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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美서 9월 판매 10%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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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02, 2019, 14:10:41

현대 7%·기아 13% 축소..세단 판매 부진 뚜렷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2일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미국에서 지난 9월 현대·기아차 합산 판매는 전년보다 10% 감소했다. 합산 점유율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0.1% 증가한 7.7%를 기록했다.

 

회사별로 현대차와 기아차는 지난달 각 전년 동기 대비 7%, 13% 감소한 5만 4000대, 4만 5000대를 미국에서 판매했다. 시장점유율은 4.2%, 3.5%로 각 +0.2%, -0.1% 변동했다.

 

현대차는 19% 줄어든 세단의 판매 부진이 두드러졌다. 차종별로는 엑센트, 엘란트라, 소나타가 각 33%, 27%, 22% 감소했다.

 

기아차도 세단에서 29% 감소했다. 특히 포르테, 옵티마, 스팅어가 각 3%, 34%, 29% 감소했다.

 

송선재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미국 시장의 연환산판매대수(SAAR)는 1719만대로 전년보다 1% 감소했다”며 “세그먼트 별로는 소형세단(26%), 대형세단(26%), SUV(23%), 럭셔리(18%), 중형세단(15%), CUV(7%), VAN(3%), 픽업(3%) 순으로 감소했다”고 말했다.

 

한편 9월 시장 인센티브는 전년 대비 5% 증가했다. 업체별로는 GM(17%), 혼다(15%), FCA(10%), 도요타(4%), 포드(3%), 닛산(3%) 순으로 증가했다. 반면 기아(5%), 폭스바겐(6%), BMW(7%), 현대(8%), 다임러(10%)는 감소세를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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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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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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