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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치킨, 사연 응모 이벤트서 선정한 10팀 방문해 80인분 치킨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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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27, 2019, 17:09:01

‘교촌 쏨(SSOM)’ 이벤트 당첨자 방문 행사..사업장·관공서·복지기관 등 참여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교촌치킨이 사연 공모를 열고 응모한 100팀 중 선정한 10팀을 직접 방문해 치킨을 전달했다. 교촌치킨은 앞으로도 이같은 고객 참여 이벤트를 열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는 지난달 9일까지 진행한 사연 공모 이벤트 ‘교촌 쏨(SSOM)’ 당첨자 방문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5월 시작한 ‘교촌 쏨(SSOM)!’은 친구 또는 동료들과 있었던 특별한 에피소드나 사연을 응모하는 공모 이벤트다.

 

이번에 2차로 연 ‘교촌 쏨(SSOM)’ 이벤트에는 총 100여 팀이 참여했고, 그 중 총 10팀이 선정됐다. 일례로 교촌치킨은 26일 ‘교촌 쏨’의 당첨자 이벤트를 위해 서울특별시 가산동에 위치한 이랜드 가산사옥을 방문했다.

 

당첨된 이랜드 쥬얼리사업부에겐 현장에서 직접 조리한 허니순살 30마리·살살치킨 10마리·교촌 허니스파클링 등 약 80인분의 교촌치킨 제품을 제공했다. 해당 이벤트 현장 관련 영상은 내달 11일 교촌치킨 유튜브 계정 교촌TV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교촌치킨은 이번 교촌쏨 2차 이벤트를 통해 이랜드 가산사옥 외 다양한 사업장·관공서·복지기관을 선정했다. 이를 통해 총 10번의 방문 시식 행사를 진행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 쏨을 통해 다양한 직군에서 일하고 계신 고객들을 찾아 뵙고 응원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교촌 쏨’과 같이 고객 여러분이 참여 하실 수 있는 이벤트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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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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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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