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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업계, 가을맞이 프로모션 전략 변화...시원함→입지·환경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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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07, 2019, 06:10:00

여름철엔 풀장·빙수·보양식 등 ‘시원함’이 공통 테마
가을엔 주변 환경 및 호텔 입지 고려한 패키지 선보여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가을을 맞아 유통업계가 분주해졌다. 여름 무더위가 물러가고 청명한 하늘과 선선한 바람이 찾아오면서, ‘더위’에 포커스를 맞췄던 기존 프로모션을 대신할 전략이 필요해졌기 때문이다.

 

호텔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여름 시즌과는 구별되는 전략의 프로모션 및 패키지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여름에는 시원한 풀장·빙수·보양식 등 ‘시원함’을 공통 테마로 내세운 ‘호캉스(호텔+바캉스) 패키지’가 대세였던 반면, 이제는 호텔 입지·환경 감안해 메인 고객층을 선정하고, 맞춤형 상품들을 선보이는 전략이 주를 이루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켄싱턴 호텔 앤 리조트(이하 켄싱턴 호텔)’다. 강원·경상·전라·충청권 등 각 지역의 국립공원 및 주요 명산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최근 ‘단풍 패키지’를 잇따라 선보였다. 단순히 호텔에 머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지역의 ‘단풍 명소’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설악산 입구에서 5분거리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설악은 ‘설악의 가을’ 패키지를 출시했다. 객실 1박·2인 조식 뷔페와 함께 설악산국립공원 입장권(2매)도 패키지에 포함돼, 단풍을 볼 수 있는 다양한 등산 코스 체험이 가능하다.

 

과거 오대산 호텔로 출발한 ▲켄싱턴호텔 평창은 전나무 향을 맡으며 단풍 여행을 즐기는 ‘오대산 단풍여행’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 또한 객실 1박과 2인 조식 뷔페가 제공된다. 호텔 관계자는 “해당 패키지에는 특히,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오대산 월정사 입장권이 2매 포함돼 있다”며 “월정사의 ‘전나무 숲길’이 오색 단풍을 감상하기에 최고의 명소”라고 소개했다.

 

이밖에도 ▲켄싱턴리조트 지리산남원은 지리산 능선을 거닐며 힐링할 수 있는 ‘지리산 둘레길’ 패키지,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은 이색 레포츠 체험과 단풍 구경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알프스 스카이 하동’ 패키지,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유람선 위에서 느긋하게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충주호 단풍’ 패키지를 각각 선보였다.

 

 

단풍 명소는 없지만, 탁 트인 아라뱃길 전경을 곁에둔 ‘호텔 마리나베이 서울(이하 마리나베이)’은 ‘레이디스 풀 파티(Ladies Pool Party)’ 패키지를 선보였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해당 패키지는 우정 여행을 원하는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수페리어 패밀리 트윈 1박과 함께 스카이풀 3인 및 칵테일 3잔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 여름 완공돼 최신식 시설을 자랑하는 루프탑 풀(스카이풀)은 가을을 맞아 온수풀로 운영되는데, 아라뱃길의 넓고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리나베이 측은 “가을 시즌 낭만적인 우정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여성 고객들을 위해 3인이 즐길 수 있는 풀 파티 패키지를 마련했다”며 “온수풀이 가동되는 스카이풀에서 따뜻한 물놀이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심에 위치해 있어 자연 명소 활용이 어려운 호텔들은 각각의 가을 콘셉트를 선정, 패키지·프로모션으로 선보였다.

 

여름 내 SNS상에서 ‘애망빙(애플망고빙수)’ 신드롬을 일으켰던 호텔신라가 이번엔 가을 감성을 담은 디저트와 관련 패키지를 선보였다. 서울신라호텔의 라운지&바 ‘더 라이브러리’에서 ‘골든 애프터눈 티’ 세트를 출시한 것. 가을이 제철인 무화과를 활용한 샌드위치를 비롯해 푸아그라 몽블랑·피스타치오 케이크·산딸기 마카롱 등 총 3단으로 구성되며, 취향에 따라 차 또는 커피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애프터눈 티 세트는 단품으로도 구입 가능하지만, 호텔의 온수풀 야외 수영장인 ‘어번 아일랜드’도 이용하고 싶다면 ‘골든 어텀 애프터눈 티’ 패키지를 이용하면 된다. 패키지는 ▲비지니스 디럭스 룸 1박 ▲골든 애프터눈 티 세트 ▲어번 아일랜드(야외 수영장) All Day 입장(2인) ▲실내 수영장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광화문·서대문·마포·역삼·서초·구로 등 도심에 위치하고 있는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어린이 동반 고객들이 부담없이 찾기 쉬운 위치적 특성을 활용해 ‘키캉스(키즈+바캉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특히, 이번 패키지는 CJ제일제당 ‘비비고’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키캉스 키즈 쿡쿡 위드 비비고’ 패키지로 운영된다. 기존에 진행했던 콜라보가 쇼룸에 한정됐다면, 이번엔 ‘체험활동’으로 한 단계 진화한 셈이다.

 

패키지 구성에는 ▲숙박 1박 ▲2시 체크아웃 ▲비비고 키즈밀(비비고 죽 2개, 장조림 1개) ▲비비고 키즈 쿠킹 클래스 1인 참여가 포함되며, 쿠킹 클래스는 CJ제일제당 본사 1층에 위치한 쿠킹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도심 한복판인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젊은이들의 축제인 핼러윈을 겨냥해 ‘2019 핼러윈 파티-마녀의 디너’를 선보인다.

 

행사 일자는 10월 25일로 밤 9시 30분부터 새벽 12시 30분까지 로비라운지에서 핼러윈 콘셉트로 꾸며진 ▲뷔페 메뉴와 ▲무제한 주류 제공이 특징이다. 특히, 오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사전 결제하는 고객에 한해 15%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 얼리버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핼러윈 파티 연출을 위해 로비라운지는 단 하루 동안, 다양한 핼러윈 소품으로 꾸며진다. 고객들은 핼러윈 분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며, 핼러윈 테마의 포토존에서는 즉석에서 사진 인화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 ▲좀비를 이겨라 ▲복불복 게임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들이 마련되고, 분위기를 끌어올려줄 디제잉 퍼포먼스도 준비된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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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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