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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주 분양] 전국 13곳 총 7426가구...‘포레나 전주 에코시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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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October 12, 2019, 06:10:00

청약 13곳·견본주택 개관 13곳·당첨자 발표 12곳·계약 4곳 진행 예정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10월 셋째 주에는 전국에서 7000여 가구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청약 접수는 전국적으로 진행되며 평일 5일 모두 청약 일정이 예정돼 있다.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10월 셋째 주 공급물량은 전국 13곳 7426가구다. 당첨자 발표는 12곳, 계약은 4곳에서 진행되며 견본주택은 13곳에서 문을 연다.

 

청약 접수는 14일 ▲화성동탄 5-2블록(국민임대) ▲화성향남2 A-18블록(국민임대) 등 2곳을 시작으로 15일 ▲화성동탄2 A77-2블록(국민임대) ▲충남 보령웅천(국민임대) 등 2곳에서 진행된다.

 

이어 16일▲안양예술공원 두산위브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오피스텔) ▲부평 신일 해피트리더루츠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 ▲부산 힐스테이트 사하역 ▲울산 KCC 스위첸 웰츠타워 등 6곳, 17일 ▲인천 루원시티 대성베르힐 2차 더 센트로 ▲전북 익산 오투그란데 글로벌카운티 등 2곳, 18일 ▲충남 모종 삼일파라뷰 더스위트(민간임대) 등 1곳에서 다음 주 청약 일정이 마무리된다.

 

주목할만한 단지로는 한화건설이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2가 1313번지 일원(전주에코시티 주상복합용지 1,2블록)에 공급하는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가 있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5층, 총 6개동 규모이며 전용면적 84~172㎡ 아파트 614세대와 전용 84㎡ 단일면적 주거용 오피스텔 203가구로 구성된다.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는 세병공원(세병호)과 맞닿아 있다. 일부 세대에선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화정초와 화정중(2020년 개교 예정)까지 걸어서 갈 수 있고 백석저수지, 건지산, 전주동물원, 전주덕진공원 등 까지도 1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대우건설은 경기도 여주시 교동 115-9번지 일대에 ‘여주역 푸르지오 클라테르’를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8개동, 전용면적 84㎡, 총 551가구 규모다. 경강선 여주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판교 및 서울 강남까지 대중교통을 통해 출퇴근 할 수 있다.

 

단지 바로 맞은 편에 세종초·중이 있고 반경 1km 도보권 내에 여주고가 있어 교육환경이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마트(여주점)가 차량 3분 거리이며, 여주종합터미널, 여주시청, 여주종합운동장, 여주세종병원 등도 차량으로 10분 내외로 접근 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모두 18일 문을 연다. ▲이수 스위첸 포레힐즈 ▲여주역 푸르지오 클라테르 ▲루원시티 2차 SK 리더스뷰 ▲검단신도시 모아미래도 엘리트파크 ▲대전 목동 더샵 리슈빌 ▲아산 모종 삼일파라뷰 더스위트(민간임대) ▲아산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2차 ▲부산 대신 해모로 센트럴 ▲부산 센텀 마티안 ▲대구 해링턴 플레이스 만촌(아파트. 오피스텔) ▲대구 수성 데시앙리버뷰 ▲광주전남혁신도시 B1블록 이노시티애시앙 등 13곳이 문을 열고 수요자를 기다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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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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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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