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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가계대출 증가세 둔화...9월 3.1조 늘어나는데 그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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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11, 2019, 17:10:21

은행권 4조 8000억 증가..제2금융권은 1조 8000억 감소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지난달 금융권 가계대출 증가액이 3조원 수준으로 증가세가 둔화됐다.

 

11일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9월중 가계대출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전 금융권 가계 대출은 3조 1000억원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8월 대비 3조 4000억원,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조3000억원 축소됐다. 9월 가계대출 증가액을 보면 2017년 6조 1000억원, 지난해 4조 4000억원, 올해 3조 1000억원으로 꾸준히 증가세가 둔화된 모습을 보였다.

 

은행권은 9월 중 가계대출 규모가 4조 8000억원 증가다. 전년 동월과 전월 대비 각각 3000억원, 2조 6000억원 축소됐다. 은행권 주택담보대출은 전세자금대출 수요 증가 등의 영향으로 4조원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3000억원 늘었다.

 

제2금융권 가계대출은 9월에 1조 8000억원 줄며 순감했다. 전년 동월과 전월 대비 각각 1조 1000억원, 9000억원 줄었다. 제2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은 9월 중 1조 2000억원 감소했다.

 

은행권 기타대출은 신용대출을 중심으로 9월에 9000억원 늘었지만, 제 2금융권은 신용대출이 6000억원 감소했다. 올해 들어 1~9월 전 금융권 가계대출 증가규모는 33조 3000억원으로 집계돼 안정화된 것으로 금융당국은 판단했다. 2017년 같은 기간 누적 가계대출은 64조 5000억원, 2018년은 50조 1000억원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9월 전 금융권 가계대출 증가세는 은행권, 제2금융권 모두 둔화되며 안정된 모습”이라며 “특히 1~9월 가계대출 누적 증가 규모는 2017년 이후 안정세를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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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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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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