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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클라우드 플랫폼 사업 강화...“해외 매출 확대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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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September 22, 2019, 10:09:05

춘천 데이터 센터에서 기자간담회 열어..클라우드 사업 부문 경쟁력 설명
인프라에 더해 하이브리드·Paas·SRE 제공..업무 향상·글로벌 진출 지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SDS가 소프트웨어 기반 데이터센터(SDDC)를 경쟁력 기초로 삼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Paas, 글로벌 확산을 돕는 SRE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삼성SDS는 지난 20일 강원도 춘천에 있는 삼성SDS 춘천데이터센터에서 클라우드 미디어데이를 열고 클라우드 플랫폼과 기술을 소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SDS는 지난해 클라우드 대외사업에 진출해 현재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가상서버 21만여 대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역량을 인정받아 올해 시장조사기관 가트너가 선정한 ‘IT 인프라 운영 서비스’ 전 세계 상위 10개 사업자로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최근 디지털 전환에 따라 IT 인프라를 클라우드로 전환하고 핵심 업무 시스템과 비즈니스 플랫폼을 클라우드에서 운영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삼성SDS는 다양한 클라우드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개발환경이 쉽고 편리하며, 글로벌 확산을 돕는 세 가지 방안으로 대응하고 있다.

 

우선 삼성SDS는 퍼블릭과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모두 관리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성격이 다른 두 클라우드를 한 번에 관리하고 클라우드 사이에 데이터 이동을 지원하며, 서버 자원 모니터링으로 장애 관리를 해준다.

 

또한 삼성SDS Paas(Platform as a Service)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로 기업고객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업무 시스템 개발과 애플리케이션 수정을 더욱더 쉽게 할 수 있다.

 

이 서비스에는 ▲컨테이너 ▲개발과 운영을 병행하는 DevOps ▲필요 모듈만 변경 후 배포하는 모듈형 개발(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등이 적용됐다. 삼성SDS에 따르면 개발 환경 구축을 기존 8일에서 1일로, 애플리케이션 배포는 2주에서 1일로 단축할 수 있다.

 

 

삼성SDS SRE(Site Reliability Engineering) 방법 체계는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 확산을 돕는다. 삼성SDS에 따르면 인프라 구축과 애플리케이션 설치·배포 기간을 11주에서 3주로 줄일 수 있다.

 

윤심 삼성SDS 클라우드사업부장은 “클라우드 IT 인프라와 더불어 업무 시스템까지 클라우드에서 최적화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이사는 “삼성SDS가 데이터센터를 운영하는 다른 기업과 다른 점은 우리가 해외 사업이 활발한 기업 고객이 많다는 것”이라며 “근본적으로 국내 중심이나 글로벌 관점을 갖느냐 하는 차이가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해외 매출 확대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홍원표 대표이사는 “스마트 팩토리, 클라우드 등 해외사업 비중이 높은 솔루션 사업부터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이 결합한 데이터 분석 사업과 물류 사업에서도 대외 고객을 많이 확보했다”며 “대외사업은 지난해 비중보다 높은 19% 이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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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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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2025년형 신제품 라인업 공개…AI 사용성에 집중

