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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신라호텔, ‘감성’ 더한 ‘추(秋)캉스’ 프로그램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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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19, 2019, 15:09:04

‘숲 속 상영관’·‘심야 감성 책방’..징검다리 연휴 즐기려는 가족단위 고객 겨냥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개천절과 한글날로 이어지는 징검다리 연휴를 앞두고 신라호텔이 캠핑과 감성을 접목한 상품을 선보이며 ‘추(秋)캉스족’ 모시기에 나섰다.

 

19일 제주신라호텔은 가을 가족여행을 좀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시네마 인 포레스트 ▲어텀 북토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시네마 인 포레스트’는 제주신라호텔 정원에 위치한 ‘캠핑 빌리지’에서 바비큐를 즐기면서 아이들이 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제주신라호텔은 “아이들은 식사를 마친 후 캠핑장 놀이터에서 마음껏 뛰놀다가, 영화가 시작되면 스크린 앞에 앉아 또래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힘겹게 텐트를 설치해야 하는 수고로움이 없어 가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새우·전복·소고기 등심·수제 소시지 등 호텔에서 준비한 고급 식재료를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접 바비큐를 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다른 프로그램인 ‘어텀 북토크’는 유명 작가들과 자유롭게 담소를 나눌 수 있도록 구성됐다. 깊어가는 가을 밤, 차분한 분위기의 ‘라운지S’에서 저자와의 대화를 통해 마음의 양식을 채울 수 있다.

 

오는 11월 29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30분부터 1시간 30분 동안 김수현·나성인·정여울 등 유명 작가들과 함께 저자의 책과 여행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또, 제주 골목 책방인 ‘앙뚜아네트’와 협력해 할인 이벤트도 제공된다. ‘어텀 북토크’의 책갈피 기념품을 해당 서점에 제시하면, 도서 20%, 카페 음료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호텔에서 마련한 다과와 함께 감성을 충전하면서 바쁜 삶 속에서 잊고 살았던 소중한 것들에 대해 만날 수 있으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도 온 가족의 휴식과 아이들의 체험의 동시에 가능한 ‘펀펀 키즈’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펀펀 키즈’ 패키지는 어린이들의 뉴미디어 인터렉티브 놀이터인 ‘펀토리하우스’의 이용권이 포함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여행 시 아이의 짐을 간단히 수납할 수 있는 엘빈즈 트래블 파우치도 증정된다. 파우치에는 어린이 스낵 2봉이 들어있어 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

 

신라스테이 ‘펀펀 키즈’ 패키지는 ▲객실(1실) ▲펀토리하우스 이용권(1매) ▲엘빈즈 키즈 스낵 파우치(1개)가 기본 구성이며, 신라스테이 동탄·역삼·서초·구로 등 4개 호텔에서 이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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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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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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