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홈플러스, 마라에 해산물 더한 ‘동원 마라만두’ 단독 출시

URL복사

Sunday, September 22, 2019, 14:09:51

마라 소스·오징어·주꾸미 넣어..출시 배경 ”마라 관련 요리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마라’ 관련 음식의 인기에 힘입어 홈플러스가 동원F&B와 협업해 ‘동원 마라만두’를 단독 출시한다. 마라 소스와 해산물을 넣은 교자 형태 냉동 만두다.

 

홈플러스는 ‘동원 마라만두’를 단독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마라 소스와 오징어·주꾸미를 넣은 만두로 동원F&B의 제안을 통해 기획됐다.

 

‘동원 마라만두’는 교자 형태 냉동만두로 홈플러스는 “굽거나 쪘을 때에는 마라의 매운맛과 쫀득한 만두피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며 “마라 만둣국이라는 새로운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140개 매장과 홈플러스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 가격은 7990원대다. ‘동원 마라만두’는 최근 높아지고 있는 마라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됐다.

 

홈플러스는 “‘마세권(마라탕 판매점 인근 지역을 역세권에 비유한 말)’, ‘마라위크(마라 요리를 먹는 주간)’ 등 유행어가 생활 속에 녹아 들었다”며 “최근 마라탕·마라훠궈·마라샹궈 등 마라 관련 요리가 특히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보이고 있다”고 했다.

 

이어 “홈플러스 라면 판매량 순위 분석 결과 지난 7월 선보인 ‘삼양 마라탕면’은 당시 43위에서 8월에는 21위까지 올랐다”며 “‘풀무원 생면식감 마라탕면’ 역시 8월에 23위를 차지하는 등 마라탕면이 라면 시장의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