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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업계, 가을맞이 프로모션 전략 변화...시원함→입지·환경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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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07, 2019, 06:10:00

여름철엔 풀장·빙수·보양식 등 ‘시원함’이 공통 테마
가을엔 주변 환경 및 호텔 입지 고려한 패키지 선보여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가을을 맞아 유통업계가 분주해졌다. 여름 무더위가 물러가고 청명한 하늘과 선선한 바람이 찾아오면서, ‘더위’에 포커스를 맞췄던 기존 프로모션을 대신할 전략이 필요해졌기 때문이다.

 

호텔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여름 시즌과는 구별되는 전략의 프로모션 및 패키지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여름에는 시원한 풀장·빙수·보양식 등 ‘시원함’을 공통 테마로 내세운 ‘호캉스(호텔+바캉스) 패키지’가 대세였던 반면, 이제는 호텔 입지·환경 감안해 메인 고객층을 선정하고, 맞춤형 상품들을 선보이는 전략이 주를 이루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켄싱턴 호텔 앤 리조트(이하 켄싱턴 호텔)’다. 강원·경상·전라·충청권 등 각 지역의 국립공원 및 주요 명산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최근 ‘단풍 패키지’를 잇따라 선보였다. 단순히 호텔에 머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지역의 ‘단풍 명소’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설악산 입구에서 5분거리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설악은 ‘설악의 가을’ 패키지를 출시했다. 객실 1박·2인 조식 뷔페와 함께 설악산국립공원 입장권(2매)도 패키지에 포함돼, 단풍을 볼 수 있는 다양한 등산 코스 체험이 가능하다.

 

과거 오대산 호텔로 출발한 ▲켄싱턴호텔 평창은 전나무 향을 맡으며 단풍 여행을 즐기는 ‘오대산 단풍여행’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 또한 객실 1박과 2인 조식 뷔페가 제공된다. 호텔 관계자는 “해당 패키지에는 특히,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오대산 월정사 입장권이 2매 포함돼 있다”며 “월정사의 ‘전나무 숲길’이 오색 단풍을 감상하기에 최고의 명소”라고 소개했다.

 

이밖에도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은 지리산 능선을 거닐며 힐링할 수 있는 ‘지리산 둘레길’ 패키지,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은 이색 레포츠 체험과 단풍 구경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알프스 스카이 하동’ 패키지,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유람선 위에서 느긋하게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충주호 단풍’ 패키지를 각각 선보였다.

 

 

단풍 명소는 없지만, 탁 트인 아라뱃길 전경을 곁에둔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이하 마리나베이)’은 ‘레이디스 풀 파티(Ladies Pool Party)’ 패키지를 선보였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해당 패키지는 우정 여행을 원하는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수페리어 패밀리 트윈 1박과 함께 스카이풀 3인 및 칵테일 3잔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 여름 완공돼 최신식 시설을 자랑하는 루프탑 풀(스카이풀)은 가을을 맞아 온수풀로 운영되는데, 아라뱃길의 넓고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리나베이 측은 “가을 시즌 낭만적인 우정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여성 고객들을 위해 3인이 즐길 수 있는 풀 파티 패키지를 마련했다”며 “온수풀이 가동되는 스카이풀에서 따뜻한 물놀이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심에 위치해 있어 자연 명소 활용이 어려운 호텔들은 각각의 가을 콘셉트를 선정, 패키지·프로모션으로 선보였다.

 

여름 내 SNS상에서 ‘애망빙(애플망고빙수)’ 신드롬을 일으켰던 호텔신라가 이번엔 가을 감성을 담은 디저트와 관련 패키지를 선보였다. 서울신라호텔의 라운지&바 ‘더 라이브러리’에서 ‘골든 애프터눈 티’ 세트를 출시한 것. 가을이 제철인 무화과를 활용한 샌드위치를 비롯해 푸아그라 몽블랑·피스타치오 케이크·산딸기 마카롱 등 총 3단으로 구성되며, 취향에 따라 차 또는 커피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애프터눈 티 세트는 단품으로도 구입 가능하지만, 호텔의 온수풀 야외 수영장인 ‘어번 아일랜드’도 이용하고 싶다면 ‘골든 어텀 애프터눈 티’ 패키지를 이용하면 된다. 패키지는 ▲비지니스 디럭스 룸 1박 ▲골든 애프터눈 티 세트 ▲어번 아일랜드(야외 수영장) All Day 입장(2인) ▲실내 수영장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광화문·서대문·마포·역삼·서초·구로 등 도심에 위치하고 있는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어린이 동반 고객들이 부담없이 찾기 쉬운 위치적 특성을 활용해 ‘키캉스(키즈+바캉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특히, 이번 패키지는 CJ제일제당 ‘비비고’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키캉스 키즈 쿡쿡 위드 비비고’ 패키지로 운영된다. 기존에 진행했던 콜라보가 쇼룸에 한정됐다면, 이번엔 ‘체험활동’으로 한 단계 진화한 셈이다.

 

패키지 구성에는 ▲숙박 1박 ▲2시 체크아웃 ▲비비고 키즈밀(비비고 죽 2개, 장조림 1개) ▲비비고 키즈 쿠킹 클래스 1인 참여가 포함되며, 쿠킹 클래스는 CJ제일제당 본사 1층에 위치한 쿠킹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도심 한복판인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젊은이들의 축제인 핼러윈을 겨냥해 ‘2019 핼러윈 파티-마녀의 디너’를 선보인다.

 

행사 일자는 10월 25일로 밤 9시 30분부터 새벽 12시 30분까지 로비라운지에서 핼러윈 콘셉트로 꾸며진 ▲뷔페 메뉴와 ▲무제한 주류 제공이 특징이다. 특히, 오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사전 결제하는 고객에 한해 15%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핼러윈 파티 연출을 위해 로비라운지는 단 하루 동안, 다양한 핼러윈 소품으로 꾸며진다. 고객들은 핼러윈 분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며, 핼러윈 테마의 포토존에서는 즉석에서 사진 인화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 ▲좀비를 이겨라 ▲복불복 게임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들이 마련되고, 분위기를 끌어올려줄 디제잉 퍼포먼스도 준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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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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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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