 공간 ‘조각보 레스토랑’은 강남 곳곳의 맛집을 모티브로 미식골목 콘셉트로 꾸며졌다. 독특한 것은 ▲미들하우스 ▲사우스하우스 ▲롱하우스 등 각기 다른 키친을 선보이나, 경계가 구분돼 있지 않다는 점이다. 좌석에 상관없이 전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투어 후엔 안다즈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문인영 차장을 중심으로 호텔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됐다. 문 차장은 “안다즈 강남은 자신만의 개성과 취향이 확고하며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초점을 맞췄다”고 소개하며 “주중에는 비지니스·마이스 고객을, 주말에는 국내 고객들을 주타깃으로 한다”고 말했다.

 

 

안다즈가 표방하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후안 메르카단테(Juan Mercadante) 총지배인은 “럭셔리는 호사스러운 샹들리에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집중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진정한 럭셔리라 생각한다”며 “기존과 다른 차별화된 시설과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전세계 21번째, 아시아에선 4번째로 선보인 ‘안다즈 서울 강남’은 압구정역 3번 출구와 바로 연결돼 있으며, 지하 4층·지상 17층 규모다. 인테리어는 네덜란드 크리에이이티브 디자인팀 ‘피에트 분(Piet Boon)’ 스튜디오가 한국의 조각보와 보자기 등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으로 꾸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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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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