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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국내 첫 하얏트 럭셔리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그랜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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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9, 2019, 16:09:20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집중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진정한 럭셔리”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글로벌 호텔 그룹 하얏트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안다즈’의 첫 한국 지점이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문을 열었다.

 

‘안다즈’는 힌디어로 ‘개인적인 스타일’을 뜻한다. 이름처럼 전세계 21개의 안다즈 호텔은 현지문화를 바탕으로 각기 다른 개성의 시설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9일 ‘안다즈 서울 강남’(Andaz Seoul Gangnam; 이하 안다즈)은 기자간담회를 열고 호텔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호텔투어▶프레젠테이션▶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안다즈는 투어를 통해 ▲스파 더 서머 하우스 ▲안다즈 디럭스▲강남펜트하우스 ▲스카이 테라스 스위트 ▲조각보 레스토랑 등을 공개했다.

 

 

안다즈의 피트니스클럽과 실내 수영장은 지하2층에 위치해 있으며, 특히 스파의 경우 ‘더 서머 하우스’라는 별칭이 눈길을 끈다. 안다즈 관계자는 “조선시대 한명회가 정계 은퇴 후 자신이 머무는 정자를 ‘압구정’이라 지었다는 데서 영감을 받아, 건강한 일상 휴식이 함께하길 바라며 ‘더 서머 하우스’로 이름짓게 됐다”고 설명했다. 스파 제품은 아모레퍼시픽과 링 뉴욕(Ling New York) 브랜드로 준비됐다.

 

이후 객실 투어가 이어졌다. 호텔의 객실은 스위트 25개, 일반 객실 216개로 이뤄졌다. 전 객실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과 무료 미니바가 제공되며, 어메니티는 크리스토프 로다미엘(Christophe Laudamiel)로 준비됐다. 또, KT의 AI호텔 시스템인 ‘기가지니 호텔’이 포함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ICT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음성인식뿐 아니라 터치 스크린을 통해 객실에서 바로 호텔의 다양한 서비스가 이용 가능하다.

 

 

특히 가장 꼭대기 층인 17층에 위치한 강남펜트하우스와 스카이테라스스위트는 각각 50평대·30평대 규모를 자랑하며, 야외 테라스가 연결돼 프라이빗 파티 등을 열 수 있도록 꾸며졌다. 또한 일반적으로 수행원과 함께 방문하는 VIP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수행원들이 함께 묵을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마련됐다.

 

2층에 위치한 안다즈의 다이닝 공간 ‘조각보 레스토랑’은 강남 곳곳의 맛집을 모티브로 미식골목 콘셉트로 꾸며졌다. 독특한 것은 ▲미들하우스 ▲사우스하우스 ▲롱하우스 등 각기 다른 키친을 선보이나, 경계가 구분돼 있지 않다는 점이다. 좌석에 상관없이 전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투어 후엔 안다즈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문인영 차장을 중심으로 호텔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됐다. 문 차장은 “안다즈 강남은 자신만의 개성과 취향이 확고하며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초점을 맞췄다”고 소개하며 “주중에는 비지니스·마이스 고객을, 주말에는 국내 고객들을 주타깃으로 한다”고 말했다.

 

 

안다즈가 표방하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후안 메르카단테(Juan Mercadante) 총지배인은 “럭셔리는 호사스러운 샹들리에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집중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진정한 럭셔리라 생각한다”며 “기존과 다른 차별화된 시설과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전세계 21번째, 아시아에선 4번째로 선보인 ‘안다즈 서울 강남’은 압구정역 3번 출구와 바로 연결돼 있으며, 지하 4층·지상 17층 규모다. 인테리어는 네덜란드 크리에이이티브 디자인팀 ‘피에트 분(Piet Boon)’ 스튜디오가 한국의 조각보와 보자기 등에서 영감받은 디자인으로 꾸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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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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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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