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인공지능(AI) 가전 마케팅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지난 12일 이집트 뉴카이로에 브랜드숍을 열고 ‘LG 씽큐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체험존은 LG전자 인공지능(AI) 가전을 직접 구동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LG전자가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 체험존을 차린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개점식에는 윤여철 주이집트 대사, 유명 축구선수 출신인 하젠 엠언(Hazem Emam), 이재성 LG전자 중아지역대표 전무, 곽도영 이집트법인장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날 문을 연 브랜드숍은 420㎡ 규모다. 이곳에는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트윈워시 세탁기, 인스타뷰 냉장고,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 등을 판매한다. LG전자는 고급 주거지가 많은 뉴카이로 지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계획이다.
이곳에서는 아랍어 음성인식을 지원하는 LG전자 AI 가전제품을 직접 써볼 수 있다. 올레드 AI 씽큐, 나노셀 AI 씽큐 등 2019년형 AI TV에는 올해 처음으로 아랍어 음성 인식 기능이 들어갔다. 아랍어로 날씨나 음식 요리법을 물으면 TV 화면에 관련 정보가 뜬다.
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LG 씽큐와 연동해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 LG전자 AI 가전을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집트를 시작으로 중동과 아프리카 주요 국가별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AI 체험존을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재성 전무는 “성장잠재력이 큰 중동과 아프리카에서 현지 고객들을 편리하게 해주는 AI LG 씽큐로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더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