삼성전자, 2025년형 신제품 라인업 공개…AI 사용성에 집중

2025.04.07 11:07:1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7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삼성 강남에서 신제품 출시 행사 'Unbox & Discover 2025'를 진행하고 2025년형 신제품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공개된 신제품은 ▲Neo QLED 8K·OLED·QLED·더 프레임까지 강화된 AI TV 라인업 ▲초대형 TV ▲이동형 스크린 '무빙스타일' ▲새로운 방식의 초단초점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5' 등입니다. 삼성전자는 ▲연결된 가전들을 쉽게 제어하고 콘텐츠 시청 경험을 한 차원 높여주는 AI 경험 ▲AI TV와 초대형 TV, 무빙스타일 등 주요 모델의 라인업 확대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위한 삼성 아트 스토어 확대 등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AI 홈', 'AI 어시스턴트', 'AI 시청 최적화' 세 가지 핵심 AI 사용성을 중심으로 AI 기능들을 소개했습니다. 우선, 'AI 홈'은 '홈 인사이트' 기능과 '홈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홈 인사이트' 기능은 사용자의 생활 패턴과 기기 사용 이력, 실내 환경 등을 고려해 '실내 온도가 높으면 에어컨 켜기', '공기 질이 나쁘면 공기청정기 작동' 등 필요한 행동을 추천하며 '홈 모니터링' 기능은 부재 설정 시 이상 움직임이 감지될 경우 실시간 알림을 보내줍니다. 또한, 반려동물 모니터링 기능인 '펫 케어'와 아이 울음 감지가 가능한 '패밀리 케어' 기능도 제공합니다. 'AI 어시스턴트'에는 TV 시청을 돕는 기능들이 포함됐습니다. 2025년형 삼성 AI TV는 시청하는 콘텐츠의 자막을 사용자가 원하는 언어로 제공하는 '실시간 번역'을 지원하며 '클릭 투 서치'로 시청 중인 영상과 유사한 콘텐츠를 추천받고 등장하는 배우, 필모그래피 등 프로그램과 관련된 추가 정보까지 리모컨 클릭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질에서는 '업스케일링', '리마스터링' 기능을 활용한 'AI 시청 최적화'로 업그레이드된 화질과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8K AI 업스케일링 Pro'와 '4K AI 업스케일링 Pro'는 AI로 저해상도 콘텐츠를 업스케일링해 디테일, 입체감, 명암비가 향상된 화질로 제공하며 '오토 HDR 리마스터링 Pro'는 AI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SDR 콘텐츠를 장면 별로 분석, 실시간 HDR 효과를 적용해줍니다. 또한, '컬러부스터 Pro'는 AI가 각 장면의 색을 분석, 분류하고 색 표현을 향상해 줍니다. 삼성전자는 작년 9개 시리즈 34개 모델에서 올해 QLED와 더 프레임을 포함해 14개 시리즈 61개 모델로 AI TV 라인업을 넓혔습니다. OLED는 SF90 시리즈에 42형부터 83형까지 라인업을 구축하고 3개 시리즈의 14개 모델을 선보였으며 Neo QLED는 기존 최대 화면 크기였던 98형에서 올해 115형, 100형 제품을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또, 기존 스마트 모니터에 무빙 스탠드를 결합한 '무빙스타일'은 ▲Neo QLED ▲OLED ▲QLED ▲UHD ▲더 프레임 등 55형 이하의 삼성 TV로 확대됐습니다. 업계 최초로 터치 인터랙션을 지원하는 초단초점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5'는 트리플 레이저 기술로 약 43cm의 짧은 거리에서도 최대 100형 대화면을 지원합니다. 스탠드 액세서리를 활용할 경우 아래 방향으로 투사해 책상, 테이블 등 위에 터치 스크린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2025년형 'Q시리즈 사운드바(HW-Q990F, HW-Q930F, HW-Q800F, HW-QS700F)'는 서브우퍼의 크기를 기존 대비 58%(Q990F 기준) 줄였으며 올해 출시한 '컨버터블 사운드바(HW-QS700F)'는 사운드바에 내장된 자이로 센서가 설치 방향을 감지해 자동으로 사운드를 최적화해 줍니다. 기존 '더 프레임'에서만 지원되던 '삼성 아트 스토어'도 2025년형 Neo QLED와 QLED까지 확대됐습니다. 또, 2025년형 Neo QLED 8K(QNF990) 모델과 올해 새롭게 선보인 '더 프레임 프로(The Frame Pro)'에는 '무선 원 커넥트 박스'와 '글레어 프리' 기술이 새롭게 적용됐습니다. 용석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은 "삼성이 지향하는 비전 AI(Vision AI)는 사용자의 옆에서 일상을 더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동반자로서 역할을 하는 것"이라며 "소비자들의 기대를 넘어서 기존의 스크린으로는 하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의 세계를 열어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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